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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에지를 포함하는 원의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의 업데이트 방법에 있어서, 인접한 4개의 원이 동일함에 따라 플립 시점이 동일한 3개의 에지를 검출하는 단계; 상기 3개의 에지 별로 상기 플립 시점의 전 및 상기 플립 시점 각각에 대한 에지의 외접원 개수를 산출하되, 상기 3개의 에지 중에서, 상기 플립 시점의 전의 에지의 외접원 개수와 상기 플립 시점의 에지의 외접원 개수가 동일한 하나의 에지를 플립하는 에지로 산출하고, 상기 플립 시점의 전의 에지의 외접원 개수와 상기 플립 시점의 에지의 외접원 개수가 다른 2개의 에지를 플립하지 않는 에지로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2개의 에지는 이용하지 않고 상기 플립하는 하나의 에지만을 이용하여 상기 원의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을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에지는 두개의 버텍스를 포함하고, 상기 에지의 외접원은 상기 두개의 버텍스 각각을 중심으로 하여 상기 4개의 원 중 복수의 원이 접하고 있는 원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원의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의 업데이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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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업데이트하는 단계는, 상기 다수의 에지 중에서 상기 플립되는 하나의 에지와 버택스를 공유하고 있는 적어도 하나의 에지의 플립 시점을 재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원의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의 업데이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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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원 및 다수의 에지를 포함하는 2차원의 원의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의 업데이트 방법에 있어서, 대상 원 및 상기 대상 원과 충돌하는 제1 이웃 원을 둘러싼 M개의 에지 및 상기 M개의 에지와 버텍스를 공유하는 L개의 에지를 검출하는 단계; 및상기 M개의 에지 각각에 대해, 상기 에지의 페이스 각각과 마주보는 2개의 원의 충돌 시점 및 상기 에지의 플립 시점을 산출하고, 상기 L개의 에지 각각의 플립 시점을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산출된 결과를 이용하여 원의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을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원의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의 업데이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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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입자 사이의 충돌을 시뮬레이션하는 방법에 있어서, 다수의 원 및 다수의 에지를 포함하는 2차원의 원의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을 이용하여, 대상 원과 인접한 N개의 이웃 원을 검출하는 단계 - 상기 다수의 원은 상기 다수의 입자와 대응되고, 상기 대상 원은 상기 다수의 입자 중 대상 입자와 대응되고, 상기 이웃 원은 상기 대상 입자와 인접한 이웃 입자와 대응됨 -; 및 상기 다수의 원 중 상기 N개의 이웃 원과 상기 대상 원 각각의 충돌 시점만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검출하는 단계는 상기 대상 원을 둘러싸는 N개의 에지를 기준으로 상기 대상 원과 대향하는 N개의 이웃 원을 검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자 간 충돌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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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입자 간 충돌 시뮬레이션 방법은, 상기 대상 원과 상기 N개의 이웃 원 중 제1 이웃 원이 충돌하는 경우, 상기 대상 원 및 상기 제1 이웃 원을 둘러싼 M개의 에지 및 상기 M개의 에지와 버텍스를 공유하는 L개의 에지를 검출하는 단계; 및상기 M개의 에지 각각에 대해, 상기 에지의 페이스 각각과 마주보는 원의 충돌 시점 및 상기 에지의 플립 시점을 산출하고, 상기 L개의 에지 각각의 플립 시점을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산출된 결과를 이용하여 상기 충돌 이후의 상기 다수의 원의 충돌을 시뮬레이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자 간 충돌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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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입자 사이의 충돌을 시뮬레이션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다수의 입자와 대응되는 다수의 원 및 다수의 에지를 포함하는 2차원의 원의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을 이용하여 입자의 움직임에 따른 충돌을 시뮬레이션하는 단계; 및 상기 시뮬레이션이 수행된 후, 상기 원의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을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업데이트는 다수의 에지의 페이스 각각과 마주보는 원에 대한 충돌 시간을 업데이트하는 것을 포함하고, 상기 업데이트하는 단계는 상기 다수의 에지 중 적어도 하나의 에지가 플립하는 경우, 플립 시간 전의 상기 적어도 하나의 에지의 페이스 각각과 마주보는 원에 대한 충돌 시간을 제거하고, 플립 시간 후의 변경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에지의 페이스 각각과 마주보는 원에 대한 충돌 시간을 산출하여 상기 원의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을 업데이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자 간 충돌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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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 제6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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