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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을 이용한 풍력발전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58343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상부에 설치되고 주행시 발생되는 공기역학 저항에 의해 회전되는 제1회전체; 상기 제1회전체의 하부에 수직방향으로 결합되어 상기 제1회전체에 의해 회전되는 수직형의 제1구동축; 상기 제1구동축의 회전에너지를 이용하여 전기에너지를 생산하는 제1발전기; 및 상기 제1발전기에서 생산된 전기에너지를 축전하는 축전지를 포함하며, 상기 철도차량은 고속철도 또는 자기부상체이며, 상기 축전지에 축전된 전기에너지는 상기 철도차량의 주행시 이용되거나 잉여에너지로 비축되어 사용되는, 철도차량을 이용한 풍력발전장치를 제공한다. 개시된 철도차량을 이용한 풍력발전장치에 따르면, 철도차량의 고속 주행시 발생되는 공기역학 저항을 이용함으로써 잉여 전기에너지를 생산함은 물론이며, 철도차량의 속도 제어의 효과 및 감속의 안정성에 기여할 수 있다.
Int. CL F03D 9/00 (2006.01)
CPC F03D 9/32(2013.01) F03D 9/32(2013.01) F03D 9/32(2013.01) F03D 9/32(2013.01) F03D 9/3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75059 (2008.07.31)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013511 (2010.02.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7.31)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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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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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승관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2 김창부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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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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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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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7.31 수리 (Accepted) 1-1-2008-0553828-81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8.08.04 수리 (Accepted) 1-1-2008-0558554-37
3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04.20 수리 (Accepted) 1-1-2009-0236187-55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10.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11.12 수리 (Accepted) 9-1-2009-0061715-67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17 수리 (Accepted) 4-1-2009-5220324-82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8.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80477-40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02.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03382-7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7.22 수리 (Accepted) 4-1-2015-5098802-1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05 수리 (Accepted) 4-1-2016-5127132-4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02 수리 (Accepted) 4-1-2018-5036549-3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상부에 설치되고 주행시 발생되는 공기역학 저항에 의해 회전되는 제1회전체; 상기 제1회전체의 하부에 수직방향으로 결합되어 상기 제1회전체에 의해 회전되는 수직형의 제1구동축; 상기 제1구동축의 회전에너지를 이용하여 전기에너지를 생산하는 제1발전기; 및 상기 제1발전기에서 생산된 전기에너지를 축전하는 축전지를 포함하며, 상기 철도차량은 고속철도 또는 자기부상체이며, 상기 축전지에 축전된 전기에너지는 상기 철도차량의 주행시 이용되거나 잉여에너지로 비축되어 사용되는, 철도차량을 이용한 풍력발전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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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풍력발전장치를 상하강 이동시켜 상기 제1회전체가 상기 철도차량의 상부로 노출되거나 내부로 숨겨지도록 하는 이동수단을 더 포함하는, 철도차량을 이용한 풍력발전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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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철도차량의 후단에 설치되고 상기 주행시 수평방향으로 공기역학 저항을 받아 회전되는 와류형의 제2회전체; 상기 제2회전체의 측부에 수평방향으로 결합되어 상기 제2회전체에 의해 회전되는 수평형의 제2구동축; 및 상기 제2구동축의 회전에너지를 이용하여 전기에너지를 생산하는 제2발전기를 더 포함하며, 상기 축전지는 상기 제2발전기에서 생산된 전기를 더 축전하는, 철도차량을 이용한 풍력발전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