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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E)의 실린더(C) 내부 상단에 설치된 점화플러그(10);엔진(E)의 외부 일측에 실린더(C)와 대응되는 간격으로 고정되고 상기 점화플러그(10)와는 각각 전기적으로 연결된 압전소자(20);엔진(E)의 외부 일측과 피스톤(P)의 커넥팅로드(R) 사이에 설치되되 상부는 상기 압전소자(20)와 접촉 가능하게 설치되어, 엔진(E)의 구동시 피스톤(P)의 수직 왕복 운동에 따른 기계적인 움직임으로 압전소자(20)를 가압하여 고전압을 발생시키는 가압유닛(30); 상기 점화플러그(10)와 상기 압전소자(20)의 사이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가압유닛(30)에 의해 압전소자(20)에서 발생하는 고전압을 점화플러그(10)로 인가하여 점화전압으로 사용 가능하게 하는 전압인가모듈(40);을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압전소자를 이용한 엔진 점화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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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가압유닛(30)은,상기 피스톤(P)의 상사점 도달시 상기 압전소자(20)를 가압하도록 구성되고, 상기 전압인가모듈(40)은, 상기 피스톤(P)이 압축행정에서 폭발행정으로 전환되는 시점에 상기 고전압을 상기 점화플러그(10)로 인가하도록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압전소자를 이용한 엔진 점화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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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가압유닛(30)은,일단으로부터 타단이 외측으로 신축 가능하게 결합된 구조로 구성되며 일단은 상기 엔진(E)의 외부 일측에 회동 가능하게 축지되고 타단은 상기 커넥팅로드(R)에 회동 가능하게 축지되어, 일단을 중심으로 타단이 일정한 스트로크로 회동 운동하는 가압대(31); 상기 가압대(31)의 상부에 고정되어, 상기 가압대(31)가 상부로 회동 운동할 때 압전소자(20)를 가압하여 고전압을 유도하는 가압돌부(32);를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압전소자를 이용한 엔진 점화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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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압전소자(20)는, 상기 엔진(E)의 외부 일측에 엔진(E)과 일체로 형성된 고정브래킷(50)에 고정 설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압전소자를 이용한 엔진 점화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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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가압대(31)는, 상기 엔진(E)의 외부 일측에 엔진(E)과 일체로 형성된 지지브래킷(60)에 지지 설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압전소자를 이용한 엔진 점화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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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가압돌부(32)는,상기 압전소자(20)를 가압하는 상부면이 볼록하게 돌출된 형상으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압전소자를 이용한 엔진 점화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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