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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의 후분사 연소 검출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42174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의한 디젤엔진의 후분사 연소 검출시스템은 연료 주분사 후 후분사가 실시되는 연소과정 동안 크랭크각도에 따른 연소실 내 열발생량을 후분사 시기별로 복수 회 검출하는 열발생량 검출부 및, 상기 복수의 검출된 열발생량 데이터를 정규화 열발생량으로 정규화하는 정규화부를 포함하며, 상기 정규화 열발생량은 상기 후분사에 의한 연소 상태 검출을 위해 상기 후분사 시기별로 각각의 후분사 이후 열발생량인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F02D 45/00 (2006.01) F01N 11/00 (2006.01) F01N 3/023 (2006.01) F02D 41/04 (2006.01) F01N 3/20 (2006.01) F02D 43/00 (2006.01)
CPC F02D 45/00(2013.01) F02D 45/00(2013.01) F02D 45/00(2013.01) F02D 45/00(2013.01) F02D 45/00(2013.01) F02D 45/00(2013.01) F02D 4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47355 (2014.04.21)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603756-0000 (2016.03.09)
공개번호/일자 10-2015-0122813 (2015.11.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3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4.21)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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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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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선우명호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이현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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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성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역삼동) 동아빌딩 *층(주식회사에스와이피)
2 유병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백년빌딩*층(세연특허법률사무소)
3 한승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역삼동) 백년빌딩 *층(세연특허법률사무소)
4 심경식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 동아빌딩 *층(에스와이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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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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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4.21 수리 (Accepted) 1-1-2014-0376440-1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6.05 수리 (Accepted) 4-1-2014-5068294-3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16 수리 (Accepted) 4-1-2015-5022074-70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5.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034707-37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5.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56488-1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7.28 수리 (Accepted) 1-1-2015-0735242-92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7.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735241-46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5.09.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651843-10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5.10.2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1027513-21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0.22 수리 (Accepted) 1-1-2015-1027514-77
12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5.11.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779797-75
1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1.0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013227-17
1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1.06 수리 (Accepted) 1-1-2016-0013208-49
1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6.03.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176426-65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료 주분사 후 후분사가 실시되는 연소과정 동안 크랭크각도에 따른 연소실 내 열발생량을 후분사 시기별로 복수 회 검출하며, 후분사 이후 연소 상태를 검출하기 위해 연소과정 전 구간의 열발생량을 검출하되, 열발생률 검출부에 의해 검출되는 상기 크랭크각도에 따른 열발생률을 적분하여 상기 열발생량을 검출하는 열발생량 검출부;상기 복수의 검출된 열발생량 데이터를 정규화 열발생량으로 정규화하여, 상기 후분사 시기별로 각각의 후분사 이후 연소구간의 열발생량을 정규화하는 정규화부; 및상기 정규화부에 의해 검출된 후분사 시기별 크랭크각도에 따른 정규화 열발생량(Normalized HR)의 데이터로부터, 디젤엔진차량의 배기시스템에 장착된 후처리장치 중 하나인 DPF 필터의 재생을 위한 최적의 후분사 시기를 분석하는 연소상태 분석부; 를 포함하고, 상기 크랭크각도에 따른 연소 전 구간에서 후분사 이전 연소구간을 제외하고 후분사 이후 연소구간만을 대상으로 검출된 데이터를 필터링하되, 상기 후분사 연소구간의 정규화 열발생량 내의 크랭크 각도와 상기 후분사 이후 열발생률이 최대인 크랭크각도가 상호 대응되도록 상기 후분사 시기별 연소 상태를 분석하기 위한 기준이 되는 정규화 열발생량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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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연소 압력센서를 통해 연소실 내 크랭크각도에 따른 연소 압력을 측정하는 연소압력 측정부를 더 포함하며,상기 열발생률 검출부는 상기 크랭크각도에 따른 연소압력으로부터 상기 열발생률을 검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의 후분사 연소 검출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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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주분사 후 후분사가 실시되는 연소과정 동안 크랭크각도에 따른 연소실 내 열발생량을 후분사 시기별로 복수회 검출하는 단계;상기 후분사 이후 연소 상태를 검출하기 위해 연소과정 전 구간의 열발생량을 검출하는 단계;검출된 열발생률을 적분하여 크랭크각도에 따른 열발생률을 검출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검출된 열발생량 데이터를 정규화 열발생량으로 정규화하여, 상기 후분사 시기별로 각각의 후분사 이후 연소구간의 열발생량을 정규화하는 단계;상기 정규화하는 단계에 의해 검출된 후분사 시기별 크랭크각도에 따른 정규화 열발생량 데이터로부터, 디젤엔진차량의 배기시스템에 장착된 후처리 장치 중 하나인 DPF 필터의 재생을 위한 최적의 후분사 시기를 분석하는 단계; 및상기 크랭크각도에 따른 연소 전 구간에서 후분사 이전 연소구간을 제외하고 후분사 이후 연소구간만을 대상으로 검출된 데이터를 필터링하는 단계; 를 포함하되, 상기 후분사 연소구간의 정규화 열발생량 내의 크랭크 각도와 상기 후분사 이후 열발생률이 최대인 크랭크각도가 상호 대응되도록 상기 후분사 연소구간의 정규화 열발생량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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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산자원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Post EURO-6 배기규제 대응을 위한 승용 클린디젤엔진 핵심제어 알고리즘 및 ECU 설계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