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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층건물용 차량 잉여배열 활용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5357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층건물용 차량 잉여배열 활용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차량의 잉여 열에너지를 저장하는 열저장 유닛과, 상기 열저장 유닛 다수개가 착탈가능한 다수의 열사용 모듈로 이루어진 공동 열저장 활용장치로 구성되되, 상기 공동 열저장 활용장치를 공동주택,업무용 및 상업용 건물 등 고층 건물의 고용주자장 등과 같은 인접공간에 설치하고, 이러한 공동 열저장 활용장치가 건물의 냉난방 시설과 연계되도록 함으로써, 열저장 유닛의 활성화에 필요한 열에너지를 기존의 냉난방 시설 및 폐열 시스템에서 용이하게 얻을 수 있는 구조를 가지면서, 차량에서 열에너지를 저장한 열저장 유닛을 세대까지 직접 운반하지 않아도 되고, 세대별로 열저장 활용장치를 개별적으로 설치하지 않아도 되며, 다수세대의 활용장치를 체계적으로 관리 또한 가능한 고층건물용 차량 잉여배열 활용장치에 관한 것이다.
Int. CL F25B 27/02 (2006.01) F25B 49/02 (2006.01)
CPC F25B 27/02(2013.01) F25B 27/02(2013.01) F25B 27/02(2013.01) F25B 27/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78335 (2013.07.04)
출원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98928-0000 (2015.02.27)
공개번호/일자 10-2015-0005068 (2015.01.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3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7.04)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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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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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용훈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이재용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3 강새별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장진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이동현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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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진용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 청사오피스텔 ***호 세빈 국제특허법률사무소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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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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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7.04 수리 (Accepted) 1-1-2013-0602928-4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7 수리 (Accepted) 4-1-2014-5003356-1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7.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8.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4-0023928-2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8.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65077-7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0.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990889-3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0.17 수리 (Accepted) 1-1-2014-0990888-9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2.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96192-8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10 수리 (Accepted) 4-1-2015-0013224-8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9 수리 (Accepted) 4-1-2017-5010650-1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8 수리 (Accepted) 4-1-2019-5004978-5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1-4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3-3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9.01 수리 (Accepted) 4-1-2020-5197654-6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이송수단에 착탈가능하게 설치되며, 이송수단에서 발생되는 배기가스와 열교환되어 배기가스 열에 의해 가열되는 열저장물질(31)이 저장되어 있는 열저장 유닛(30);상기 열저장 유닛(30)이 탈착가능한 다수의 열사용 모듈(41)로 구성되며, 고층건물의 열원수단과 연결되도록 고층건물에 인접설치됨으로써, 상기 열저장 유닛(30)에서 모아지는 잉여 열에너지가 냉/난방 및 급탕의 열에너지로 사용되도록 하는 공동 열저장 활용장치(40);로 이루어지며,상기 공동 열저장 활용장치(40)는 고층건물이 사용하고 있는 냉/난방 및 급탕의 열원수단(71) 또는 히팅수단(72)에 의해, 장착된 열저장 유닛(30)이 활성화되기 위한 열에너지를 공급받되, 활성화된 이후, 상기 열사용 모듈(41)에 공급된 물이 열사용 모듈(41)에서 발생되는 열에너지에 의해 고온스팀 형태가 되어, 열저장 유닛(30)의 활성화에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층건물용 차량 잉여배열 활용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열사용 모듈(41)은상기 열저장 유닛(30)이 착탈가능하게 결합되되,상기 냉/난방 및 급탕의 열원수단과 연결되어, 열저장 유닛(30)의 열에너지와 열교환되는 공급수가 유동되는 열교환부(43);상기 각 열사용 모듈(41)의 사용가능유무에 따라, 열교환부(43)로의 공급수 공급여부 및 각 열저장 유닛(30)이 활성화되기 위한 열에너지의 공급여부를 각각 제어하는 제 2, 3 제어수단(V2, V3);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층건물용 차량 잉여배열 활용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공동 열저장 활용장치(40)는상기 열사용 모듈(41)마다 설치되어, 회수가능한 열에너지의 사용가능 유/무를 표시해줌으로써, 열저장 유닛(30)의 교체시기를 식별할 수 있도록 하는 인디케이터(Indicator, 50);상기 열저장 유닛(30)이 장착된 다수의 열사용 모듈(41)에 탈착가능하게 설치되어, 공급되어지는 열에너지양을 누적합산하는 에너지 메터(Energy Meter, 60);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층건물용 차량 잉여배열 활용장치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인디케이터(50)는상기 공동 열저장 활용장치(40)의 내부에서, 냉수를 열교환에 의해 고온수가 되도록 하는 열교환부(43)의 전, 후단 온도차이가 사전설정온도보다 낮은 경우, 열저장 유닛(30)에 회수할 열에너지가 없는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층건물용 차량 잉여배열 활용장치
5 5
제 3항에 있어서,상기 다수의 열사용 모듈(41)은고층건물의 세대마다 사전에 동일하게 할당되거나, 또는 희망세대에 한해 할당하여, 상기 각 에너지 메터(60)의 누적합산량만큼, 해당세대에서 사용한 에너지사용 비용을 차감시켜주는데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층건물용 차량 잉여배열 활용장치
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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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주요사업 (연구원 자체사업) 차량잉여배열을 이용한 건물에너지 공급 Poly-generation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