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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닝머신에 있어서,런닝벨트;상기 런닝벨트의 전단부 및 후단부에 결합되어 상기 런닝벨트의 전방, 상부, 및 후방을 에워싸는 디스플레이; 및상기 런닝벨트의 구동 상태에 기초하여, 상기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가상 달리기 경주 체험을 제공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되,상기 제어부는, 상기 디스플레이 상에 하나 이상의 경쟁자 객체를 표시하고, 상기 사용자의 운동 상태에 따라 상기 런닝벨트의 구동 속도가 임계값을 초과하는 경우, 상기 경쟁자 객체를 상기 디스플레이의 전방에서 상부를 통해 후방으로 이동시키는 형태로 상기 디스플레이 상에 표시하는 런닝머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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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런닝벨트의 구동 속도가 상기 임계값과 상이한 어느 한 임계값 이하인 경우, 상기 경쟁자 객체를 디스플레이 후방에서 상부를 통해 전방으로 이동시키는 형태로 디스플레이 상에 표시하는 런닝머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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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디스플레이는 원형의 띠 형상으로 상기 런닝벨트를 에워싸는 런닝머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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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런닝벨트의 전단부에 결합되어, 상기 사용자로부터 일정한 명령을 입력 받는 손잡이를 더 포함하되, 상기 제어부는, 상기 명령에 따라 상기 런닝벨트의 구동 속도를 제어하는 런닝머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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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런닝머신에 결합된 스피커를 더 포함하되,상기 제어부는,상기 사용자의 운동 상태에 따라 상기 런닝벨트의 구동 속도가 임계값을 초과하는 경우, 상기 스피커를 통해 일정한 효과음을 출력하는 런닝머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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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네트워크를 통해 통신 접속을 수행하는 통신 모듈을 더 포함하되,상기 제어부는,상기 통신 모듈을 통해 타사용자의 런닝머신과의 통신 접속을 수행하고, 상기 타사용자를 상기 경쟁자 객체로 설정하고, 상기 타사용자와 상기 사용자의 런닝벨트 구동 속도 차에 따라 상기 타사용자의 경쟁자 객체를 이동시키는 형태로 상기 디스플레이 상에 표시하는 런닝머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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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네트워크를 통해 통신 접속을 수행하는 통신 모듈; 및상기 디스플레이에 결합되어 원격 화상 통신이 가능한 카메라를 더 포함하되,상기 제어부는, 상기 통신 모듈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에 접속하고, 상기 디스플레이에 상품 정보를 표시하며, 상기 카메라를 통해 상기 사용자의 친구를 초대하여 원격 화상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런닝머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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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닝머신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런닝머신은 런닝벨트, 및 상기 런닝벨트의 전단부 및 후단부에 결합되어 상기 런닝벨트의 전방, 상부, 및 후방을 에워싸는 디스플레이를 포함하고,(a) 상기 디스플레이 상에 하나 이상의 경쟁자 객체를 표시하고, 상기 런닝벨트를 기 설정된 구동 속도로 구동시키는 단계; 및(b) 상기 런닝벨트의 구동 속도가 임계값을 초과하는 경우, 상기 경쟁자 객체를 상기 디스플레이의 전방에서 상부를 통해 후방으로 이동시키는 형태로 상기 디스플레이 상에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런닝머신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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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상기 런닝벨트의 구동 속도가 상기 임계값과 상이한 어느 한 임계값 이하인 경우, 상기 경쟁자 객체를 디스플레이 후방에서 상부를 통해 전방으로 이동시키는 형태로 디스플레이 상에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런닝머신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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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런닝머신은, 상기 런닝머신에 결합된 스피커를 더 포함하고,상기 (b) 단계는,상기 런닝벨트의 구동 속도가 임계값을 초과하는 경우, 상기 스피커를 통해 일정한 효과음을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런닝머신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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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런닝머신은, 네트워크를 통해 통신 접속을 수행하는 통신 모듈을 더 포함하고, (c) 상기 통신 모듈을 통해 타사용자의 런닝머신과의 통신 접속을 수행하는 단계; 및(d) 상기 타사용자를 상기 경쟁자 객체로 설정하여 경쟁모드를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런닝머신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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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상기 타사용자와 상기 사용자의 런닝벨트 구동 속도 차에 따라 상기 타사용자의 경쟁자 객체를 이동시키는 형태로 상기 디스플레이 상에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런닝머신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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