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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행의 장애를 주는 안개 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승하강식 방무 네트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68278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와이어의 감김 및 풀림 구동으로 접동 동작하는 방무네트를 통해 안개가 도로나 교량으로 유입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한 통행의 장애를 주는 안개 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승하강식 방무 네트 장치를 제공한다.본 발명의 적절한 실시 형태에 따르면, 도로변이나 교량 측면의 설치 바닥면에 정착되는 베이스와; 상기 베이스의 상면 일측에 배치되어 회전 출력을 발생시키는 구동부와; 상기 베이스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되고 상기 구동부의 출력단에 연결되어 정역회전하는 와이어 드럼과; 상기 와이어 드럼에 각기 일단이 연결되어 수회 감김되어 있는 제1 및 제2 리프팅 와이어와; 상기 베이스의 상면 일측에 입설되어 상기 제1 리프팅 와이어의 타단에 연결되어 상하로 접동 동작하는 제1 네트 프레임 가이드 조립체와; 상기 베이스의 상면 타측에 입설되어 상기 제2 리프팅 와이어의 타단에 연결되어 상하로 접동 동작하는 제2 네트 프레임 가이드 조립체; 및 상기 제1 네트 프레임 가이드 조립체와 제2 네트 프레임 가이드 조립체에 아암을 매개로 연결되고, 각기 방무네트가 설치된 다수 개의 네트 프레임을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E01H 13/00 (2006.01)
CPC E01H 1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07995 (2012.01.26)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12357-0000 (2012.12.0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12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10146850   |   2011.12.30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1.26)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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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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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훈 대한민국 서울 마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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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남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우영빌딩*층*호 세진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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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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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1.26 수리 (Accepted) 1-1-2012-0066388-20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03.22 수리 (Accepted) 1-1-2012-0231267-31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3.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3.30 수리 (Accepted) 9-1-2012-0025325-13
5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04.04 수리 (Accepted) 1-1-2012-0269558-4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09 수리 (Accepted) 4-1-2012-5074739-72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7.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43239-71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9.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708550-13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9.03 수리 (Accepted) 1-1-2012-0708549-66
10 [지정기간단축]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Reduction of Designated Period] Request for Extension of Period (Reduction, Expiry Reconsideration)
2012.09.03 수리 (Accepted) 1-1-2012-0708551-58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76437-13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1.22 수리 (Accepted) 4-1-2012-5244537-4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7 수리 (Accepted) 4-1-2013-0000977-60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765-42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1 수리 (Accepted) 4-1-2014-5100329-91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4 수리 (Accepted) 4-1-2015-5027756-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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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도로변이나 교량 측면의 설치 바닥면에 정착되는 베이스(20)와;상기 베이스(20)의 상면 일측에 배치되어 회전 출력을 발생시키는 구동부(30)와;상기 베이스(20)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되고 상기 구동부(30)의 출력단에 연결되어 정역회전하는 와이어 드럼(40)과;상기 와이어 드럼(40)에 각기 일단이 연결되어 수회 감김되어 있는 제1 및 제2 리프팅 와이어(50a,50b)와;상기 베이스(20)의 상면 일측에 입설되어 상기 제1 리프팅 와이어(50)의 타단에 연결되어 상하로 접동 동작하는 제1 네트 프레임 가이드 조립체(60a)와;상기 베이스(20)의 상면 타측에 입설되어 상기 제2 리프팅 와이어(52)의 타단에 연결되어 상하로 접동 동작하는 제2 네트 프레임 가이드 조립체(60b); 및상기 제1 네트 프레임 가이드 조립체(60a)와 제2 네트 프레임 가이드 조립체(60b)에 아암(91~96)을 매개로 연결되고, 각기 방무네트(71a~76a)가 설치된 다수 개의 네트 프레임(71~76)을 포함하고;구동부(30)는구동모터(32)와;상기 구동모터(32)의 회전력을 전달받아 감속된 회전으로 출력을 발생시키는 감속기(34)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행의 장애를 주는 안개 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승하강식 방무 네트 장치
3 3
제 2항에 있어서,제1 네트 프레임 가이드 조립체(60a)는,베이스(20)에 고정되어 입설되어 있는 하단레일(61)과, 하단레일(61)로부터 맨 후방에 배치되어 있는 상단레일(66), 하단레일(61)과 상단레일(66)의 사이에 배치되어 서로 이웃한 것끼리 상호 슬라이딩 이동가능하게 결합되어 있는 복수 개의 중간레일(62,63,64,65)로 구성되고;하단레일(61)과 중간레일(62,63,64,65)의 상단에는 각기 와이어 도르레(161~165)가 각기 설치되고;중간레일(62,63,64)들은 해당 레일의 와이어 도르레에 중간에 거치된 반력와이어(162a,163a,164a)를 각기 연결하되 각각의 반력와이어는 양단이 이웃한 레일측 하단에 연결 고정되고;제1리프팅 와이어(50a)는 하단레일(61)의 와이어 도르레(161)에 걸어져 제1의 중간레일(162)의 하단에 연결 고정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행의 장애를 주는 안개 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승하강식 방무 네트 장치
4 4
제 2항에 있어서,제2 네트 프레임 가이드 조립체(60b)는,제1 네트 프레임 가이드 조립체(60a)와 동일한 구조를 갖고 다만, 하단레일(61)과, 상단레일(66) 및 복수 개의 중간레일(62,63,64,65)의 배치 방향이 반대로 설치되고;제2 리프팅 와이어(50b)의 타단이 하단레일(61)측 제1단 와이어 도르레(161)에 걸어 제2단 중간레일(62)의 하단에 연결되어지고;와이어 드럼(40)의 권취 회전시 제1 네트 프레임 가이드 조립체(60a)와 동시적으로 접동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행의 장애를 주는 안개 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승하강식 방무 네트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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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 또는 제 4항에 있어서,중간레일(62~65)과 상단레일(66)에는 각기 바로 전방측 레일에 위치되어 미끄럼 이동 가능한 상부 미끄럼패드(81)와 하부 미끄럼패드(82)가 설치되되, 방무네트가 아치형태로 세워지도록 상,하부 미끄럼패드(81,82)는 네트 프레임(71~76)측으로 소정의 경사각도(θ)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행의 장애를 주는 안개 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승하강식 방무 네트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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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무총리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초장대교량사업단 유비쿼터스 기반의 지능형 안개저감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