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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성 비틀림 댐퍼

  • 기술번호 : KST201513046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일 실시예에 따르면, 크랭크축의 회전 시 발생되는 비틀림 진동을 흡수하기 위한 점성 비틀림 댐퍼로서, 관성원판, 및 관성원판을 수용하는 관성원판 수용부를 구비하며, 성원판 수용부에 비틀림 진동을 흡수하기 위한 댐핑유체가 충전되는 댐퍼 케이스;를 포함하며, 관성원판의 적어도 어느 일측 벽면에는 댐핑유체의 유동을 위한 유체유동패턴이 형성되는 점성 비틀림 댐퍼가 개시된다. 이에 의해, 댐퍼 케이스에 대한 관성원판의 센터링 효과가 향상될 뿐만 아니라 관성원판의 부상 능력이 향상되어 전반적으로 댐핑 성능을 높일 수 있다.
Int. CL F16F 15/16 (2006.01) F16F 15/131 (2006.01)
CPC F16C 3/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11777 (2011.02.10)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28440-0000 (2013.01.25)
공개번호/일자 10-2012-0091786 (2012.08.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2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2.10)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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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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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동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정태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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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역삼동, 신명빌딩 *층)(청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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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2.10 수리 (Accepted) 1-1-2011-0094736-83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1.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1-0015501-79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1.03.02 수리 (Accepted) 1-1-2011-0149018-9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2.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3.21 수리 (Accepted) 9-1-2012-0020412-26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8.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51636-26
9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9.28 수리 (Accepted) 1-1-2012-0795859-22
10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10.04 수리 (Accepted) 1-1-2012-0802668-74
11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11.02 수리 (Accepted) 1-1-2012-0900474-90
12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2.03 수리 (Accepted) 1-1-2012-0998942-75
1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2.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998941-29
1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1.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27870-59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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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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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랭크축의 회전 시 발생되는 비틀림 진동을 흡수하기 위한 점성 비틀림 댐퍼로서,관성원판(100j); 및상기 관성원판(100j)을 수용하는 관성원판 수용부(210)를 구비하며, 상기 관성원판 수용부(210)에 비틀림 진동을 흡수하기 위한 댐핑유체(220)가 충전되는 댐퍼 케이스(200);를 포함하며,상기 크랭크축(310)의 회전 시 발생되는 비틀림 진동을 흡수할 때 발생되는 열에너지를 방출하기 위한 통공(230)이 상기 댐퍼 케이스(200)에 형성되어 있고,상기 관성원판(100j)은 링(ring) 형상을 가지며,상기 관성원판(100j)은, 전벽면(101), 후벽면(102), 외벽면(103), 및 내벽면(104)을 포함하며, 상기 외벽면(103)은 상기 전벽면(101)과 상기 후벽면(102)의 외주가 연결된 외주면이고, 상기 내벽면(104)은 상기 전멱면(101)과 상기 후벽면(102)의 내주가 연결된 내주면이며, 상기 관성원판(100j)의 상기 전벽면(101), 상기 후벽면(102), 상기 외벽면(103), 및 상기 내벽면(104) 각각에는 상기 크랭크축(310)의 회전 시 발생되는 비틀림 진동 방향과 수직 되는 방향으로 형성된 라인 형상의 유체유동패턴(110j)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점성 비틀림 댐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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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유체유동패턴(110j)은 함몰되게 형성되는 홈(groove) 형상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점성 비틀림 댐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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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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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6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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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벽면(101)에 형성된 상기 유체유동패턴(110j)은상기 전벽면(101)과 상기 내벽면(104)이 만나는 부분으로부터 상기 전벽면(101)과 상기 외벽면(103)이 만나는 부분까지 형성되는 라인 형상이고,상기 내벽면(104)에 형성된 상기 유체유동패턴(110j)은상기 전벽면(101)과 상기 내벽면(104)이 만나는 부분으로부터 상기 내벽면(104)과 상기 후벽면(102)이 만나는 부분까지 형성되는 라인 형상이고,상기 후벽면(102)에 형성된 상기 유체유동패턴(110j)은상기 내벽면(104)과 상기 후벽면(102)이 만나는 부분으로부터 상기 후벽면(102)과 상기 외벽면(103)이 만나는 부분까지 형성되는 라인 형상이며, 그리고상기 외벽면(103)에 형성된 상기 유체유동패턴(110j)은상기 전벽면(101)과 상기 외벽면(103)이 만나는 부분으로부터 상기 외벽면(103)과 상기 후벽면(102)이 만나는 부분까지 형성되는 라인 형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점성 비틀림 댐퍼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방부 주식회사 세영인더스트리 국방부-국가연구개발사업(I) 해상/육상 추진 및 발전용 디젤엔진의 비틀림댐퍼 국산화
2 산업기술연구회 한국기계연구원 주요사업-기관고유 CO2 회수형 순산소연소기/터빈 및 합성가스 정제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