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의 운전비용 관리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 본 발명은 환경정보와 제품정보를 기반으로 운전방법을 최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의 운전비용 관리 방법을 제공한다. |
---|---|
Int. CL | H01M 8/04 (2006.01) B60W 10/04 (2006.01) B60L 11/18 (2006.01) G05D 7/00 (2006.01) |
CPC | B60L 11/1881(2013.01) B60L 11/1881(2013.01) B60L 11/1881(2013.01) B60L 11/1881(2013.01) B60L 11/1881(2013.01) B60L 11/1881(2013.01) B60L 11/1881(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20103042 (2012.09.17) |
출원인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1511678-0000 (2015.04.07) |
공개번호/일자 | 10-2014-0036671 (2014.03.26)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50417)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2.09.17) |
심사청구항수 | 2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김민진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2 | 손영준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3 | 박구곤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4 | 배병찬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
5 | 임성대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6 | 최영우 | 대한민국 |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
7 | 박석희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8 | 윤영기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서구 |
9 | 양태현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10 | 이원용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11 | 김창수 | 대한민국 | 인천광역시 중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특허법인 플러스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12.09.17 | 수리 (Accepted) | 1-1-2012-0752506-80 |
2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3.11.28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829238-13 |
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4.01.07 | 수리 (Accepted) | 4-1-2014-5003356-15 |
4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4.01.27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4-0083987-82 |
5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4.01.27 | 수리 (Accepted) | 1-1-2014-0084222-52 |
6 |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
2014.06.17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412539-16 |
7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4.07.16 | 수리 (Accepted) | 1-1-2014-0669222-62 |
8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
2014.07.16 |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4-0669180-32 |
9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4.08.21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570311-86 |
10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4.10.16 | 수리 (Accepted) | 1-1-2014-0985127-56 |
11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4.10.16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4-0985117-00 |
12 |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
2015.01.20 | 수리 (Accepted) | 1-1-2015-5003592-71 |
13 |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
2015.02.04 | 수리 (Accepted) | 1-1-2015-0117912-45 |
14 |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
2015.02.24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5-0126857-89 |
15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5.03.03 | 수리 (Accepted) | 1-1-2015-0209229-59 |
16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5.03.03 |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5-0209219-03 |
17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5.03.10 | 수리 (Accepted) | 4-1-2015-0013224-83 |
18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
2015.04.01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5-0221077-34 |
1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7.01.19 | 수리 (Accepted) | 4-1-2017-5010650-13 |
2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01.08 | 수리 (Accepted) | 4-1-2019-5004978-55 |
2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08.21 | 수리 (Accepted) | 4-1-2019-5166801-48 |
2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08.21 | 수리 (Accepted) | 4-1-2019-5166803-39 |
2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20.09.01 | 수리 (Accepted) | 4-1-2020-5197654-62 |
번호 | 청구항 |
---|---|
1 |
1 삭제 |
2 |
2 삭제 |
3 |
3 삭제 |
4 |
4 삭제 |
5 |
5 삭제 |
6 |
6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40)의 외부 연결용 컨트롤부와 착탈 가능하며, 연결부(100), 수집부(200), 연산부(300) 및 제어부(40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 관리장치(1000)의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의 운전비용 관리 방법에 있어서,상기 수집부(200)가 상기 연결부를 통해 상기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40)으로부터 직접 측정된 데이터, 외부로부터 입력받은 데이터 및 상기 직접 측정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산출된 데이터 중 선택되는 적어도 어느 하나의 제품정보를 입력받고, 상기 연산부(300)가 외부로부터 환경정보를 입력받는 정보 입력 단계(S10);상기 연산부(300)가 상기 정보 입력 단계에서 입력받은 상기 제품정보 및 상기 환경정보를 기반으로 연료 소모량이 낮은 운전 또는 비용이 낮은 운전 중 선택되는 어느 하나의 운전목적에 따른 운행방법을 산출하여 운전 비용을 낮추기 위한 상기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40)의 차량용 연료전지 모듈(10)로 공급되는 수소 연료의 유량을 제어하기 위한 제어방법을 결정하는 제어방법 결정 단계(S20); 및상기 제어부(400)가 상기 제어방법 결정 단계에서 상기 결정된 제어방법에 따라 상기 연결부(100)를 통해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40)의 외부 연결용 컨트롤부와 연결되어 상기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40)을 제어하는 제어 단계(S3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연료 소모량이 낮은 운전은다음식(ηmileage는 연비 효율, FH2-in는 차량용 연료전지 모듈(10)로 공급되는 수소 연료의 유량 및 D는 연료전지 차량의 주행거리)에 의해 가장 연료 소모량이 낮은 운전인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비용이 낮은 운전은다음식(ηmileage는 연비 효율, UCH2는 수소 연료 단가, FH2-in는 차량용 연료전지 모듈(10)로 공급되는 수소 연료의 유량 및 D는 연료전지 차량의 주행거리)에 의해 가장 비용이 낮은 운전인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정보 입력 단계(S10)의 제품정보는수소사용 유량, 차량용 연료전지 스택(11)의 전압, 차량용 연료전지 스택(11)의 전류, 차량용 연료전지 스택(11)의 온도, 차량용 연료전지 스택(11)의 압력, 차량용 연료전지 스택(11)에 사용되는 연료 및 산화제 이용률, 차량용 연료전지 스택(11)의 습도, 차량용 연료전지 스택(11)의 전력,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40)의 주변장치(BOP)(13)의 총 소비전력, DC/DC컨버터(12)의 효율, 연료전지 차량의 차량용 보조기기(21)의 총 소비전력, 연료전지 차량 배터리(29) 충방전 효율, 연료전지 차량 DC/AC인버터(22)의 효율, 연료전지 차량 모터(23)의 효율, 연료전지 차량 변속기(24)의 효율 및 연료전지 차량의 운전 거리 중 선택되는 적어도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정보 입력 단계(S10)의 환경정보는수소 연료 단가, 수소 연료 발열량, 수소 연료 조성정보, 수소 연료 단가에 대한 할인율, 수소 연료 단가에 대한 지원금 및 수소 연료 요금체계 중 선택되는 적어도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제어방법 결정 단계(S20)는상기 정보 입력 단계(S10)에서 입력받은 상기 제품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50)의 성능을 예측하는 성능 예측 단계(S21); 상기 성능 예측 단계(S21)에서 예측한 상기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40)의 성능, 상기 정보 입력 단계에서 입력된 상기 환경정보를 기반으로 적어도 하나의 운전 조건에 따른 운행방법을 산출하는 운행방법 산출 단계(S23); 및상기 운행방법 산출 단계(S23)에서 산출된 적어도 하나의 운행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는 운행방법 결정 단계(S24); 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의 운전비용 관리 방법 |
7 |
7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40)의 외부 연결용 컨트롤부와 착탈 가능하며, 연결부(100), 수집부(200), 연산부(300) 및 제어부(40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 관리장치(1000)의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의 운전비용 관리 방법에 있어서,상기 수집부(200)가 상기 연결부를 통해 상기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40)으로부터 직접 측정된 데이터, 외부로부터 입력받은 데이터 및 상기 직접 측정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산출된 데이터 중 선택되는 적어도 어느 하나의 제품정보를 입력받고, 상기 연산부(300)가 외부로부터 환경정보를 입력받는 정보 입력 단계(S10);상기 연산부(300)가 상기 정보 입력 단계에서 입력받은 상기 제품정보 및 상기 환경정보를 기반으로 연료 소모량이 낮은 운전 또는 비용이 낮은 운전 중 선택되는 어느 하나의 운전목적에 따른 운행방법을 산출하여 운전 비용을 낮추기 위한 상기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40)의 차량용 연료전지 모듈(10)로 공급되는 수소 연료의 유량을 제어하기 위한 제어방법을 결정하는 제어방법 결정 단계(S20); 및상기 제어부(400)가 상기 제어방법 결정 단계에서 상기 결정된 제어방법에 따라 상기 연결부(100)를 통해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40)의 외부 연결용 컨트롤부와 연결되어 상기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40)을 제어하는 제어 단계(S3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연료 소모량이 낮은 운전은다음식(ηmileage는 연비 효율, FH2-in는 차량용 연료전지 모듈(10)로 공급되는 수소 연료의 유량 및 D는 연료전지 차량의 주행거리)에 의해 가장 연료 소모량이 낮은 운전인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비용이 낮은 운전은다음식(ηmileage는 연비 효율, UCH2는 수소 연료 단가, FH2-in는 차량용 연료전지 모듈(10)로 공급되는 수소 연료의 유량 및 D는 연료전지 차량의 주행거리)에 의해 가장 비용이 낮은 운전인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정보 입력 단계(S10)의 제품정보는수소사용 유량, 차량용 연료전지 스택(11)의 전압, 차량용 연료전지 스택(11)의 전류, 차량용 연료전지 스택(11)의 온도, 차량용 연료전지 스택(11)의 압력, 차량용 연료전지 스택(11)에 사용되는 연료 및 산화제 이용률, 차량용 연료전지 스택(11)의 습도, 차량용 연료전지 스택(11)의 전력,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40)의 주변장치(BOP)(13)의 총 소비전력, DC/DC컨버터(12)의 효율, 연료전지 차량의 차량용 보조기기(21)의 총 소비전력, 연료전지 차량 배터리(29) 충방전 효율, 연료전지 차량 DC/AC인버터(22)의 효율, 연료전지 차량 모터(23)의 효율, 연료전지 차량 변속기(24)의 효율 및 연료전지 차량의 운전 거리 중 선택되는 적어도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정보 입력 단계(S10)의 환경정보는수소 연료 단가, 수소 연료 발열량, 수소 연료 조성정보, 수소 연료 단가에 대한 할인율, 수소 연료 단가에 대한 지원금 및 수소 연료 요금체계 중 선택되는 적어도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제어방법 결정 단계(S20)는상기 정보 입력 단계(S10)에서 입력받은 상기 제품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40)의 성능을 예측하는 성능 예측 단계(S21); 외부 입력장치를 이용하여 운전목적을 선택하여 입력하는 운전목적 입력 단계(S22); 및상기 성능 예측 단계(S21)에서 예측한 상기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40)의 성능, 상기 정보 입력 단계(S10)에서 입력된 상기 환경정보 및 상기 운전목적 입력 단계(S22)에서 입력된 상기 운전목적을 기반으로 운행방법을 산출하는 운행방법 산출 단계(S23); 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의 운전비용 관리 방법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
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
1 | KR101394186 | KR | 대한민국 | FAMILY |
2 | KR101404403 | KR | 대한민국 | FAMILY |
3 | US09577274 | US | 미국 | FAMILY |
4 | US09590258 | US | 미국 | FAMILY |
5 | US20140080022 | US | 미국 | FAMILY |
6 | US20160036077 | US | 미국 | FAMILY |
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
DOCDB 패밀리 정보가 없습니다 |
순번 | 연구부처 | 주관기관 | 연구사업 | 연구과제 |
---|---|---|---|---|
1 | 지식경제부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주요사업 | 중온 저가습 건물용 연료전지의 핵심소재 국산화 기술개발 |
특허 등록번호 | 10-1511678-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120917 출원 번호 : 1020120103042 공고 연월일 : 20150417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50401 청구범위의 항수 : 2 유별 : B60L 11/18 발명의 명칭 :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의 운전비용 관리 방법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61,500 원 | 2015년 04월 08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58,800 원 | 2018년 04월 02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42,000 원 | 2019년 03월 26일 | 납입 |
제 6 년분 | 금 액 | 42,000 원 | 2020년 03월 09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12.09.17 | 수리 (Accepted) | 1-1-2012-0752506-80 |
2 | 의견제출통지서 | 2013.11.28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829238-13 |
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4.01.07 | 수리 (Accepted) | 4-1-2014-5003356-15 |
4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4.01.27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4-0083987-82 |
5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4.01.27 | 수리 (Accepted) | 1-1-2014-0084222-52 |
6 | 거절결정서 | 2014.06.17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412539-16 |
7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4.07.16 | 수리 (Accepted) | 1-1-2014-0669222-62 |
8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 2014.07.16 |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4-0669180-32 |
9 | 의견제출통지서 | 2014.08.21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570311-86 |
10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4.10.16 | 수리 (Accepted) | 1-1-2014-0985127-56 |
11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4.10.16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4-0985117-00 |
12 |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 2015.01.20 | 수리 (Accepted) | 1-1-2015-5003592-71 |
13 |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 2015.02.04 | 수리 (Accepted) | 1-1-2015-0117912-45 |
14 | 최후의견제출통지서 | 2015.02.24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5-0126857-89 |
15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5.03.03 | 수리 (Accepted) | 1-1-2015-0209229-59 |
16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5.03.03 |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5-0209219-03 |
17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5.03.10 | 수리 (Accepted) | 4-1-2015-0013224-83 |
18 | 등록결정서 | 2015.04.01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5-0221077-34 |
1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7.01.19 | 수리 (Accepted) | 4-1-2017-5010650-13 |
2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01.08 | 수리 (Accepted) | 4-1-2019-5004978-55 |
2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08.21 | 수리 (Accepted) | 4-1-2019-5166801-48 |
2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08.21 | 수리 (Accepted) | 4-1-2019-5166803-39 |
2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20.09.01 | 수리 (Accepted) | 4-1-2020-5197654-62 |
기술정보가 없습니다 |
---|
과제고유번호 | 1415127618 |
---|---|
세부과제번호 | KIER-B22404 |
연구과제명 | 수소연료전지 핵심요소 기술개발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지식경제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산업기술연구회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12 |
연구기간 | 201201~20141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ET(환경기술) |
[1020120128972] | 용융염 다중 양극 반응 합금 도금법(MARC)을 이용한 탄탈룸 합금 코팅 피막 형성 방법 및 이에 의해 제조된 구조재 | 새창보기 |
---|---|---|
[1020120111548] | 연료전지 열병합 발전시스템 | 새창보기 |
[1020120106029] | 오존 처리되어 친수성 작용기를 갖는 탄소섬유의 습식침강에 의한 탄소종이 제조방법, 그에 따라 제조된 탄소종이 및 이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 새창보기 |
[1020120104567] | 분리막을 이용한 HI 농축 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1020120103046] | 정치형 연료전지 시스템의 운전비용 관리 방법 | 새창보기 |
[1020120103045] | 정치형 연료전지 시스템의 효율 관리 방법 | 새창보기 |
[1020120103043] | 정치형 연료전지 시스템 관리 장치 | 새창보기 |
[1020120103042] |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의 운전비용 관리 방법 | 새창보기 |
[1020120103036] |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의 효율 관리 방법 | 새창보기 |
[1020120103025] |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 관리 장치 | 새창보기 |
[1020120080526] | 분산용액의 전하밀도와 점도 조절을 통한 탄소종이 제조방법, 그에 따라 제조된 탄소종이 및 이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 새창보기 |
[1020120077734] | 금속 구조체 촉매 및 이의 제조방법 | 새창보기 |
[1020120077542] | 연료전지용 탄소종이 제조방법, 이에 따라 제조된 탄소종이 및 이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 새창보기 |
[1020120074861] | 열교환 장치를 내장한 일산화탄소 선택적 산화반응기 및 연료 개질 시스템 | 새창보기 |
[1020120043042] | 연료전지용 음이온 교환 고분자 전해질 복합막 및 그의 제조방법 | 새창보기 |
[1020120028194] | 연료전지용 술폰화 폴리아릴렌에테르술폰 공중합체의 제조방법 | 새창보기 |
[KST2014054431][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마이크로 원통형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스택 및 이를 이용한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발전시스템 | 새창보기 |
---|---|---|
[KST2014066159][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내부 밀봉 구조를 갖는 일체형 복합전극셀 및 이를 포함하는 레독스 흐름전지 | 새창보기 |
[KST2015003035][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연료전지 발전시스템의 제어 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KST2015152640][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연료전지 스택의 차압 모사 장치 | 새창보기 |
[KST2014006222][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를 위한 자동실험 및 성능평가 장치 | 새창보기 |
[KST2014021945][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고분자 연료전지용 자기가습 고분자막ㆍ전극 접합체 | 새창보기 |
[KST2014021951][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온도 조절이 가능한 연료전지 성능평가용 셀 | 새창보기 |
[KST2014054203][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연료전지 누설 검출장치 | 새창보기 |
[KST2015003097][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연료전지 중앙분배기 | 새창보기 |
[KST2015152419][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탄소나노튜브 또는 탄소나노섬유의 마이크로 층으로 코팅된기체확산층을 포함하는 연료전지 셀 | 새창보기 |
[KST2015152423][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보조전원 유닛용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발전시스템과 그기동방법 | 새창보기 |
[KST2014021977][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추가적인 열원 공급 없이 가동하는 열교환기 | 새창보기 |
[KST2015152621][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미세유로 가열기를 이용한 탄화수소 개질장치 | 새창보기 |
[KST2015152627][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연료전지스택의 물넘침방지장치 및 그를 이용한 물넘침방지제어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52647][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가정용 연료전지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5152668][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플러그인 연료 전지 자동차의 모의 제어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003134][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목업스택을 장착한 연료전지용 이젝터의 성능 평가 장치 | 새창보기 |
[KST2015152553][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복수 개의 이젝터가 사용되는 수소 재순환 시스템의 자동제어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52559][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지그재그 구조의 유로를 갖는 연료전지용 분리판 | 새창보기 |
[KST2014021928][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고온 환경에 적합한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스위칭 밸브 | 새창보기 |
[KST2014048952][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연료전지 열병합 발전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5003151][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독립운전형 연료전지/축전지 복합 시스템의 부하제어 방법과 장치 | 새창보기 |
[KST2015152346][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균일가열을 위한 미세유로 가열기 | 새창보기 |
[KST2015152639][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가정용 연료전지시스템의 운전제어방법 | 새창보기 |
[KST2014021921][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효율적인 연료전지 발전을 위한 전력 제어 | 새창보기 |
[KST2014055402][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 본체의 다단계식 적층방법과 구조 | 새창보기 |
[KST2015152576][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MCFC용 스택 직결형 촉매연소장치 | 새창보기 |
[KST2014038497][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성능 및 경제성을 향상시킨 레독스 흐름전지 | 새창보기 |
[KST2014065617][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연료전지의 가습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5152429][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연료전지용 양방향 가변노즐 이젝터 | 새창보기 |
심판사항 정보가 없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