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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 하이브리드 차량의 공기 압축 모드 운용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2936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에어 하이브리드 차량의 공기 압축 모드 운용 방법에 관한 것으로, 차량의 운행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단계, 공기 압축 모드 실행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 공기 압축 모드가 실행될 때 차량의 쓰로틀 밸브를 개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공기 압축 모드가 실행될 때 차량의 기어를 저단으로 변경하는 단계를 더 포함할 수도 있다. 이러한 공기 압축 모드 운용 방법에 의해 에어 하이브리드 차량의 공기 압축 효율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연료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를 갖는다.
Int. CL B60W 20/00 (2006.01) B60W 10/30 (2006.01)
CPC B60W 20/15(2013.01) B60W 20/1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14910 (2012.02.14)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73726-0000 (2014.03.06)
공개번호/일자 10-2013-0093360 (2013.08.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3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2.14)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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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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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래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이용규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최교남 대한민국 대전 서구
4 정동수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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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나승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천로**길 **, *층 (양재동, 대화빌딩)(무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조영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도곡동, 은하수빌딩) *층(특허사무소시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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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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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2.14 수리 (Accepted) 1-1-2012-0118442-5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5.3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7.09 수리 (Accepted) 9-1-2013-0056505-9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7.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87107-1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9.12 수리 (Accepted) 1-1-2013-0836208-6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9.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836217-7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89833-5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운행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단계;공기 압축 모드 실행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공기 압축 모드가 실행될 때 차량의 쓰로틀 밸브를 개방하는 단계; 및공기 압축 모드가 실행될 때 차량의 기어를 저단으로 변경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 하이브리드 차량의 공기 압축 모드 운용 방법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쓰로틀 밸브 개방 단계는 차량의 쓰로틀 밸브를 100% 개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 하이브리드 차량의 공기 압축 모드 운용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공기 압축 모드 실행 여부 판단 단계는 차량의 주행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차량이 주행 중인 경우, 모터링 상태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모터링 상태일 때 공기 압축 모드가 실행 중인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 하이브리드 차량의 공기 압축 모드 운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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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모터링 상태 여부의 판단은 엑셀레이터 페달이 사용되지 않는 경우를 모터링 상태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 하이브리드 차량의 공기 압축 모드 운용 방법
6 6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주행 여부의 판단은 차량의 속도가 0을 초과하는지 여부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 하이브리드 차량의 공기 압축 모드 운용 방법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각 단계는 상기 차량의 전자제어장치(electronic control unit)에 의해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 하이브리드 차량의 공기 압축 모드 운용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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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기계연구원 공공기관수탁-기타(정산) 디젤하이브리드 버스개발 및 시범운행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