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오브젝트(object)의 동작을 원격제어하기 위한 인터페이스 장치에 있어서,
상기 오브젝트에 구비된 카메라로 획득한 영상을 디스플레이하는 디스플레이부; 및
상기 카메라의 이동, 회전, 줌인(zoom-in) 및 줌아웃(zoom-out)을 포함한 동작을 수행하도록 하는 작동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페이스 장치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작동부는 버튼 형태로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페이스 장치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작동부는 터치 패드 형태로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페이스 장치
|
4 |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작동부는 회전하는 원형 터치 패드를 구비하며, 상기 원형 터치 패드는 좌회전 또는 우회전을 통해 각각 상기 카메라의 좌회전 또는 우회전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페이스 장치
|
5 |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작동부는 상기 디스플레이부 상에 터치 스크린(touch screen) 형태로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페이스 장치
|
6 |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작동부는 복수개의 터치를 인식하여 상기 복수개의 터치에 해당되는 기능을 동시에 수행하는 다중 터치 인식 스크린장치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페이스 장치
|
7 |
7
제1항에 있어서,
안구 추적기(eyetracker)를 더 구비하여 눈의 동작 상태에 따라 상기 작동부를 작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페이스 장치
|
8 |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작동부는 눈의 동작 상태에 따라 상기 작동부를 구성하는 메뉴를 선택함으로써 상기 오브젝트의 동작을 원격제어하는 수동 모드(manual mode)로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페이스 장치
|
9 |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메뉴 선택은 안구의 초점과 연동되는 포인터를 원하는 메뉴상으로 이동시킨 후 눈을 깜박임으로써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페이스 장치
|
10 |
10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작동부는 상기 카메라의 이동, 회전, 줌인, 줌아웃 중 적어도 어느 두 가지를 동시에 수행함으로써 상기 오브젝트의 동작을 원격제어하는 자동 모드(auto mode)로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페이스 장치
|
11 |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은 중력 센서로 고개의 각도를 측정하여 상기 각도만큼 상기 카메라를 회전시킴으로써 수행되고, 상기 이동은 안구의 초점이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상기 카메라를 이동시킴으로써 수행되며, 상기 줌인은 응시시간에 비례하여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페이스 장치
|
12 |
12
사용자가 원하는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인터페이스 장치에 있어서,
사용자의 안구의 초점과 눈깜박임을 감지하여 포인터(pointer)를 연동시키는 안구 추적부(eyetracker); 및
상기 포인터와, 상기 포인터에 의해 수행하고자 하는 컨텐츠를 디스플레이하는 디스플레이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페이스 장치
|
13 |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포인터가 상기 컨텐츠의 특정 메뉴상으로 이동하면 상기 메뉴의 색 변경 또는 색 반전이 수행되고, 상기 메뉴에 대한 사용자의 응시시간이 임계값을 넘으면 상기 메뉴의 리스트가 정렬되며, 상기 리스트 중 원하는 리스트에서 상기 눈깜박임이 수행되면 해당 리스트가 선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페이스 장치
|
14 |
14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포인터가 상기 디스플레이부에 나타난 특정 물체상으로 이동한 후 상기 눈깜박임이 수행되면 상기 물체가 선택되고, 상기 안구의 초점이 이동함에 따라 상기 포인터가 함께 이동하며, 상기 포인터가 이동된 목적 위치에서 상기 눈깜박임이 수행되면 상기 물체가 상기 목적 위치로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페이스 장치
|
15 |
15
제12항 내지 제14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인터페이스 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디스플레이 상의 복수의 물체를 제어하거나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기
|
16 |
16
(a) 안구 추적(eyetracking)을 통해 사용자의 안구 초점을 인식하는 단계;
(b) 상기 안구 초점의 위치에 부합하도록 디스플레이 상에 포인터를 표시하는 단계; 및
(c) 상기 포인터가 상기 디스플레이 상에 나타난 특정 물체상으로 이동한 후 눈깜박임이 수행되면 상기 물체가 선택되고, 상기 안구의 초점이 이동함에 따라 상기 포인터가 함께 이동하며, 상기 포인터가 이동된 목적 위치에서 눈깜박임이 수행되면 상기 물체가 상기 목적 위치로 이동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텐츠 제어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