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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자동차용 병렬형 공기공급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60571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저속용 공기공급기와 고속용 공기공급기를 병렬적으로 설치하여 연료전지스택의 출력범위에 따라 가변적으로 작동하도록 제어함으로써 연료전지 자동차의 시스템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연료전지 자동차용 병렬형 공기공급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에어필터와 연료전지스택의 사이에 설치된 병렬형 공기통로와, 그 중 하나의 공기통로에 구비된 저속용 공기공급기와 다른 하나의 공기통로에 구비된 고속용 공기공급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연료전지스택의 출력범위에 따라 가변적으로 효율이 좋은 공기공급기를 작동시킴으로써, 연료전지 시스템의 전체 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다. 병렬형 공기공급기, 연료전지, 출력범위
Int. CL H01M 8/04 (2010.01)
CPC H01M 8/04089(2013.01) H01M 8/04089(2013.01) H01M 8/04089(2013.01) H01M 8/0408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069656 (2004.09.01)
출원인 현대모비스 주식회사, 재단법인서울대학교산학협력재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6-0020929 (2006.03.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포기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09.01)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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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모비스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재단법인서울대학교산학협력재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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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경덕 대한민국 서울 관악구
2 김한상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풍덕
3 방정환 대한민국 경남 김해시
4 이동훈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5 안상열 대한민국 서울 강서구
6 안병기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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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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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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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09.01 수리 (Accepted) 1-1-2004-0396803-18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04.09.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4-0062219-57
3 서지사항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4.09.30 수리 (Accepted) 1-1-2004-5155588-83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5.03.23 수리 (Accepted) 4-1-2005-5027605-3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5.04.29 수리 (Accepted) 4-1-2005-5042516-72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4.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238450-48
7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6.26 수리 (Accepted) 1-1-2006-0451381-35
8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6.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451382-81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10.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604367-9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1.29 수리 (Accepted) 4-1-2008-5015497-7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9.05 수리 (Accepted) 4-1-2013-0041895-1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2 수리 (Accepted) 4-1-2014-5100909-62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20 수리 (Accepted) 4-1-2015-5036045-2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료전지 공기공급시스템에 있어서, 에어필터와 연료전지스택의 사이에 설치된 병렬형 공기통로와, 그 중 하나의 공기통로에 구비된 저속용 공기공급기와, 다른 하나의 공기통로에 구비된 고속용 공기공급기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자동차용 병렬형 공기공급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저속용 공기공급기는 연료전지스택의 출력이 15 ㎾ 이하에서 효율이 최대이고, 상기 고속용 공기공급기는 연료전지 스택의 출력이 15 ㎾ 이상에서 효율이 최대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자동차용 병렬형 공기공급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저속용 공기공급기와 고속용 공기공급기의 전환은, 연료전지스택의 출력이 14~16 ㎾ 범위에서 서서히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자동차용 병렬형 공기공급시스템
4 4
연료전지 공기공급시스템에 있어서, 에어필터와 연료전지스택의 사이에 설치된 병렬형 공기통로와, 그 중 하나의 공기통로에 구비된 저속용 공기공급기와, 다른 하나의 공기통로에 구비된 고속용 공기공급기와, 상기 저속용 공기공급기가 구비된 공기통로의 후단에 설치된 제 1 개도조절밸브와, 상기 고속용 공기공급기가 구비된 공기통로의 후단에 설치된 제 2 개도조절밸브와, 상기 연료전지스택에 부착된 출력감지수단과, 상기 출력감지수단에 의해 입력된 신호에 따라 상기 저,고속용 공기공급기 및 개도조절밸브를 제어하도록 설치된 제어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자동차용 병렬형 공기공급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저속용 공기공급기는 연료전지스택의 출력이 15 ㎾ 이하에서 작동하고, 상기 고속용 공기공급기는 연료전지 스택의 출력이 15 ㎾ 이상에서 작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자동차용 병렬형 공기공급시스템
6 6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연료전지스택의 출력이 증가하는 때에는 14 ㎾에서 저속용 공기공급기의 작동을 서서히 정지시키고 고속용 공기공급기의 작동을 서서히 증가시켜 16 ㎾에서 공기공급기가 저속용에서 고속용으로 완전히 전환되도록 하고, 연료전지스택의 출력이 감소하는 때에는 16 ㎾에서 고속용 공기공급기의 작동을 서서히 정지시키고 저속용 공기공급기의 작동을 서서히 증가시켜 14 ㎾에서 고속용에서 저속용으로 완전히 전환되도록 작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자동차용 병렬형 공기공급시스템
7 7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연료전지스택의 출력이 증가하는 때에는 제 1 개도조절밸브를 서서히 닫고 제 2 개도조절밸브를 서서히 열도록 작용하고, 연료전지스택의 출력이 감소하는 때에는 제 2 개도조절밸브를 서서히 닫고 제 1 개도조절밸브를 서서히 열도록 작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자동차용 병렬형 공기공급시스템
8 7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연료전지스택의 출력이 증가하는 때에는 제 1 개도조절밸브를 서서히 닫고 제 2 개도조절밸브를 서서히 열도록 작용하고, 연료전지스택의 출력이 감소하는 때에는 제 2 개도조절밸브를 서서히 닫고 제 1 개도조절밸브를 서서히 열도록 작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자동차용 병렬형 공기공급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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