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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맵을 이용한 연비 최적 주행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42689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3D 맵을 이용한 연비 최적 주행 장치는 운전자의 조작에 따라 주행하는 운전자 모드, 및 최적 연비 주행 궤적(profile)에 따라 주행하는 자율 모드를 차량 주행 모드로서 제공하고, 상기 차량 주행 모드의 전환을 관리하는 모드 관리부; 및 차량 주행 중 상기 차량 주행 모드가 상기 운전자 모드에서 상기 자율 모드로 전환되는 경우, 상기 최적 연비 주행 궤적을 따라가기 위한, 상기 차량의 가속을 도로의 경사도에 따라 다르게 제어하는 가속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B60W 10/06 (2006.01) B60W 30/14 (2006.01) B60W 10/04 (2006.01) B60W 40/076 (2012.01)
CPC B60W 10/04(2013.01) B60W 10/04(2013.01) B60W 10/04(2013.01) B60W 10/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75490 (2013.06.28)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33884-0000 (2015.06.29)
공개번호/일자 10-2015-0003007 (2015.01.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7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6.28)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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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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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형철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2 전남주 대한민국 서울 성동구
3 백윤석 대한민국 서울 성동구
4 김지훈 대한민국 서울 성동구
5 박창우 대한민국 서울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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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성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역삼동) 동아빌딩 *층(주식회사에스와이피)
2 유병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백년빌딩*층(세연특허법률사무소)
3 한승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역삼동) 백년빌딩 *층(세연특허법률사무소)
4 심경식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 동아빌딩 *층(에스와이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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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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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6.28 수리 (Accepted) 1-1-2013-0583331-12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09.17 수리 (Accepted) 1-1-2013-0849485-95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6.05 수리 (Accepted) 4-1-2014-5068294-3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6.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40065-8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8.14 수리 (Accepted) 1-1-2014-0773202-1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8.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773204-13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2.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50053-91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2.11 수리 (Accepted) 1-1-2015-0144161-96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2.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144162-3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16 수리 (Accepted) 4-1-2015-5022074-70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6.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424874-6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운전자의 조작에 따라 주행하는 운전자 모드, 및 최적 연비 주행 궤적(profile)에 따라 주행하는 자율 모드를 차량 주행 모드로서 제공하고, 상기 차량 주행 모드의 전환을 관리하는 모드 관리부;차량 주행 중 상기 차량 주행 모드가 상기 운전자 모드에서 상기 자율 모드로 전환되는 경우, 상기 최적 연비 주행 궤적을 따라가기 위한, 상기 차량의 가속을 도로의 경사도에 따라 다르게 제어하는 가속 제어부; 및상기 도로가 연속 곡선 도로인 경우, 곡선 도로 진입 제한 속도(V)를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곡선 도로 진입 제한 속도에 기초하여 상기 최적 연비 주행 궤적을 계산하는 주행 궤적 계산부를 포함하고,상기 주행 궤적 계산부는하기 수식을 통해 곡선 도로 내 제한 속도(vsafe)를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곡선 도로 내 제한 속도에 기초하여 상기 최적 연비 주행 궤적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맵을 이용한 연비 최적 주행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가속 제어부는상기 차량의 가속을 상기 도로의 경사도에 반비례하게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맵을 이용한 연비 최적 주행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3D 맵(map)을 통해 상기 도로의 경사도에 관한 정보를 획득하는 정보 획득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맵을 이용한 연비 최적 주행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자율 모드로 주행 중인 차량의 엑셀러레이터 페달(AP) 또는 브레이크 페달(BP)의 동작을 감지하는 센서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모드 관리부는상기 센서부에 의해 상기 엑셀러레이터 페달(AP) 또는 브레이크 페달(BP)의 동작이 감지되면, 상기 차량 주행 모드를 상기 자율 모드에서 상기 운전자 모드로 전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맵을 이용한 연비 최적 주행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주행 궤적 계산부는,하기 수식을 통해 상기 곡선 도로 진입 제한 속도(V)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맵을 이용한 연비 최적 주행 장치
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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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구. 지식경제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기술혁신사업 / 정보통신 기술인력양성사업 / IT융합 고급인력과정 지원사업 스마트카 Connected Safety 제어를 위한 공통 알고리즘 플랫폼 개발 (2차년도)
2 산업통상자원부 (구. 지식경제부) 자동차부품연구원 산업기술혁신사업 / 산업기술연구기반구축사업 / 산업융합기반구축사업 그린 드라이브를 위한 능동주행 제어기술 개발 (4차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