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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배터리의 충전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60453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42V 전원 공급 시스템 자동차의 복합 기동-발전기(ISG, Integrated Starter and Generator, 이하 ISG 라 칭한다)의 3상 교류 권선의 중성점과; 상기 ISG와 상기 자동차의 42V 배터리를 연결하는 인버터의 DC 링크, 예를 들어, 인버터의 양극 단자 또는 음극 단자 사이에 14V 전원 공급 시스템 자동차의 14V 배터리를 연결하여, 상기 42V 배터리 또는 상기 14V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방법에 의하면, 별도의 장치없이 기존의 14V 전원 공급 시스템 자동차의 전원을 이용하여,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어 기동이 불가능한 42V 전원 공급 시스템의 자동차를 기동할 수 있으며, 또한, 반대로 42V 전원 공급 시스템 자동차의 전원을 이용하여 14V 전원 공급 시스템 자동차를 기동할 수 있다.
Int. CL H02J 7/14 (2006.01)
CPC H02J 7/1492(2013.01) H02J 7/1492(2013.01) H02J 7/149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20007418 (2002.02.08)
출원인 재단법인서울대학교산학협력재단
등록번호/일자 10-0484893-0000 (2005.04.13)
공개번호/일자 10-2003-0067303 (2003.08.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04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2.02.08)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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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서울대학교산학협력재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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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설승기 대한민국 서울 관악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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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2 김 순 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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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서울대학교산학협력재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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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2.02.08 수리 (Accepted) 1-1-2002-0042137-8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3.12.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01.13 수리 (Accepted) 9-1-2004-0001400-1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4.0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073307-88
5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4.04.22 수리 (Accepted) 1-1-2004-0165517-03
6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4.04.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4-0165513-1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04.28 수리 (Accepted) 4-1-2004-0018495-19
8 출원인변경신고서
Applicant change Notification
2004.04.28 수리 (Accepted) 1-1-2004-5067095-99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4.07.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289353-22
10 대리인 선임 신고서
Notification of assignment of agent
2004.09.08 수리 (Accepted) 1-1-2004-0406885-1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1.29 수리 (Accepted) 4-1-2008-5015497-73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2 수리 (Accepted) 4-1-2014-5100909-62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20 수리 (Accepted) 4-1-2015-5036045-2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42V 전원 공급 시스템 자동차의 전원인 42V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 상기 42V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하여, 상기 42V 전원 공급 시스템 자동차의 복합 기동-발전기 (ISG, Integrated Starter and Generator)의 3상 교류 권선의 중성점과; 상기 복합 기동-발전기와 상기 자동차의 42V 배터리를 연결하는 인버터의 DC 링크 사이에 14V 전원 공급 시스템 자동차의 14V 배터리를 연결하여, 상기 42V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DC 링크는 음극 단자임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3 3
삭제
4 4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중성점과 상기 인버터의 음극 단자 사이에 상기 14V 배터리를 연결한 상태에서, 상기 3상 교류 권선의 각각의 상(phase)의 권선과 상기 인버터의 양극 단자 사이에 위치하는 스위치들은 열어둔 상태(off)에서, 상기 3상 교류 권선의 각각의 상의 권선과 상기 인버터의 음극 단자 사이에 위치하는 스위치들을 주기적으로 개폐시켜 상기 42V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법
5 5
삭제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DC 링크는 양극 단자임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7 7
삭제
8 8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중성점과 상기 인버터의 양극 단자 사이에 상기 14V 배터리를 연결한 상태에서, 상기 3상 교류 권선의 각각의 상의 권선과 상기 인버터의 음극 단자 사이에 위치하는 스위치들은 열어둔 상태(off)에서, 상기 3상 교류 권선의 각각의 상의 권선과 상기 인버터의 양극 단자 사이에 위치하는 스위치들을 주기적으로 개폐시켜 상기 42V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법
9 9
삭제
10 10
제 4 항 또는 제 8 항에 있어서, 주기적으로 개폐시 상기 스위치들을 동시에 개폐시키는 방법
11 11
제 4 항 또는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스위치들을 서로 일정 간격의 시차를 두고 각각 개폐시키는 방법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일정 간격의 시차가 스위치 개폐 주기의 1/3인 방법
13 13
42V 전원 공급 시스템 자동차에 42V 전원을 공급하기 위한 전원 공급 장치로서,복합 기동-발전기, 인버터, 및 자동차용 42V 배터리를 포함하되,상기 복합 기동-발전기의 3상 교류 권선의 중성점과; 상기 인버터의 DC 링크 사이에 14V 전원 공급 시스템 자동차의 14V 배터리를 연결할 수 있도록, 상기 복합 기동-발전기의 외부에는 상기 중성점과 연결된 단자가 구비되어 있으며,상기 인버터는 상기 복합 기동-발전기와 상기 42V 배터리 사이에 개재되어, 상기 복합 기동-발전기의 교류 전원을 직류 전원으로 변환시키거나, 상기 42V 배터리의 직류 전원을 교류 전원으로 변환시키며, 상기 복합 기동-발전기의 3상 교류 권선의 각각의 상의 권선과 상기 인버터의 DC 링크 사이에 스위치 및 다이오드가 구비되어 있고,상기 복합 기동-발전기의 외부에 구비된 상기 단자와 상기 인버터의 DC 링크 사이에 상기 14V 전원 공급 시스템 자동차의 14V 배터리를 연결하고, 상기 스위치를 제어함으로써, 상기 42V 배터리 또는 상기 14V 배터리를 충전시킬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 공급 장치
14 14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DC 링크는 음극 단자 또는 양극 단자임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 공급 장치
15 15
삭제
16 16
14V 전원 공급 시스템 자동차의 전원인 14V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 상기 14V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하여, 42V 전원 공급 시스템 자동차의 복합 기동-발전기(ISG)의 3상 교류 권선의 중성점과; 상기 복합 기동-발전기와 상기 자동차의 42V 배터리를 연결하는 인버터의 DC 링크 사이에 상기 14V 전원 공급 시스템 자동차의 14V 배터리를 연결하여, 상기 14V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법
17 17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DC 링크는 음극 단자임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18 18
제 17 항에 있어서, 상기 중성점과 상기 인버터의 음극 단자 사이에 상기 14V 배터리를 연결한 상태에서, 상기 3상 교류 권선의 각각의 상의 권선과 상기 인버터의 음극 단자 사이에 위치하는 스위치들은 열어둔 상태(off)에서, 상기 3상 교류 권선의 각각의 상의 권선과 상기 인버터의 양극 단자 사이에 위치하는 스위치들을 주기적으로 개폐시켜 상기 14V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법
19 19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DC 링크는 양극 단자임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20 20
제 19 항에 있어서, 상기 중성점과 상기 인버터의 양극 단자 사이에 상기 14V 배터리를 연결한 상태에서, 상기 3상 교류 권선의 각각의 상의 권선과 상기 인버터의 양극 단자 사이에 위치하는 스위치들은 열어둔 상태(off)에서, 상기 3상 교류 권선의 각각의 상의 권선과 상기 인버터의 음극 단자 사이에 위치하는 스위치들을 주기적으로 개폐시켜 상기 14V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법
21 21
제 18 항 또는 제 20 항에 있어서, 주기적으로 개폐시 상기 스위치들을 동시에 개폐시키는 방법
22 22
제 18 항 또는 제 20 항에 있어서, 상기 스위치들을 서로 일정 간격의 시차를 두고 각각 개폐시키는 방법
23 23
제 22 항에 있어서, 상기 일정 간격의 시차가 스위치 개폐 주기의 1/3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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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AU2002233786 AU 오스트레일리아 DOCDBFAMILY
2 AU2002233786 AU 오스트레일리아 DOCDBFAMILY
3 WO03067737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4 WO03067737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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