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량간 통신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33394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간 통신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타 차량과의 통신을 수행하는 통신부, 차량의 위치 정보를 확인하는 위치확인부, 위치확인부의 신호를 통해 타 차량과의 메시지 송수신 시점을 동기화하고, 메시지 송신을 위한 페이즈 컨트롤(Phase Control)을 수행하며, 페이즈 컨트롤 결과에 따라 최종적으로 결정된 메시지 송수신 시점에 타 차량으로 메시지를 송신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4W 56/00 (2009.01.01) H04W 28/02 (2009.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30080912 (2013.07.10)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자동차주식회사,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00103-0000 (2015.03.02)
공개번호/일자 10-2015-0007045 (2015.01.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3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7.10)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노동규 대한민국 경기도 동두천시
2 박종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3 성수련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4 박용태 대한민국 경기도 의정부
5 김병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6 양승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7 하지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8 임승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9 김효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평양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천로 **, *층(다동, 예금보험공사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기아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3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7.10 수리 (Accepted) 1-1-2013-0620560-63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08.06 수리 (Accepted) 1-1-2013-0710718-1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11 수리 (Accepted) 4-1-2014-5018243-16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3.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4.08 수리 (Accepted) 9-1-2014-0028252-73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934-62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8.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91002-19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0.17 수리 (Accepted) 1-1-2014-0991470-98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0.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991471-33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70095-5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22 수리 (Accepted) 4-1-2016-5009725-7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9.18 수리 (Accepted) 4-1-2017-5150878-5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9.04 수리 (Accepted) 4-1-2018-5179063-1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6 수리 (Accepted) 4-1-2019-5150191-76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0 수리 (Accepted) 4-1-2019-5210941-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적어도 하나의 타 차량과의 통신을 수행하는 통신부;차량의 위치 정보를 확인하는 위치확인부; 상기 위치확인부의 신호를 통해 상기 적어도 하나의 타 차량과의 메시지 송수신 시점을 동기화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타 차량으로부터 수신된 메시지 송신시점의 데이터 레이트에 서로 다른 가중치를 부여하여 에포크 활용도를 산출하고, 상기 에포크 활용도를 기준으로 메시지 송신을 위한 페이즈 컨트롤(Phase Control)을 수행하며, 상기 페이즈 컨트롤 결과에 따라 최종적으로 결정된 메시지 송신 시점에 상기 적어도 하나의 타 차량으로의 메시지 송신을 제어하는 제어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간 통신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에포크(EPOCH)를 이용하여 상기 메시지 송수신 시점을 동기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간 통신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타 차량으로부터 수신된 메시지에 의거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타 차량의 ID, 상기 에포크, 상기 메시지 송신시점의 데이터 레이트를 포함하는 정보로 구성된 에포크 맵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간 통신 장치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에포크 활용도를 기준으로 상위 데이터 레이트를 갖는 메시지를 우선 순위로 페이즈 컨트롤(Phase Control)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간 통신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페이즈 컨트롤 결과에 따라 최종 에포크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에포크에 인트라 에포크(intra-epoch)를 적용하여 송신시점을 분산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간 통신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시간변위를 적용하여 상기 분산된 송신시점 중에서 어느 하나의 송신시점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간 통신 장치
8 8
제어부가 위치확인부에서 확인된 자차에 대한 신호를 통해 적어도 하나의 타 차량과의 메시지 송수신 시점을 동기화하는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의 타 차량으로부터 수신된 메시지 송신시점의 데이터 레이트에 서로 다른 가중치를 부여하여 에포크 활용도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에포크 활용도를 기준으로 메시지 송신을 위한 페이즈 컨트롤(Phase Control)을 수행하는 단계;상기 페이즈 컨트롤 결과에 따라 최종적으로 메시지 송신 시점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최종적으로 결정된 메시지 송신 시점에 상기 적어도 하나의 타 차량으로 메시지를 송신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간 통신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자차에 대한 신호를 통해 상기 적어도 하나의 타 차량과의 메시지 송수신 시점을 동기화하는 단계는에포크를 이용하여 상기 메시지 송수신 시점을 동기화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간 통신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에포크 활용도를 산출하는 단계 이전에 상기 적어도 하나의 타 차량으로부터 수신된 메시지에 의거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타 차량의 ID, 상기 에포크, 상기 메시지 송신시점의 데이터 레이트를 포함하는 정보로 구성된 에포크 맵을 확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간 통신 방법
11 11
삭제
12 12
제8항에 있어서, 상기 페이즈 컨트롤(Phase Control)을 수행하는 단계는 상기 에포크 활용도를 기준으로 상위 데이터 레이트를 갖는 메시지를 우선 순위로 페이즈 컨트롤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간 통신 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최종적으로 메시지 송신 시점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페이즈 컨트롤 결과에 따라 최종 에포크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에포크에 인트라 에포크(intra-epoch)를 적용하여 송신시점을 분산시키는 단계;시간변위를 적용하여 상기 분산된 송신시점 중에서 어느 하나의 송신시점을 결정하여 상기 메시지 송신 시점을 결정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간 통신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CN104283636 CN 중국 FAMILY
2 US09084190 US 미국 FAMILY
3 US20150018027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CN104283636 CN 중국 DOCDBFAMILY
2 CN104283636 CN 중국 DOCDBFAMILY
3 DE102013223472 DE 독일 DOCDBFAMILY
4 US2015018027 US 미국 DOCDBFAMILY
5 US9084190 US 미국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