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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안개상황 감지 및 예측을 이용한 승하강식 방무 네트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68366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기상청 홈페이지, AWS 및 시정계를 통해 획득한 기상 데이터와 SNS 및 뉴스 등에서 추출한 안개사고 이력 데이터를 수집하여 실시간으로 안개상황을 감지하고 안개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여 도로, 교량 또는 터널의 관리자나 운전자에게 전송하고, 이를 와이어의 감김 및 풀림 구동으로 접동 동작하는 방무네트를 통해 안개가 도로나 교량으로 유입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한 통행의 장애를 주는 안개 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승하강식 방무 네트 장치를 제어함으로써 안개로 인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실시간 안개상황 감지 및 예측을 이용한 승하강식 방무 네트 시스템을 제공한다.
Int. CL E01H 13/00 (2006.01)
CPC E01H 13/00(2013.01) E01H 1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41502 (2012.12.06)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73350 (2014.06.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포기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06)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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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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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훈 대한민국 서울 마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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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남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우영빌딩*층*호 세진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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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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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06 수리 (Accepted) 1-1-2012-1015729-4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7 수리 (Accepted) 4-1-2013-0000977-6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8.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0.15 수리 (Accepted) 9-1-2013-0088121-51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765-42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6.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17129-7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1 수리 (Accepted) 4-1-2014-5100329-9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4 수리 (Accepted) 4-1-2015-5027756-6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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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변이나 교량 측면의 설치 바닥면에 정착되는 베이스와, 상기 베이스의 상면 일측에 배치되어 회전 출력을 발생시키는 구동부와, 상기 베이스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되고 상기 구동부의 출력단에 연결되어 정역회전하는 와이어 드럼과, 상기 와이어 드럼에 각기 일단이 연결되어 수회 감김되어 있는 제1 및 제2 리프팅 와이어와, 상기 베이스의 상면 일측에 입설되어 상기 제1 리프팅 와이어의 타단에 연결되어 상하로 접동 동작하는 제1 네트 프레임 가이드 조립체와, 상기 베이스의 상면 타측에 입설되어 상기 제2 리프팅 와이어의 타단에 연결되어 상하로 접동 동작하는 제2 네트 프레임 가이드 조립체, 및 상기 제1 네트 프레임 가이드 조립체와 제2 네트 프레임 가이드 조립체에 아암을 매개로 연결되고 각기 방무네트가 설치된 다수 개의 네트 프레임을 포함하는 승하강식 방무 네트 장치와;안개 감지 및 예측 대상지역이 포함되는 광역의 기상청 기상관련 자료, 시정계를 통해 수집된 안개 감지 및 예측 대상지역의 시정거리 및 예측 대상지역에 설치된 AWS에서 수집된 기상 정보로 이루어진 기상 데이터를 수집 저장하는 웨더 서버와;웨더 서버에 수집된 기상 데이터를 이용하여 안개상황을 예측하기 위하여 안개 감지 및 예측 대상지역의 구름존재 여부, 강우 흔적, 바람강도, 상대습도 및 운량, 저운량 여부를 실시간 안개감지 알고리즘 데이터 소스로 입력하여 안개상황을 저위험에서 고위험의 단계별로 구분하여 예측하도록 하는 안개상황 예측 수단과; 안개상황 예측 수단으로부터 안개 감지 및 예측 대상 지역의 현재 기상상황 및 예측된 안개상황을 관리자 또는 일반사용자용 휴대용 단말기에 전송하는 전송수단으로 이루어지고;상기 휴대용 단말기에 전송된 자료를 이용하여 상기 구동부를 제어하여 상기 승하강식 방무 네트 장치를 구동시키기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안개상황 감지 및 예측을 이용한 승하강식 방무 네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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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기상 데이타는 안개 감지 및 예측 대상지역에 대해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를 포함하는 SNS와 뉴스에 표현된 안개상황 및 안개로 인한 사고 정보를 포함하는 안개상황 관련 과거 이력 데이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안개상황 감지 및 예측을 이용한 승하강식 방무 네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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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이력 데이터의 수집은 웹크롤러(Web Crawle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보를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안개상황 감지 및 예측을 이용한 승하강식 방무 네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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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안개상황 예측 수단은 기상 데이터에 의해 예측된 안개상황 예측 정보와 이력 데이터를 결합하여 시간, 장소, 안개상황으로 구성된 최종 안개상황 자료를 구축하여 안개 상황을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안개상황 감지 및 예측을 이용한 승하강식 방무 네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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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 내지 제 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전송수단은 웨더 서버 저장소의 안개상황 정보 검색 쿼리를 통해 안개상황 현재정보와 안개상황 예측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안개상황 감지 및 예측을 이용한 승하강식 방무 네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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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전송수단은 위치정보를 지리정보시스템 기반의 영역으로 표시하고 안개상황 예측정보를 등고선 형태로 표현하여 위험도의 차이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안개상황 감지 및 예측을 이용한 승하강식 방무 네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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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AWS에서 수집된 기상 정보는 온도, 바람, 습도, 기압의 기상정보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안개상황 감지 및 예측을 이용한 승하강식 방무 네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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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내지 제 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안개상황 예측 수단은 기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구름의 여부를 확인하여 구름이 존재하지 않으면 안개발생위험이 없는 1단계로 판단하는 구름존재 여부 판단단계;구름존재 여부 판단단계에서 구름이 존재하면 강우의 흔적 여부를 확인하여 강우의 흔적이 없다면 안개발생위험이 없는 1단계로 판단하는 강우 흔적 판단단계;강우 흔적 판단단계에서 강우의 흔적이 있다면 정해진 바람의 강도를 확인하여 기준치 이상일 경우는 안개발생위험이 없는 1단계로 판단하는 바람 강도 판단단계;바람 강도 판단단계에서 바람의 강도가 기준치를 넘지 않는다면 상대습도를 확인하여 기준치 미만일 경우에는 안개발생위험이 없는 1단계로 판단하는 1차 상대습도 판단단계;1차 상대습도 판단단계에서 상대습도가 기준치 이상이면 운량여부를 확인하여, 저운량이면 안개발생 측정되지 않는 위험인 2단계로 판단하는 운량 확인단계;운량 확인단계에서 고운량이면 상대습도를 확인하여 1차 상대습도 판단단계 보다 높은 기준치를 정하고 기준치 미만일 경우에는 안개발생 저위험인 3단계로 판단하는 2차 상대습도 판단단계;2차 상대습도 판단단계에서 상대습도가 기준치 이상이면 2차 상대습도 판단단계 보다 높은 기준치를 정하고 기준치 미만일 경우에는 안개발생 위험인 4단계로 판단하는 3차 상대습도 판단단계; 및3차 상대습도 판단단계에서 상대습도가 기준치 이상이면 안개발생 고위험인 4단계로 판단하는 4차 상대습도 판단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안개상황 감지 및 예측을 이용한 승하강식 방무 네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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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안개의 정보 수집수단은 안개 감지 및 예측 대상지역에 설치된 시정계 및 AWS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안개상황 감지 및 예측을 이용한 승하강식 방무 네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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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구동부는구동모터와;상기 구동모터의 회전력을 전달받아 감속된 회전으로 출력을 발생시키는 감속기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안개상황 감지 및 예측을 이용한 승하강식 방무 네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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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항에 있어서,제1 네트 프레임 가이드 조립체는,베이스에 고정되어 입설되어 있는 하단레일과, 하단레일로부터 맨 후방에 배치되어 있는 상단레일, 하단레일과 상단레일의 사이에 배치되어 서로 이웃한 것끼리 상호 슬라이딩 이동가능하게 결합되어 있는 복수 개의 중간레일로 구성되고;하단레일과 중간레일의 상단에는 각기 와이어 도르레가 각기 설치되고;중간레일들은 해당 레일의 와이어 도르레에 중간에 거치된 반력와이어를 각기 연결하되 각각의 반력와이어는 양단이 이웃한 레일측 하단에 연결 고정되고;제1리프팅 와이어는 하단레일의 와이어 도르레에 걸어져 제1의 중간레일의 하단에 연결 고정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안개상황 감지 및 예측을 이용한 승하강식 방무 네트 시스템
12 12
제 11항에 있어서,제2 네트 프레임 가이드 조립체는,제1 네트 프레임 가이드 조립체와 동일한 구조를 갖고 다만, 하단레일과, 상단레일 및 복수 개의 중간레일의 배치 방향이 반대로 설치되고;제2 리프팅 와이어의 타단이 하단레일측 제1단 와이어 도르레에 걸어 제2단 중간레일의 하단에 연결되어지고;와이어 드럼의 권취 회전시 제1 네트 프레임 가이드 조립체와 동시적으로 접동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안개상황 감지 및 예측을 이용한 승하강식 방무 네트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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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항 또는 제 12항에 있어서,중간레일과 상단레일에는 각기 바로 전방측 레일에 위치되어 미끄럼 이동 가능한 상부 미끄럼패드와 하부 미끄럼패드가 설치되되, 방무네트가 아치형태로 세워지도록 상,하부 미끄럼패드는 네트 프레임측으로 소정의 경사각도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안개상황 감지 및 예측을 이용한 승하강식 방무 네트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