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연료의 기화압력 및 연소가스의 배압을 이용한 연료/공기공급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5244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연료의 기화압력 및 연소가스의 배압을 이용한 연료/공기 공급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연료의 기화압력과 연소가스의 배압을 이용하여 다수개의 임펠러를 작동시켜 연료와 공기를 혼합하여 엔진에 공급함으로써, 압축기 및 펌프 등의 장치가 필요 없어 자재비가 절약되고, 간단한 구조로 형성되어 제작이 용이하고, 제작시간이 줄어드는 연료의 기화압력 및 연소가스의 배압을 이용한 연료/공기 공급장치에 관한 것이다.이와 같이, 본 발명은 DME연료탱크의 연료와 외부의 공기를 혼합하여 엔진에 공급하는 공급장치에 있어서,상기 DME연료탱크와 연통되어 연료가 유입되도록 중앙부에 주입홀이 형성되고, 상기 주입홀에 결합되어 유입된 연료의 기화압력으로 회전시키는 제 1임펠러가 형성되는 연료유입부와;상기 연료유입부의 상측에 적층되고, 측면부를 통해 배기가스가 관통되어 이송되면 상기 배기가스의 압력에 의해 회전되는 제 2임펠러가 중앙부에 형성되는 배기가스 이송부와;상기 배기가스 이송부의 상측에 적층되어 외부의 공기를 유입시키도록 중앙부에 제 3임펠러가 형성되는 공기유입부와;상기 공기유입부의 상측에 적층되어 제 3임펠러를 통해 공기가 이송되도록 제 3임펠러와 동일한 위치에 관통홀이 형성되고, 상기 관통홀을 통해 유입된 공기와 연료가 혼합되는 연료/공기 혼합부; 및상기 연료/공기 혼합부의 상측에 적층되고, 상기 엔진과 연결되어 연료를 이송하도록 양끝단부에 연결홀이 다수개로 형성되는 덮개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DME연료탱크, 기화압력, 임펠러, 공급장치
Int. CL F02M 37/12 (2006.01.01) F02M 37/00 (2019.01.01)
CPC F02M 37/12(2013.01) F02M 37/12(2013.01) F02M 37/12(2013.01) F02M 37/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25394 (2007.03.15)
출원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01972-0000 (2008.01.3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02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3.15)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강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이영재 대한민국 대전 동구
3 표영덕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우영민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권오석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진용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 청사오피스텔 ***호 세빈 국제특허법률사무소 (둔산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7.03.15 수리 (Accepted) 1-1-2007-0208503-10
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053977-27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1.04 수리 (Accepted) 4-1-2012-5001923-8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7 수리 (Accepted) 4-1-2014-5003356-15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10 수리 (Accepted) 4-1-2015-0013224-83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9 수리 (Accepted) 4-1-2017-5010650-13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8 수리 (Accepted) 4-1-2019-5004978-5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3-3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1-4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9.01 수리 (Accepted) 4-1-2020-5197654-6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DME연료탱크의 연료와 외부의 공기를 혼합하여 엔진에 공급하는 공급장치에 있어서,상기 DME연료탱크와 연통되어 연료가 유입되도록 중앙부에 주입홀(32)이 형성되고, 상기 주입홀(32)에 결합되어 유입된 연료의 기화압력으로 회전시키는 제 1임펠러(31)가 형성되는 연료유입부(30)와;상기 연료유입부(30)의 상측에 적층되고, 측면부를 통해 배기가스가 관통되어 이송되면 상기 배기가스의 압력에 의해 회전되는 제 2임펠러(41)가 중앙부에 형성되는 배기가스 이송부(40)와;상기 배기가스 이송부(40)의 상측에 적층되어 외부의 공기를 유입시키도록 중앙부에 제 3임펠러(51)가 형성되는 공기유입부(50)와;상기 공기유입부(50)의 상측에 적층되어 제 3임펠러(51)를 통해 공기가 유입되도록 제 3임펠러(51)와 동일한 위치에 관통홀(61)이 형성되고, 상기 관통홀(61)을 통해 유입된 공기와 연료가 혼합되는 연료/공기 혼합부(60); 및상기 연료/공기 혼합부(60)의 상측에 적층되고, 상기 엔진과 연결되어 연료를 이송하도록 양끝단부에 연결홀(71)이 다수개로 형성되는 덮개부(7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의 기화압력 및 연소가스의 배압을 이용한 연료/공기 공급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유입부(30)에는 중앙부에 형성된 주입홀(32)을 중심하여 양측방향으로 연통되어 연료가 이송되도록 이송홈(33)이 일정간격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의 기화압력 및 연소가스의 배압을 이용한 연료/공기 공급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배기가스 이송부(40)에는 배기가스가 이송되도록 측면부를 관통하는 배기가스 이송홈(42)이 제 2임펠러(41)와 연통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의 기화압력 및 연소가스의 배압을 이용한 연료/공기 공급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공기유입부(50)의 외주면에는 제 3임펠러(51)에 의해 외부 공기가 유입되도록 공기유입홀(52)이 다수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의 기화압력 및 연소가스의 배압을 이용한 연료/공기 공급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공기 혼합부(60)에는 관통홀(61)과 연통되어 관통홀(61)을 중심하여 양측으로 일정간격의 혼합홈(62)이 형성되고, 상기 혼합홈(62)을 통해 연료와 공기가 혼합되어 이송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의 기화압력 및 연소가스의 배압을 이용한 연료/공기 공급장치
6 6
제 1항 또는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제 2임펠러(41)의 날개 형태는 배기가스의 압력에 의해 회전이 용이하도록 형성되고, 상기 배기가스가 배기가스 이송부(40)에서 배기가스 이송홈(42)을 통해 좌,우로 이송할 수 있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의 기화압력 및 연소가스의 배압을 이용한 연료/공기 공급장치
7 7
제 1항 또는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제 3임펠러(51)의 날개 형태는 공기유입부(50)의 공기유입홀(52)을 통해 유입된 공기가 상측으로 이송될 수 있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의 기화압력 및 연소가스의 배압을 이용한 연료/공기 공급장치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배기가스 이송부(40)와 공기유입부(50) 및 연료/공기 혼합부(60)에는 연료유입부(30)를 통해 주입된 연료가 덮개부(70)를 걷쳐 엔진에 이송되도록 연통홀(80)이 각각 동일한 위치에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의 기화압력 및 연소가스의 배압을 이용한 연료/공기 공급장치
9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연통홀(80)은 연료유입부(30)에 형성된 이송홈(33)의 양끝단부 위치에 동일하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의 기화압력 및 연소가스의 배압을 이용한 연료/공기 공급장치
10 10
제 8항에 있어서,상기 연료/공기 혼합부(60)의 연통홀(80)은 연료와 공기가 혼합되어 이송되도록 혼합홈(62)의 내측 일단면에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의 기화압력 및 연소가스의 배압을 이용한 연료/공기 공급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JP04604075 JP 일본 FAMILY
2 JP20223756 JP 일본 FAMILY
3 KR100848053 KR 대한민국 FAMILY
4 KR100848054 KR 대한민국 FAMILY
5 KR1020090008820 KR 대한민국 FAMILY
6 US07671479 US 미국 FAMILY
7 US20080224476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JP2008223756 JP 일본 DOCDBFAMILY
2 JP4604075 JP 일본 DOCDBFAMILY
3 US2008224476 US 미국 DOCDBFAMILY
4 US7671479 US 미국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