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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공간에서의 임의의 위치와 가상공간에서의 임의의 위치간 연관 관계를 도출하여 상기 두 공간을 연관시키는 연관부; 및
상기 실제공간에서의 임의의 위치에서 발생한 이벤트를, 상기 실제공간에서의 임의의 위치의 상기 연관 관계에 의한 상기 가상공간에서의 연관점에, 상기 가상공간에서 해당하는 이벤트로 현출시키는 이벤트 현출부를 포함하고,
상기 두 이벤트의 대응관계는 소정의 이벤트 라이브러리에 정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혼합현실 구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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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연관부는
상기 실제공간의 좌표계를 정의하고 상기 실제공간에서의 임의의 위치를 특정한 수치로 정의하는 실제공간 정의부; 및
상기 정의된 실제공간에서의 임의의 위치가 상기 가상공간에서 연관되는 연관점을 설정하는 연관점 설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혼합현실 구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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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연관점 설정부는
상기 가상공간의 이미지의 가로축 방향의 픽셀수와 상기 정의된 실제공간의 가로축 방향 길이의 비(ratio), 상기 가상공간 이미지의 세로축 방향의 픽셀수와 상기 정의된 실제공간의 세로축 방향 길이의 비를 구하고, 상기 두 비에 따라 상기 연관점을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혼합현실 구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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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연관점 설정부는
상기 정의된 실제공간의 임의의 위치에서 촬상된 이미지를 호모그래피 변환을 이용하여 TopView 상태의 이미지로 변환시켜 상기 정의된 실제공간을 재설정하는 실제공간 재설정부;
상기 TopView 상태의 이미지상의 임의의 점과 상기 TopView 상태의 이미지의 기준점간의 상기 TopView 상태의 이미지상에서의 거리에 해당하는 실거리를 실측하는 거리 실측부; 및
상기 실측된 실거리로 표현되는 상기 TopView 상태의 이미지상의 임의의 점을 텍스쳐 맵핑(texture mapping)에 따라 상기 가상공간의 이미지상에서 연관되어야할 연관점에 맵핑(mapping)시키는 맵핑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혼합현실 구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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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이벤트 현출부는
상기 실제공간에서 이벤트가 발생함으로써 야기되는 상기 TopView 상태의 이미지에서의 변화가 발생하는 픽셀수를, 상기 TopView 상태의 이미지의 크기와 상기 가상공간의 이미지 크기의 비에 따라, 상기 가상공간의 이미지에 스케일링하여 현출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혼합현실 구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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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실제공간에서의 임의의 위치와 가상공간에서의 임의의 위치간 연관 관계를 도출하여 상기 두 공간을 연관시키는 단계; 및
(b)상기 실제공간에서의 임의의 위치에서 발생한 이벤트를, 상기 실제공간에서의 임의의 위치의 상기 연관 관계에 의한 상기 가상공간에서의 연관점에, 상기 가상공간에서 해당하는 이벤트로 현출시키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두 이벤트의 대응관계는 소정의 이벤트 라이브러리에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혼합현실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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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a)단계는
(a1)상기 실제공간의 좌표계를 정의하고 상기 실제공간에서의 임의의 위치를 특정한 수치로 정의하여 상기 실제공간을 정의하는 단계; 및
(a2)상기 정의된 실제공간에서의 임의의 위치가 상기 가상공간에서 연관되는 연관점을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혼합현실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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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a2)단계는
상기 가상공간의 이미지의 가로축 방향의 픽셀수와 상기 정의된 실제공간의 가로축 방향 길이의 비(ratio), 상기 가상공간 이미지의 세로축 방향의 픽셀수와 상기 정의된 실제공간의 세로축 방향 길이의 비를 구하고, 상기 두 비에 따라 상기 연관점을 설정하는 것으로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혼합현실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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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a2)단계는
(a21)상기 정의된 실제공간의 임의의 위치에서 촬상된 이미지를 호모그래피 변환을 이용하여 TopView 상태의 이미지로 변환시켜 상기 정의된 실제공간을 재설정하는 단계;
(a22)상기 TopView 상태의 이미지상의 임의의 점과 상기 TopView 상태의 이미지의 기준점간의 상기 TopView 상태의 이미지상에서의 거리에 해당하는 실거리를 실측하는 단계; 및
(a23)상기 실측된 실거리로 표현되는 상기 TopView 상태의 이미지상의 임의의 점을 텍스쳐 맵핑(texture mapping)에 따라 상기 가상공간의 이미지상에서 연관되어야할 연관점에 맵핑(mapping)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혼합현실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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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b)단계는
상기 실제공간에서 이벤트가 발생함으로써 야기되는 상기 TopView 상태의 이미지에서의 변화가 발생하는 픽셀수를, 상기 TopView 상태의 이미지의 크기와 상기 가상공간의 이미지 크기의 비에 따라, 상기 가상공간의 이미지에 스케일링하여 현출시켜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혼합현실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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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 내지 제 10 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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