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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스 저감을 위한 이중 혼합구조를 갖는 예혼합형 가스터빈 연소기

  • 기술번호 : KST201512921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연료와 공기가 균일하게 혼합된 상태로 연소실에 공급 가능하며, 선회기의 열손상을 방지할 수 있는 예혼합형 가스터빈 연소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일측에는 연료가 유입되는 연료유입구가 형성되고, 타측에는 연료가 분사되는 복수 개의 연료분사구가 형성된 연료공급관과, 일측에 형성된 공기유입구를 통해 유입된 공기가 상기 연료분사구를 통해 분사된 연료와 혼합되도록 상기 연료공급관의 외측을 감싸는 공기공급관과, 공기가 상기 연료분사구를 통해 분사된 연료와 혼합되기 전에 공기를 선회시키는 선회기와, 상기 연료와 공기가 혼합된 혼합기를 연소실로 안내하는 예혼합실을 포함하고, 각각의 상기 연료분사구는 상기 연료공급관의 둘레를 따라 형성되며, 상기 연료유입구로부터의 거리가 상호 상이하도록 배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혼합형 가스터빈 연소기를 제공한다. 따라서 본 발명에 의하면 공기와 연료가 균일하게 혼합됨으로써 녹스 발생이 최소화되고, 선회기의 열손상을 방지함으로써 유지, 보수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Int. CL F02C 7/22 (2006.01) F02C 3/04 (2006.01) F02C 7/04 (2006.01)
CPC F02C 3/04(2013.01) F02C 3/04(2013.01) F02C 3/04(2013.01) F02C 3/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63057 (2011.06.28)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10144-0000 (2012.01.1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02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6.2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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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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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국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상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한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이영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조주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강상규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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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이룸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 ***, *층(반포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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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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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6.28 수리 (Accepted) 1-1-2011-0493557-10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1.08.09 수리 (Accepted) 1-1-2011-0615243-18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9.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14609-70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0.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854366-1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0.31 수리 (Accepted) 1-1-2011-0854362-26
6 [지정기간단축]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Reduction of Designated Period] Request for Extension of Period (Reduction, Expiry Reconsideration)
2011.11.02 수리 (Accepted) 1-1-2011-0861914-9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74467-1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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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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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2 2
삭제
3 3
일측에는 연료유입구가 형성되고, 타측에는 복수 개의 연료분사구가 형성된 연료공급관;일측에 형성된 공기유입구를 통해 유입된 공기가 상기 연료분사구를 통해 분사된 연료와 혼합되도록 상기 연료공급관의 외측을 감싸는 공기공급관;공기가 상기 연료분사구를 통해 분사된 연료와 혼합되기 전에 공기를 선회시키는 선회기;상기 연료와 공기가 혼합된 혼합기를 연소실로 안내하는 예혼합실;을 포함하고,각각의 상기 연료분사구는 상기 연료공급관의 둘레를 따라 형성되되, 상기 연료유입구로부터의 거리가 상호 상이하도록 배열되며,상기 공기공급관에는 혼합기를 선회시키는 보조 선회기가 더 포함되되, 상기 선회기와 상기 보조 선회기는 상호 반대되는 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혼합형 가스터빈 연소기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연료공급관에는 상기 보조 선회기에 의해 선회된 혼합기에 추가로 연료 분사가 가능하도록 복수 개의 보조 연료분사구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혼합형 가스터빈 연소기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예혼합실은 혼합기의 진행방향을 따라 반경이 감소하는 구조로 형성되며, 상기 예혼합실의 선단에는 혼합기가 상기 연소실로 분사되도록 혼합기분사구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혼합형 가스터빈 연소기
6 6
제5항에 있어서,혼합기가 상기 보조 선회기에 도달하기 전에 상기 혼합기에 난류 유동을 발생시키는 보조 혼합실이 구비되며,상기 보조 혼합실은 혼합기의 진행방향을 따라 반경이 감소하는 구조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혼합형 가스터빈 연소기
7 7
제3항에 있어서,상기 연소실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일부가 상기 공기공급관으로 재순환되도록 재순환배관이 구비되며,상기 재순환배관에는 재순환되는 배기가스의 양을 조절할 수 있도록 재순환밸브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혼합형 가스터빈 연소기
8 8
제3항에 있어서,상기 연료분사구에서 분사되는 연료의 분사각도는 상기 공기의 유동방향과 직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혼합형 가스터빈 연소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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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기계연구원 주요사업-기관고유 CO2 회수형 순산소연소기/터빈 및 합성가스 정제 기술 개발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