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도로면 크랙실링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58700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의하면, 바퀴를 포함하여 이동 가능한 본체부; 이러한 본체부로부터 후방으로 연결되어 도로면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획득하는 영상획득부; 본체부 상에 결합하고, 본체부의 후미에서 후방으로 인출 또는 전방으로 인입 가능하면서, 인출 및 인입방향에 직각인 방향으로도 확장 가능한 머니퓰레이터; 머니퓰레이터의 확장방향으로 이동 가능하도록 머니퓰레이터에 설치되어 크랙 부위에 실런트(Sealant)를 도포하는 말단장치; 및 이러한 말단장치에 용융된 실런트를 공급하는 실런트공급부를 구비하는 도로면 크랙실링 장치가 제공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의 도로면 크랙실링 장치에 의하면, 종래에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던 크랙 실링(Crack sealing) 작업을 자동화하여 도로면에 발생된 크랙을 초기에 효과적으로 보수함으로써, 후속크랙 방지 및 도로 하부 구조를 보호하여 동결피해를 방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도로의 기대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또한 크랙 실링 작업의 특성상 교통량이 많은 대도시나 고속도로에서 대부분의 작업이 수행되는데, 이를 자동화하여 작업 노무자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을 분만 아니라, 균일한 실링 품질을 확보하여 숙련공의 부족으로 인해 발생되는 작업 생산성 및 품질의 저하를 방지할 수 있다.
Int. CL E01C 23/02 (2006.01) E01C 23/00 (2006.01) E01C 23/06 (2006.01)
CPC E01C 23/07(2013.01) E01C 23/07(2013.01) E01C 23/07(2013.01) E01C 23/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62886 (2011.06.28)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218494-0000 (2012.12.2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1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6.28)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이정호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3 유현석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4 이원재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5 최윤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6 안치훈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계양구
7 양상훈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서구
8 조지원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9 조재용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10 정진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11 옥치을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12 태용호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13 김주학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6.28 수리 (Accepted) 1-1-2011-0492735-6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11.0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2.05 수리 (Accepted) 9-1-2012-0090999-78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73653-6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7.22 수리 (Accepted) 4-1-2015-5098802-1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05 수리 (Accepted) 4-1-2016-5127132-4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02 수리 (Accepted) 4-1-2018-5036549-3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바퀴(111)를 포함하여 이동 가능한 본체부(110); 상기 본체부(110)로부터 후방(X 방향)으로 연결되어 도로면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획득하는 영상획득부(120); 상기 본체부(110) 상에 결합하고, 상기 본체부(110)의 후미에서 후방으로 인출 또는 전방으로 인입(X 방향) 가능하면서, 상기 인출 및 인입방향(X 방향)에 직각인 방향(Y 방향)으로도 확장 가능한 머니퓰레이터(130); 상기 머니퓰레이터(130)의 확장방향(Y 방향)으로 이동 가능하도록 상기 머니퓰레이터(130)에 설치되어 크랙 부위에 실런트(Sealant)를 도포하는 말단장치(140); 및 상기 말단장치(140)에 용융된 실런트를 공급하는 실런트공급부(150)를 구비하는 도로면 크랙실링 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머니퓰레이터(130)의 인출단부(132)에 고정 장착되어 상기 머니퓰레이터(130)와 함께 인출방향(X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도로면의 크랙(Crack)을 실시간으로 탐지하는 하나 이상의 레이저스캐너(160)를 더 구비하는 도로면 크랙실링 장치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본체부(110) 상에 마련되어 상기 본체부(110), 영상획득부(120), 머니퓰레이터(130), 말단장치(140), 실런트공급부(150) 및 레이저스캐너(160)를 제어하는 컨트롤박스(170)를 더 구비하는 도로면 크랙실링 장치
4 4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머니퓰레이터(130)는,상기 본체부(110)의 후미에서 후방으로 인출 또는 전방으로 인입(X 방향) 가능한 사각형의 메인프레임(131)과, 상기 메인프레임(131)의 인출단부(132) 하부에 상기 메인프레임(131)의 인출 및 인입방향(X 방향)과 직각인 방향(Y 방향)으로 고정 설치되는 가이드레일(133)과,상기 가이드레일(133)에 장착되어 상기 메인프레임(131)의 인출 및 인입방향과 직각방향(Y 방향)으로 확장 가능한 확장프레임(135)과,상기 메인프레임(131)을 인출하거나 인입시키는 제1이송수단과, 상기 확장프레임(135)을 확장 이동시키는 제2이송수단을 포함하는 이송부를 구비하는 도로면 크랙실링 장치
5 5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레이저스캐너(160)는,상기 가이드레일(133)의 길이 방향을 따라 복수 개 배열된 도로면 크랙실링 장치
6 6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본체부(110)는, 상기 머니퓰레이터(130)의 인출단부(132)를 제외한 부분을 둘러싸는 서랍형의 케이지(112)를 포함하고, 상기 제1이송수단은, 일단이 상기 케이지(112)의 내부에 설치되고, 타단이 상기 메인프레임(131)에 연결되어 상기 메인프레임(131)을 선택적으로 인출 또는 인입시키는 액츄에이터(136)와, 상기 액츄에이터(136)를 구동시키는 동력제공부를 포함하는 도로면 크랙실링 장치
7 7
청구항 1 내지 청구항 6 중 어느 한 청구항에 있어서,상기 영상획득부(120)는,카메라(121)와,일단이 상기 카메라(121)에 고정되고, 타단이 상기 본체부(110) 방향으로 연장된 연결대(122)와,상기 본체부(110)에 고정 설치되고, 상기 연결대(122)를 복수의 지점에서 고정 지지하는 고정프레임(123)을 포함하는 도로면 크랙실링 장치
8 8
청구항 4 내지 청구항 6 중 어느 한 청구항에 있어서,상기 말단장치(140)는,용융된 실런트를 도로면의 크랙 부위에 분사하는 분사노즐(141)과,일단이 상기 분사노즐(141)에 결합하고, 타단이 상기 확장프레임(135)의 확장 방향(Y 방향)으로 이동가능하게 상기 확장프레임(135)에 결합하는 이동결합부(142)와,상기 이동결합부(142)에 연결되고, 상기 분사노즐(141)로부터 크랙 부위에 분사된 실런트를 긁어모아 크랙의 내부로 밀어 넣어주는 스퀴저(143)를 포함하는 도로면 크랙실링 장치
9 9
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실런트공급부(150)는,실런트를 용융하여 저장하는 실런트멜터(151)와,일단이 상기 분사노즐(141)에 연결되고, 타단이 제1분기조인트(152a)와 제2분기조인트(152b)로 분기되는 분기조인트(152)와,일단이 상기 실런트멜터(151)에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제1분기조인트(152a)에 연결되어 상기 실런트멜터(151)로부터 용융된 실런트를 공급하는 실런트이송관(153)과,일단이 상기 실런트멜터(151)에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제2분기조인트(152b)에 연결되어 용융된 실런트가 반송되는 실런트반송관(154)과,상기 제1분기조인트(152a)와 제2분기조인트(152b)의 분기점 부위(A)에 설치되어 상기 실런트이송관(153)과 실런트반송관(154)의 유로를 선택적으로 개폐 조절하는 3축 방향 체크밸브와,상기 본체부(110)에 설치되어 용융된 실런트가 공급 또는 반송되도록 압력을 제공하는 압력제공부(156)를 포함하는 도로면 크랙실링 장치
10 10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분기조인트(152)와 상기 분사노즐(141)의 실런트유입구는 착탈 가능하게 결합하는 도로면 크랙실링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2010년도 하반기 중견연구자지원사업 텔레스코픽 머니퓰레이터 기반의 도로면 크랙실링 자동화 장비의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