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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관람객의 전시회 부스의 추천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67374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신규 관람객에게 전시회의 부스를 추천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기존 관람객 사이의 관계 링크로 형성된 방문 네트워크에서 중심 지수가 높은 이웃 관람객이 방문한 부스에 기초하여 신규 관람객에게 부스를 추천함으로써, 개인 사용자 정보가 필요하지 않으며 신규 관람객에게도 전시회 부스를 추천할 수 있는 부스 추천 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6Q 50/10 (2012.01)
CPC G06Q 50/10(2013.01) G06Q 50/10(2013.01) G06Q 50/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30974 (2013.03.22)
출원인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78900-0000 (2014.12.26)
공개번호/일자 10-2014-0115810 (2014.10.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1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3.22)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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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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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재경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2 문현실 대한민국 서울 동대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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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재승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논현동) ***호(스카이국제특허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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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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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3.22 수리 (Accepted) 1-1-2013-0250963-2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2.2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2.11 수리 (Accepted) 9-1-2014-0009408-1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9.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31989-74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11.17 수리 (Accepted) 1-1-2014-1105153-6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2.17 수리 (Accepted) 1-1-2014-1227511-3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2.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227509-49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1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81220-3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9 수리 (Accepted) 4-1-2015-5029677-0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19 수리 (Accepted) 4-1-2019-5164254-2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부스 추천 서버를 통해 전시회의 신규 관람객에게 부스를 추천하는 방법에 있어서,부스 방문 이력 데이터베이스에서 상기 전시회를 참가한 기존 관람객의 부스 방문 이력을 추출하고, 상기 부스 방문 이력에 기초하여 상기 기존 관람객 사이의 방문 부스 유사도를 계산하는 단계; 임계 유사도 이상의 방문 부스 유사도를 가지는 상기 기존 관람객 사이의 관계 링크로 이루어진 방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상기 방문 네트워크부터 계산된 상기 기존 관람객(i)의 중심 지수(CI(i))에 기초하여 이웃 관람객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이웃 관람객의 상기 중심 지수에 기초하여 각 부스의 추천값을 계산하고, 상기 각 부스의 추천값에 기초하여 상기 신규 관람객에게 부스를 추천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각 부스(j)의 추천값(RI(j))은 아래의 수학식(1)에 의해 계산되며,[수학식 1]여기서 N은 상기 이웃 관람객의 수이며, vij는 상기 이웃 관람객이 부스(j)를 방문했을 때에는 제1 값을 가지고 부스(j)를 방문하지 않았을 때에는 제2 값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시회 부스 추천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기존 관람객(i)의 상기 중심 지수(CI(i))는 상기 방문 네트워크에서 상기 기존 관람객(i)에 설정된 관계 링크의 수이며, 상기 이웃 관람객은 임계 중심 지수 이상의 중심 지수를 가지는 기존 관람객으로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시회 부스 추천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기존 관람객(i)의 상기 중심 지수는 상기 기존 관람객(i)이 방문한 방문 부스의 수와 상기 방문 네트워크에서 상기 기존 관람객(i)에 설정된 관계 링크의 수에 기초하여 판단되며, 상기 이웃 관람객은 임계 중심 지수 이상의 중심 지수를 가지는 기존 관람객으로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시회 부스 추천 방법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기존 관람객(i)의 중심 지수(CI(i))는 아래의 수학식(2)에 의해 계산되며,[수학식 2]여기서 ci는 기존 관람객(i)에 설정된 관계 링크의 수이며, ni는 기존 관람객(i)이 방문한 부스의 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시회 부스 추천 방법
5 5
삭제
6 6
제 1 항 내지 제 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각 부스의 추천값에 기초하여 추천값이 높은 상위 M개의 부스를 상기 신규 관람객에 추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시회 부스 추천 방법
7 7
제 1 항 내지 제 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각 부스의 추천값에 기초하여 임계 추천값 이상의 추천값을 가지는 부스를 상기 신규 관람객에 추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시회 부스 추천 방법
8 8
전시회에 참가한 기존 관람객의 부스 방문 이력을 저장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부;상기 데이터베이스부에서 상기 전시회를 참가한 기존 관람객의 부스 방문 이력을 추출하고, 상기 부스 방문 이력에 기초하여 상기 기존 관람객의 방문 부스 유사도를 계산하는 유사도 계산부;임계 유사도 이상의 방문 부스 유사도를 가지는 상기 기존 관람객 사이의 관계 링크로 이루어진 방문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네트워크 형성부;상기 방문 네트워크부터 상기 기존 관람객(i)의 중심 지수(CI(i))를 계산하고, 상기 기존 관람객의 중심 지수에 기초하여 이웃 관람객을 결정하는 이웃 관람객 결정부; 및상기 이웃 관람객의 상기 중심 지수와 상기 이웃 관람객이 각 부스를 방문하였는지에에 기초하여 계산한 각 부스의 추천값에 기초하여 신규 관람객에게 부스를 추천하는 추천부를 구비하며,상기 각 부스(j)의 추천값(RI(j))은 아래의 수학식(3)에 의해 계산되며,[수학식 3]여기서 N은 상기 이웃 관람객의 수이며, vij는 상기 이웃 관람객이 부스(j)를 방문했을 때에는 제1 값을 가지고 부스(j)를 방문하지 않았을 때에는 제2 값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시회 부스의 추천 서버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 형성부는임계 유사도 이상의 방문 부스 유사도를 가지는 상기 기존 관람객 사이에 1개의 관계 링크를 설정하여 방문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시회 부스의 추천 서버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이웃 관람객 결정부는 상기 방문 네트워크에서 상기 기존 관람객(i)에 대해 설정된 관계 링크의 수로 상기 기존 관람객(i)의 상기 중심 지수(CI(i))를 계산하며, 상기 이웃 관람객은 임계 중심 지수 이상의 중심 지수를 가지는 기존 관람객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시회 부스의 추천 서버
11 11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이웃 관람객 결정부는 상기 기존 관람객(i)이 방문한 방문 부스의 수와 상기 방문 네트워크에서 상기 기존 관람객(i)에 대해 설정된 관계 링크의 수로 상기 기존 관람객(i)의 상기 중심 지수(CI(i))를 계산하며, 상기 이웃 관람객은 임계 중심 지수 이상의 중심 지수를 가지는 기존 관람객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시회 부스의 추천 서버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기존 관람객(i)의 중심 지수(CI(i))는 아래의 수학식(4)에 의해 계산되며,[수학식 4]여기서 ci는 기존 관람객(i)에 설정된 관계 링크의 수이며, ni는 기존 관람객(i)이 방문한 부스의 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시회 부스의 추천 서버
13 1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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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경제부 경희대학교산학협력단 지식서비스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지능형 전시마케팅을 위한 개인화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