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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윤축시스템에 있어서,차축 관통홀의 주연 일측부위로부터 돌출 연장되는 연장부가 형성되면서 서로 대향되게 상기 연장부의 길이방향으로 고정홈이 형성되는 차륜;몸체의 일측에 상기 차륜의 고정홈에 대응되는 부시가 돌출 형성되면서 차축에 고정 결합되는 고정캡;상기 고정캡의 둘레에 나사 체결되는 스프링홀더;상기 고정캡 및 스프링홀더의 둘레에 설치되고, 축둘레 방향으로 회전됨에 의해 상기 차륜이 축방향으로 이동되는 경로를 단속하는 잠금기구;축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지상 궤간 변환 설비에 의해 상기 잠금기구를 일측방향으로 회전시키고, 압축스프링의 탄성력에 의해 상기 잠금기구를 타측방향으로 회전시키는 플랜지; 및상기 고정캡의 타측에 나사 체결되어 상기 플랜지의 이탈을 방지하는 플랜지 멈춤판;를 구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윤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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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차륜은,상기 연장부의 외주면에 원주방향으로 하나 이상의 걸림편이 서로 평행하게 형성되되, 각 걸림편에는 등간격으로 상기 잠금기구의 걸림돌기가 슬라이딩되는 슬라이딩부를 형성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윤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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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잠금기구는,원통형의 몸체로부터 길이방향으로 연장되는 연장부가 형성되되, 상기 연장부에는 상기 차륜의 슬라이딩부를 따라 슬라이딩되어 상기 걸림편에 고정되는 걸림돌기를 형성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윤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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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고정캡은,몸체의 외주면에 상기 플랜지의 회전동작을 방지하는 고정키와 상기 잠금기구의 이탈을 방지하는 고정편을 구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윤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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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잠금기구에는 몸체와 연장부의 이음부위에 단턱부가 형성되고, 상기 단턱부에는 상기 고정캡의 고정편과 상호 작용하는 고정편 이동홈이 형성되어, 상기 잠금기구는 상기 고정캡의 고정편을 따라 이동한 후 상기 고정캡의 고정편과 고정키의 사이에 형성되는 슬라이딩부를 따라 회전 이동하여 상기 고정캡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윤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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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스프링홀더는 상기 고정캡의 고정키를 따라 슬라이딩된 후 고정캡에 나사 체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윤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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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잠금기구에는 상기 플랜지와 상호 작용을 위한 잠금부시 돌기홈이 형성되고, 상기 플랜지에는 내측에 고정캡 이동홀이 형성되는 원판 형상의 몸체에 돌출 형성되는 잠금부시가 형성되고, 상기 잠금부시에는 잠금부시 돌기가 형성되어,상기 플랜지의 잠금부시 돌기가 상기 잠금기구의 잠금부시 돌기홈을 이동함에 따라 상기 잠금기구의 회전동작이 이루어지도록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윤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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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 스프링홀더에는 절곡된 연장부에 의해 요홈이 형성되어 압축스프링의 일측을 수용하고,상기 플랜지에는 상기 고정캡 이동홀의 주연으로부터 연장된 내측 연장부와 상기 내측 연장부의 바깥으로 연장 형성된 외측 연장부에 의해 요홈이 형성되어 상기 압축스프링의 타측을 수용하도록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윤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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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압축스프링은 상기 스프링홀더와 플랜지에 형성된 요홈에 의해 지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궤간 가변 윤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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