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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용 혼합식 DME 기상연료공급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5417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디젤엔진에 대한 대체연료로서 현재 활발히 연구개발이 추진되고 있는 DME(Dimethyl Ether)를 기존 디젤엔진에 적용하기 위하여, 기존 디젤엔진 연료인 경유를 대체하여 DME연료를 사용하는 경우에 두 연료의 물성 차이로 인하여 그 적용이 어렵기 때문에 DME연료를 디젤엔진에 용이하게 적용하기 위하여 연소용 공기와 저압의 DME기상연료(氣相燃料)를 혼합하여 사용하는 디젤엔진용 혼합식 DME 기상연료공급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혼합식 DME 기상연료공급시스템은 디젤엔진의 연료공급시스템에 있어서, 경유 연료탱크(1)로부터 고압의 연료분사펌프(2)를 거쳐 인젝터(3)에서 분사되는 기존의 직접분사식 경유 연료공급시스템에 부가하여, DME 연료탱크(4)로부터 차단밸브(Shut-off valve, 5)를 거쳐 감압기구인 기화 및 압력조절기(Vaporizer/Regulator,6)에서 기화되어 연료의 공급압력이 대기압 정도의 낮은 압력으로 조절된 후에 DME믹서(7)로 기체상(氣體相)의 DME연료를 공급하고, 별도의 공기흡입관(A)으로 공기필터(8)를 거쳐 공기연료믹서(7)로 흡입공기를 도입하고, 공기연료믹서(7)는 흡입공기의 량에 비례하여 공급되는 DME 기체연료를 제어하면서 흡입공기와 기체상인 DME연료를 혼합하여 저압상태로 흡기포트를 통하여 디젤엔진의 실린더에 공급하도록 하거나, 본 발명은 기존 디젤엔진의 연료공급시스템(1)∼(3)을 제거하고 혼합식 DME 기상연료공급시스템(4)∼(7)만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Int. CL F02M 37/00 (2019.01.01) F02D 41/30 (2006.01.01)
CPC F02M 37/0064(2013.01) F02M 37/0064(2013.01) F02M 37/006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33005 (2003.05.23)
출원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58969-0000 (2006.03.02)
공개번호/일자 10-2004-0100591 (2004.12.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3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05.23)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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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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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영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동구
2 고창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3 표영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4 김강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5 권오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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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이남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법원로 ***, ****호 (문정동, 대명벨리온지식산업센터)(아시아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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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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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05.23 수리 (Accepted) 1-1-2003-0184262-1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4.11.0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11.16 수리 (Accepted) 9-1-2004-0067227-44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12.22 수리 (Accepted) 4-1-2004-5107350-1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254589-15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5.07.28 수리 (Accepted) 1-1-2005-0416533-8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1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646799-3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1.04 수리 (Accepted) 4-1-2012-5001923-8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7 수리 (Accepted) 4-1-2014-5003356-1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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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3.10 수리 (Accepted) 4-1-2015-0013224-8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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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1.19 수리 (Accepted) 4-1-2017-5010650-13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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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1.08 수리 (Accepted) 4-1-2019-5004978-55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1-4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3-39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9.01 수리 (Accepted) 4-1-2020-5197654-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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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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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의 DME 연료공급시스템에 있어서, 경유 연료탱크(1)로부터 고압의 연료분사펌프(2)를 거쳐 인젝터(3)에서 분사되는 기존의 직접분사식 경유 연료공급시스템에 부가하여 별도의 배관 라인을 통하여, DME 연료탱크(4)와 상기 연료탱크의 출구에 설치된 차단밸브(5)와 액상의 DME연료를 기화하고 다이어프램과 스프링에 의하여 일정하게 압력이 감압 제어되어 연료의 공급압력이 대기압 정도의 저압의 압력상태로 공급되는 기화 및 압력조절기(Vaporizer/Regulator}(6)가 순차적으로 배열되어 저압의 DME기체연료를 공급하는 배관을 형성하고, 외부의 공기를 흡입하여 필터링하는 공기필터(8)로 흡입공기 공급관로를 배설하여, 상기 저압 DME기체연료와 상기 필터링된 흡입공기를 혼합하되 흡입공기량에 비례하여 혼합되도록 DME연료량이 제어되는 연료공기믹서기(7)를 실린더의 흡기포트(I)에 배설한 것으로, 기존 디젤엔진의 연료공급시스템{(1)∼(3)}과 DME 기상연료공급시스템을 병행하여 사용하거나 DME 기상연료공급시스템{(4)∼(7)}만을 사용하도록 할 수 있는 디젤엔진용 혼합식 DME 기화연료공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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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의 DME 연료공급시스템에 있어서, 경유 연료탱크(1)로부터 고압의 연료분사펌프(2)를 거쳐 인젝터(3)에서 분사되는 기존의 직접분사식 경유 연료공급시스템에 부가하여 별도의 배관 라인을 통하여, DME 연료탱크(4)와 상기 연료탱크의 출구에 설치된 차단밸브(5)와 액상의 DME연료를 기화하고 다이어프램과 스프링에 의하여 일정하게 압력이 감압 제어되어 연료의 공급압력이 대기압 정도의 저압의 압력상태로 공급되는 기화 및 압력조절기(Vaporizer/Regulator}(6)가 순차적으로 배열되어 저압의 DME기체연료를 공급하는 배관을 형성하고, 외부의 공기를 흡입하여 필터링하는 공기필터(8)로 흡입공기 공급관로를 배설하여, 상기 저압 DME기체연료와 상기 필터링된 흡입공기를 혼합하되 흡입공기량에 비례하여 혼합되도록 DME연료량이 제어되는 연료공기믹서기(7)를 실린더의 흡기포트(I)에 배설한 것으로, 기존 디젤엔진의 연료공급시스템{(1)∼(3)}과 DME 기상연료공급시스템을 병행하여 사용하거나 DME 기상연료공급시스템{(4)∼(7)}만을 사용하도록 할 수 있는 디젤엔진용 혼합식 DME 기화연료공급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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