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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타이어를이용한철도방진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68804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1. 청구범위에 기재된 발명이 속한 기술분야철도방진장치2. 발명이 해결하려고 하는 기술적 요지본 발명은 폐타이어 조각편을 이용하여 철도진동을 감쇠시키는 철도방진장치를 제공함에 그 목적이 있다.3. 발명의 해결방법의 요지본 발명은 상부면에 소정 깊이의 함몰 구간이 형성된 지반층; 상기 지반층의 함몰구간 상부에 설치되며 철도의 궤도를 부설하기 위한 노반층; 상기 지반층의 함몰 구간에 소정크기의 폐타이어 조각편이 다수 포설되어, 상기 노반층의 하단 외주면 가장자리에 소정폭 크기의 표면 노출부를 형성하여 상기 노반층을 타고 전파되는 표면파를 제거하는 진동흡수층; 상기 노반층 상부에 설치되며 소정 공극을 가지는 자갈쇄석층; 및 상기 자갈쇄석층 상부와 레일 사이에 설치된 침목을 포함하는 철도방진장치를 제공한다.4. 발명의 중요한 용도본 발명은 폐타이어 조각을 이용하여 진동저감재로 사용하므로서 지상 또는 지하 구조물의 균열 등을 방지할 수 있으며, 폐타이어를 대량으로 소비하여 심각한 환경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폐타이어의 환경 오염 피해를 줄일 수 있는 효과를 가진다.폐타이어, 방진, 수진구조물
Int. CL E01B 1/00 (2006.01)
CPC E01B 2/00(2013.01) E01B 2/00(2013.01) E01B 2/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19970026077 (1997.06.20)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256667-0000 (2000.02.24)
공개번호/일자 10-1999-0002465 (1999.01.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005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1997.06.20)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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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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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진만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산
2 유영현 대한민국 경기도 과천시
3 정한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문홍득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5 조삼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6 배규진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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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원석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신성특허법인(유한))
2 박해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신성특허법인(유한))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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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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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출원심사청구서
Request for Examination
1997.06.20 수리 (Accepted) 1-1-1997-0083297-96
2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1997.06.20 수리 (Accepted) 1-1-1997-0083295-05
3 대리인선임신고서
Notification of assignment of agent
1997.06.20 수리 (Accepted) 1-1-1997-0083296-40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1999.02.09 수리 (Accepted) 4-1-1999-0031363-7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1999.08.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1999-0260638-30
6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1999.10.25 수리 (Accepted) 1-1-1999-5369481-28
7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1999.11.2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1999-5398503-14
8 의견서
Written Opinion
1999.11.24 수리 (Accepted) 1-1-1999-5398502-79
9 등록사정서
Decision to grant
2000.0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0-0026871-77
10 FD제출서
FD Submission
2000.02.24 수리 (Accepted) 2-1-2000-5032204-1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02.10 수리 (Accepted) 4-1-2003-0007519-3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4.06 수리 (Accepted) 4-1-2007-5053476-60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8.13 수리 (Accepted) 4-1-2010-5149851-45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09 수리 (Accepted) 4-1-2012-5074739-72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1.22 수리 (Accepted) 4-1-2012-5244537-44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7 수리 (Accepted) 4-1-2013-0000977-60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765-42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1 수리 (Accepted) 4-1-2014-5100329-91
1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4 수리 (Accepted) 4-1-2015-5027756-6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상부면에 소정 깊이의 함몰 구간이 형성된 지반층;

상기 지반층의 함몰구간 상부에 설치되며 철도의 궤도를 부설하기 위한 노반층;

상기 지반층의 함몰 구간에 소정크기의 폐타이어 조각편이 다수 포설되어, 상기 노반층의 하단 외주면 가장자리에 소정폭 크기의 표면 노출부를 형성하며 상기 노반층을 타고 전파되는 표면파를 제거하는 진동흡수층;

상기 노반층 상부에 설치되며 소정 공극을 가지는 자갈쇄석층; 및

상기 자갈쇄석층 상부와 레일 사이에 설치된 침목

을 포함하는 철도방진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진동흡수층은 노반층과 진동흡수층 사이에 7Kg/cm3 이상의 재하하중을 견딜 수 있는 성토재하층이 더 형성된 철도방진장치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진동흡수층은 5∼10cm의 크기의 폐타이어 조각편을 절단하여 형성된 철도방진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노반층에서 소정거리만큼 이격된 수진구조물 주위의 지반에 형성된 함몰구간과, 상기 함몰구간에 소정크기의 폐타이어 조각편을 충진시킨 제2 진동흡수층을 더 포함하는 철도방진장치

5 5

제 2항 또는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진동흡수층은 20 ~ 50 Cm의 깊이로 포설되며, 상기 표면노출부의 폭은 50 ~ 80 Cm를 갖는 철도방진장치

6 6

상부면에 소정 깊이의 함몰 구간이 형성된 지반층;

상기 지반층 상부에 설치되며 철도의 궤도를 부설하기 위한 노반층;

상기 노반층 상부에 설치된 자갈 또는 자갈쇄석층; 및

상기 자갈 또는 자갈쇄석층 상부와 레일 사이에 설치된 침목을 포함하는 철도방진장치에 있어서,

상기 노반층에서 소정 거리 만큼 이격된 수진구조물 주위의 지반에 소정 크기로 함몰된 진동흡수층이 형성되며, 상기 진동흡수층에 폐타이어 조각편이 포설된 방진구조체를 포함하는 철도방진장치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진동흡수층은 소정 크기의 폐타이어 조각편을 충진시켜 이루어진 철도방진장치

8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진동흡수층은 5∼10cm의 크기로 절단되어 이루어진 철도방진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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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