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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엔진브라켓 및 컴프레서 케이스의 주조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4972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주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 상세하게는 알루미늄합금으로 자동차용 엔진브라켓 및 컴프레서 케이스를 주조 시 발생될 수 있는 핀홀을 제거하여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자동차용 엔진브라켓 및 컴프레서 케이스의 주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AC4C 알루미늄합금을 사용하여 자동차용 엔진브라켓 및 컴프레서 케이스를 주조하는 방법에 있어서, AC4C 알루미늄합금을 790~810℃의 온도로 용해하여 용탕을 제조하는 단계, 상기 용탕에 Ar가스를 3~7분 동안 주입하여 상기 용탕을 탈가스 처리한 후, Ar가스와 플럭스(Flux)를 상기 용탕 내에 주입하면서 모터에 의해 임펠러를 회전시켜 거품을 발생시키는 GBF장치로 5~15분 동안 상기 용탕에 추가적인 탈가스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알루미늄합금, 용탕, 플럭스, 탈가스, 주조
Int. CL B22D 27/00 (2006.01) B22D 19/00 (2006.01) B22D 21/04 (2006.01)
CPC B22D 27/00(2013.01) B22D 27/00(2013.01) B22D 27/00(2013.01) B22D 27/00(2013.01) B22D 27/00(2013.01) B22D 2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14038 (2009.02.19)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094856 (2010.08.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2.19)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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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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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혁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2 임성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3 이효수 대한민국 인천시 연수구
4 김경훈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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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명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두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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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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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2.19 수리 (Accepted) 1-1-2009-0104536-8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8.30 수리 (Accepted) 4-1-2010-5161401-0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10.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11.15 수리 (Accepted) 9-1-2010-0069829-6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15709-1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3.10 수리 (Accepted) 1-1-2011-0172722-5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3.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172721-17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08.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33067-0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02 수리 (Accepted) 4-1-2012-5068733-1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26 수리 (Accepted) 4-1-2012-5090658-4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29 수리 (Accepted) 4-1-2013-5017806-0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1.16 수리 (Accepted) 4-1-2015-5006834-9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02 수리 (Accepted) 4-1-2018-5123030-7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C4C 알루미늄합금을 사용하여 자동차용 엔진브라켓 및 컴프레서 케이스를 주조하는 방법에 있어서, AC4C 알루미늄합금을 790~810℃의 온도로 용해하여 용탕을 제조하는 단계, 상기 용탕에 Ar가스를 3~7분 동안 주입하여 상기 용탕을 탈가스 처리한 후 Ar가스와 플럭스(Flux) 상기 용탕 내에 주입하면서 모터에 의해 임펠러를 회전시켜 거품을 발생시키는 GBF장치로 5~15분 동안 상기 용탕에 추가적인 탈가스 처리하는 단계, 상기 탈가스 처리된 용탕을 700~740℃로 유지하면서 금형에 주입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엔진브라켓 및 컴프레서 케이스의 주조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용탕을 제조하는 단계에서 AC4C 알루미늄합금을 용해할 때 Al-10wt%Sr 개량화재와 Al-5wt%Ti-B 미세화재는 첨가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엔진브라켓 및 컴프레서 케이스의 주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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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GBF 장치의 설정 조건은, 플럭스 주입 압력: 0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한국부품소재산업진흥원 (지식경제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부품소재 전문기업기술지원사업 자동차용 경량 알루미늄 주조품의 가공면 핀홀 불량제거 기술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