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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 습관 평가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42523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운전 습관 평가 방법은 운전 습관 평가 장치에서, 차량의 최적 속도 프로파일을 도출하는 단계; 상기 운전 습관 평가 장치에서, 상기 차량의 실제 속도 프로파일을 상기 도출된 최적 속도 프로파일과 비교하여 에너지 소모량의 차이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운전 습관 평가 장치에서, 상기 에너지 소모량의 차이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운전자에 대한 운전 습관을 평가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W 40/08 (2006.01) B60W 40/09 (2012.01) B60K 28/02 (2006.01)
CPC B60W 40/09(2013.01) B60W 40/09(2013.01) B60W 40/0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75489 (2013.06.28)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003006 (2015.01.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6.2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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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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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형철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2 전남주 대한민국 서울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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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성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역삼동) 동아빌딩 *층(주식회사에스와이피)
2 유병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백년빌딩*층(세연특허법률사무소)
3 한승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역삼동) 백년빌딩 *층(세연특허법률사무소)
4 심경식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 동아빌딩 *층(에스와이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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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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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6.28 수리 (Accepted) 1-1-2013-0583330-66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09.17 수리 (Accepted) 1-1-2013-0849486-3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4.3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6.05 수리 (Accepted) 4-1-2014-5068294-3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6.11 수리 (Accepted) 9-1-2014-0046500-13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0.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96582-52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67353-7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16 수리 (Accepted) 4-1-2015-5022074-7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운전 습관 평가 장치를 이용한 운전 습관 평가 방법에 있어서,상기 운전 습관 평가 장치에서, 차량의 최적 속도 프로파일을 도출하는 단계;상기 운전 습관 평가 장치에서, 상기 차량의 실제 속도 프로파일을 상기 도출된 최적 속도 프로파일과 비교하여 에너지 소모량의 차이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운전 습관 평가 장치에서, 상기 에너지 소모량의 차이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운전자에 대한 운전 습관을 평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습관 평가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속도 프로파일을 도출하는 단계는초기 속도, 최종 속도, 이동 거리, 이동 시간, 최대 역행, 등속운동, 타행, 및 최대 제동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기준 속도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기준 속도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상기 최적 속도 프로파일을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습관 평가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속도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초기 속도가 상기 최종 속도보다 작은 경우, 상기 이동 거리(D1, D2)에 따라 서로 다른 제1 및 제2 기준 속도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초기 속도가 상기 최종 속도보다 크거나 같은 경우, 상기 이동 거리(D1, D2)에 따라 서로 다른 제3 및 제4 기준 속도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습관 평가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초기 속도가 상기 최종 속도보다 작은 경우,상기 최적 속도 프로파일을 도출하는 단계는상기 차량의 실제 이동 거리가 상기 이동 거리(D1)보다 크거나 같으면, 상기 제1 기준 속도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제1 최적 속도 프로파일을 도출하는 단계;상기 차량의 실제 이동 거리가 상기 이동 거리(D1)보다 작고 상기 이동 거리(D2)보다 크거나 같으면, 상기 제1 및 제2 기준 속도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제2 최적 속도 프로파일을 도출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의 실제 이동 거리가 상기 이동 거리(D2)보다 작으면, 상기 제2 기준 속도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제3 최적 속도 프로파일을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습관 평가 방법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초기 속도가 상기 최종 속도보다 크거나 같은 경우,상기 최적 속도 프로파일을 도출하는 단계는상기 차량의 실제 이동 거리가 상기 이동 거리(D1)보다 크거나 같으면, 상기 제3 기준 속도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제4 최적 속도 프로파일을 도출하는 단계;상기 차량의 실제 이동 거리가 상기 이동 거리(D1)보다 작고 상기 이동 거리(D2)보다 크거나 같으면, 상기 제3 및 제4 기준 속도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제5 최적 속도 프로파일을 도출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의 실제 이동 거리가 상기 이동 거리(D2)보다 작으면, 상기 제4 기준 속도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제6 최적 속도 프로파일을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습관 평가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운전 습관을 평가하는 단계는상기 실제 속도 프로파일에 따른 에너지 소모량과 상기 최적 속도 프로파일에 따른 에너지 소모량의 비율로써 상기 차량의 운전자에 대한 운전 습관 평가 지수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산출된 운전 습관 평가 지수에 기초하여 상기 운전 습관을 평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습관 평가 방법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운전 습관 평가 장치에서, 상기 운전 습관의 평가 결과를 시각적 또는 청각적으로 표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습관 평가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구. 지식경제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기술혁신사업 / 정보통신 기술인력양성사업 / IT융합 고급인력과정 지원사업 스마트카 Connected Safety 제어를 위한 공통 알고리즘 플랫폼 개발 (2차년도)
2 산업통상자원부 (구. 지식경제부) 자동차부품연구원 산업기술혁신사업 / 산업기술연구기반구축사업 / 산업융합기반구축사업 그린 드라이브를 위한 능동주행 제어기술 개발 (4차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