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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향을 획득하는 획득부;
상기 획득된 음향의 크기 및/또는 주파수 스펙트럼을 분석하는 음향 분석부;
적어도 하나의 소리 데이터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소리 데이터 각각에 대응하는 마스킹 소리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
상기 음향 분석부에서 분석된 음향과 상기 소리 데이터 간의 유사도를 기준으로 하여 상기 분석된 음향에 대응하는 소리 데이터를 상기 데이터베이스에서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소리 데이터에 대응하는 마스킹 소리를 상기 데이터베이스에서 선택하는 마스킹 소리 선택부;
상기 마스킹 소리 선택부에서 선택된 상기 마스킹 소리의 재생 신호를 발생시키는 음향 구현부; 및
상기 획득된 음향 신호로부터 상기 음향이 발생한 음원의 방향을 계산하는 음원위치 추정부를 포함하고,
상기 음향 구현부는, 벡터기반 앰플리튜드 패닝 방법(Vector Based Amplitude Panning)을 적용하여 상기 계산된 음원의 방향에 가상스피커를 위치시켜 상기 음원의 방향과 상기 마스킹 소리의 방향이 일치되도록 재생 신호를 발생시키는 소음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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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마스킹 소리 선택부는,
상기 분석된 음향과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소리 데이터 간의 크기의 차이 및/또는 주파수 스펙트럼의 상관관계(correlation)를 계산하여 상기 계산된 크기의 차이 및/또는 상기 계산된 상관관계를 기초로 판단된 유사도를 기준으로 하여 상기 분석된 음향에 대응하는 소리 데이터를 상기 데이터베이스에서 선택하는 소음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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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획득부는 적어도 하나의 마이크로폰 쌍을 포함하는 소음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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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획득부에서 획득된 음향 신호로부터 상기 음향이 발생한 음원의 방향을 계산하여 상기 음향 구현부에 제공하는 음원위치 추정부를 더 포함하는 소음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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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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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음제어장치가 마스킹 효과를 이용하여 소음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
(a) 음향을 획득하고 상기 획득된 음향이 발생한 음원의 방향을 계산하는 단계;
(b) 상기 획득된 음향의 크기 및/또는 주파수 스펙트럼을 분석하는 단계;
(c) 상기 분석된 음향을 기초로 상기 음향에 대응되는 마스킹 소리를 데이터베이스에서 선택하는 단계; 및
(d) 상기 선택된 마스킹 소리의 재생 신호를 발생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데이터베이스는 적어도 하나의 소리 데이터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소리 데이터 각각에 대응하는 마스킹 소리를 저장하고,
상기 (d) 단계는, 벡터기반 앰플리튜드 패닝 방법 (Vector Based Amplitude Panning)을 적용하여 상기 음원의 방향에 가상스피커를 위치시켜 상기 음원의 방향과 상기 마스킹 소리의 방향이 일치되도록 상기 재생 신호를 발생시키는 소음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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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적어도 하나의 마이크로폰 쌍에 의해서 획득된 음향 신호로부터 상기 음향이 발생한 음원의 방향을 계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소음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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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e) 상기 분석된 음향과 상기 소리 데이터 간의 유사도를 기준으로 하여 상기 분석된 음향에 대응하는 소리 데이터를 상기 데이터베이스에서 선택하는 단계; 및
(f) 상기 선택된 소리 데이터에 대응하는 마스킹 소리를 상기 데이터베이스에서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소음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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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e) 단계는,
상기 분석된 음향과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소리 데이터 간의 크기의 차이 및/또는 주파수 스펙트럼의 상관관계(correlation)를 계산하여 상기 계산된 크기의 차이 및/또는 상기 계산된 상관관계를 기초로 판단된 유사도를 기준으로 하여 상기 분석된 음향에 대응하는 소리 데이터를 상기 데이터베이스에서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소음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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