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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물의 3D CAD 그래픽 모델을 로딩하는 단계;상기 로딩된 건축물의 3D CAD 그래픽 모델로부터 상기 건축물의 내부 공간 정보 및 객체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및 상기 내부 공간 정보 및 상기 객체 정보를 이용하여 오픈 스페이스의 좌표를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내부 공간은 복수의 존(zone)으로 구획되고, 상기 내부 공간에 대한 정보는 상기 복수의 존 각각의 외곽 좌표 정보 및 상기 복수의 존 각각이 서로 접하는 면과 관계된 관계 객체의 좌표 정보를 포함하며, 상기 복수의 존 각각의 외곽 좌표는 끝점 좌표를 포함하고, 상기 오픈 스페이스의 좌표를 추출 단계는, 상기 복수의 존 각각의 끝점 좌표와 상기 관계 객체의 끝점 좌표가 일치하는지 여부에 기초하여 상기 오픈 스페이스의 좌표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물의 내부 정보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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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내부 공간 정보, 상기 객체 정보, 및 상기 오픈 스페이스의 좌표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액세스 파일 형태로 변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물의 내부 정보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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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내부 공간 정보, 상기 객체 정보, 및 상기 오픈 스페이스의 좌표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XML 파일 형태로 변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물의 내부 정보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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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내부 공간 정보는 상기 내부 공간의 아이디, 상기 내부 공간의 위치 정보, 상기 내부 공간의 중심점 좌표, 및 상기 내부 공간의 이용 형태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물의 내부 정보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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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객체 정보는 상기 객체의 아이디, 상기 객체의 위치 정보, 상기 객체의 길이, 상기 객체의 높이, 상기 객체의 두께, 및 상기 객체의 재질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물의 내부 정보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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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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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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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오픈 스페이스의 좌표를 추출 단계는, 상기 복수의 존 각각의 끝점 좌표와 상기 관계 객체의 끝점 좌표가 일치하지 않고, 상기 접하는 면 상에서 상기 관계 객체가 존재하지 않는 부분의 길이가 기 설정된 값보다 큰 경우, 오픈 스페이스의 좌표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물의 내부 정보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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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기 설정된 값은 60 Cm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축물의 내부 정보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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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물의 3D CAD 그래픽 모델로부터 상기 건축물의 내부 공간 정보를 추출하기 위하여 디지털 처리 장치에 의해 실행될 수 있는 명령어들의 프로그램이 유형적으로 구현되어 있으며, 디지털 처리 장치에 의해 판독될 수 있는 기록매체로서,건축물의 3D CAD 그래픽 모델을 로딩하는 단계;상기 로딩된 건축물의 3D CAD 그래픽 모델로부터 상기 건축물의 내부 공간 정보 및 객체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및 상기 내부 공간 정보 및 상기 객체 정보를 이용하여 오픈 스페이스의 좌표를 추출하는 단계를 수행하되,상기 내부 공간은 복수의 존(zone)으로 구획되고, 상기 내부 공간에 대한 정보는 상기 복수의 존 각각의 외곽 좌표 정보 및 상기 복수의 존 각각이 서로 접하는 면과 관계된 관계 객체의 좌표 정보를 포함하며, 상기 복수의 존 각각의 외곽 좌표는 끝점 좌표를 포함하고, 상기 오픈 스페이스의 좌표를 추출 단계는, 상기 복수의 존 각각의 끝점 좌표와 상기 관계 객체의 끝점 좌표가 일치하는지 여부에 기초하여 상기 오픈 스페이스의 좌표를 추출하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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