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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전소자를 이용한 엔진 점화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63706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압전소자를 이용한 엔진 점화장치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엔진의 구동으로 인한 기계적인 움직임으로부터 고전압을 발생하는 압전소자를 통해 점화가 이루어지도록 함으로써 전원 소비를 줄여 차량의 연비를 향상시키고 점화플러그와 관련된 전자회로를 단순화하며 점화시기가 정확하여 안정된 점화가 가능하도록 한 압전소자를 이용한 엔진 점화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은, 엔진의 실린더 내부 상단에 설치된 점화플러그; 엔진의 외부 일측에 실린더와 대응되는 간격으로 고정되고 상기 점화플러그와는 각각 전기적으로 연결된 압전소자; 엔진의 외부 일측과 피스톤의 커넥팅로드 사이에 설치되되 상부는 상기 압전소자와 접촉 가능하게 설치되어, 엔진의 구동시 피스톤의 수직 왕복 운동에 따른 기계적인 움직임으로 압전소자를 가압하여 고전압을 발생시키는 가압유닛; 상기 점화플러그와 상기 압전소자의 사이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가압유닛에 의해 압전소자에서 발생하는 고전압을 점화플러그로 인가하여 점화전압으로 사용 가능하게 하는 전압인가모듈;을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압전소자를 이용한 엔진 점화장치를 기술적 요지로 한다.
Int. CL F02P 3/12 (2006.01)
CPC F02P 13/00(2013.01) F02P 1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66508 (2012.06.21)
출원인 한국전기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143204 (2013.12.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6.2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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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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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북구
2 송재성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성산구
3 김인성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성산구
4 정순종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성산구
5 김신웅 대한민국 경남 사천시 문화
6 조주형 대한민국 경남 밀양시 북성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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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부경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법원남로**번길 **, *층 (거제동, 대한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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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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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6.21 수리 (Accepted) 1-1-2012-0493289-1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5.3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7.09 수리 (Accepted) 9-1-2013-0053398-7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8.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52448-7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0.01 수리 (Accepted) 1-1-2013-0889781-2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0.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889784-68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27409-8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4 수리 (Accepted) 4-1-2015-0006987-2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엔진(E)의 실린더(C) 내부 상단에 설치된 점화플러그(10);엔진(E)의 외부 일측에 실린더(C)와 대응되는 간격으로 고정되고 상기 점화플러그(10)와는 각각 전기적으로 연결된 압전소자(20);엔진(E)의 외부 일측과 피스톤(P)의 커넥팅로드(R) 사이에 설치되되 상부는 상기 압전소자(20)와 접촉 가능하게 설치되어, 엔진(E)의 구동시 피스톤(P)의 수직 왕복 운동에 따른 기계적인 움직임으로 압전소자(20)를 가압하여 고전압을 발생시키는 가압유닛(30); 상기 점화플러그(10)와 상기 압전소자(20)의 사이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가압유닛(30)에 의해 압전소자(20)에서 발생하는 고전압을 점화플러그(10)로 인가하여 점화전압으로 사용 가능하게 하는 전압인가모듈(40);을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압전소자를 이용한 엔진 점화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가압유닛(30)은,상기 피스톤(P)의 상사점 도달시 상기 압전소자(20)를 가압하도록 구성되고, 상기 전압인가모듈(40)은, 상기 피스톤(P)이 압축행정에서 폭발행정으로 전환되는 시점에 상기 고전압을 상기 점화플러그(10)로 인가하도록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압전소자를 이용한 엔진 점화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가압유닛(30)은,일단으로부터 타단이 외측으로 신축 가능하게 결합된 구조로 구성되며 일단은 상기 엔진(E)의 외부 일측에 회동 가능하게 축지되고 타단은 상기 커넥팅로드(R)에 회동 가능하게 축지되어, 일단을 중심으로 타단이 일정한 스트로크로 회동 운동하는 가압대(31); 상기 가압대(31)의 상부에 고정되어, 상기 가압대(31)가 상부로 회동 운동할 때 압전소자(20)를 가압하여 고전압을 유도하는 가압돌부(32);를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압전소자를 이용한 엔진 점화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압전소자(20)는, 상기 엔진(E)의 외부 일측에 엔진(E)과 일체로 형성된 고정브래킷(50)에 고정 설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압전소자를 이용한 엔진 점화장치
5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가압대(31)는, 상기 엔진(E)의 외부 일측에 엔진(E)과 일체로 형성된 지지브래킷(60)에 지지 설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압전소자를 이용한 엔진 점화장치
6 6
제3항에 있어서,상기 가압돌부(32)는,상기 압전소자(20)를 가압하는 상부면이 볼록하게 돌출된 형상으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압전소자를 이용한 엔진 점화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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