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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사용자들이 등록한 디지털 컨텐츠들을 관리하는 컨텐츠 관리 서버(110) 및 각 컨텐츠에 해당하는 라이센스를 관리하는 라이센스 관리 서버(120)로 구성된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리 센터(100); 도메인 A에 속한 다수개의 단말(1∼N) 중 임의의 단말로서, 사용자가 멀티미디어 패키징 툴을 이용하여 거래에 관련된 가격 및 재분배 정보 등과 같은 각종 정보를 입력하면 이를 통해 컨텐츠를 제작한 후 상기 컨텐츠 관리 서버(110)에 등록함으로, 상기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리 센터(100)의 라이센스 관리를 통해 다른 단말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 1 단말(200); 상기 도메인 A에 속한 다수개의 단말(1∼N)의 컨텐츠 목록을 관리하는 제 1 컨텐츠 목록 관리 서버(300); 도메인 B에 속한 다수개의 단말(a∼k) 중 임의의 단말로서, 상기 제 1 단말(200)이 제작한 컨텐츠를 자기 지역내에서 서비스 하기 위해 상기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리 센터(100)를 통해 계약을 맺고, 이후 상기 제 1 단말(200) 사용자의 최종 승인이 허락되면 멀티미디어 패키징 툴을 이용하여 상기 라이센스 관리 서버(120)로 라이센스를 등록함으로 해당 컨텐츠를 서비스하는 제 2 단말(400); 및 상기 도메인 B에 속한 다수개의 단말(a∼k)의 컨텐츠 목록을 관리하는 제 2 컨텐츠 목록 관리 서버(500)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컨버젼스 환경에서의 분산 거래 모델 구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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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리 센터(100)의 라이센스 관리 서버(120)는, 저작권자인 상기 제 1 단말(200)의 사용자로부터 등록받은 저작권자 정보, 저작물 정보 및 계약 정보를 관리하는 기능과 유통업자인 상기 제 2 단말(400)의 사용자와의 계약에 관련된 정보와 정산 정보를 확인하는 기능을 수행함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컨버젼스 환경에서의 분산 거래 모델 구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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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말(200)의 멀티미디어 패키징 툴은, 사용자가 거래에 관련된 가격, 재분배 정보, 각종 라이센스 정보 등과 같은 REL 관련 정보를 입력하면 이를 이용하여 컨텐츠를 제작하되, 라이센스 관리를 위해 컨텐츠 암호화/복호화를 수행함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컨버젼스 환경에서의 분산 거래 모델 구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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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단말(400)의 사용자가 획득한 수익은 계약했던 분배 정책에 따라 상기 제 1 단말(200)의 사용자와 분배함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컨버젼스 환경에서의 분산 거래 모델 구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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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관리 서버(110) 및 라이센스 관리 서버(120)를 구비한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리 센터(100); 도메인 A에 속한 다수개의 단말(1∼N) 중 임의의 단말인 제 1 단말(200); 상기 도메인 A에 속한 다수개의 단말(1∼N)의 컨텐츠 목록을 관리하는 제 1 컨텐츠 목록 관리 서버(300); 도메인 B에 속한 다수개의 단말(a∼k) 중 임의의 단말인 제 2 단말(400); 및 상기 도메인 B에 속한 다수개의 단말(a∼k)의 컨텐츠 목록을 관리하는 제 2 컨텐츠 목록 관리 서버(500)로 구성된 디지털 컨버젼스 환경에서의 분산 거래 모델 구현 방법에 있어서, 사용자가 멀티미디어 패키징 툴을 이용하여 거래에 관련된 가격 및 재분배 정보 등과 같은 각종 정보를 입력하면, 상기 제 1 단말(200)이 그 각종 정보를 이용하여 컨텐츠를 제작한 후 상기 컨텐츠 관리 서버(110)에 등록하는 제 1 단계(S1); 상기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리 센터(100)가 상기 제 1 단말(200) 사용자의 컨텐츠를 다른 사용자들에게 스트리밍 서비스하는 제 2 단계(S2); 상기 제 2 단말(200)의 사용자가 상기 제 1 단말(200)이 제작한 컨텐츠를 자기 지역 내에서 서비스하기 위해 상기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리 센터(100)를 통해 재분배의 정책을 확인한 후 계약을 요청하면, 상기 제 2 단말(200)이 이에 상응한 계약 요청 정보를 상기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리 센터(100)를 통해 상기 제 1 단말(200)로 전송하는 제 3 단계(S3); 상기 제 1 단말(200)의 사용자가 상기 제 2 단말(400) 사용자의 계약 요청을 최종 승인하면, 상기 제 1 단말(200)이 이에 대한 승인 정보를 상기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리 센터(100)를 통해 상기 제 2 단말(400)로 전송하는 제 4 단계(S4); 및상기 제 2 단말(400)의 사용자가 멀티미디어 패키징 툴을 이용하여 재분배 컨텐츠에 대한 암호화와 해당 라이센스 등록에 관련된 정보를 입력하면, 상기 제 2 단말(400)이 상기 라이센스 관리 서버(120)로 재분배 컨텐츠에 대한 암호화와 해당 라이센스 등록 절차를 수행하는 제 5 단계(S5)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컨버젼스 환경에서의 분산 거래 모델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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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계(S1)에서 상기 제 1 단말(200)의 멀티미디어 패키징 툴은, 사용자가 거래에 관련된 가격, 재분배 정보, 각종 라이센스 정보 등과 같은 REL 관련 정보를 입력하면 이를 이용하여 컨텐츠를 제작하되, 라이센스 관리를 위해 컨텐츠 암호화/복호화를 수행함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컨버젼스 환경에서의 분산 거래 모델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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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제 5 단계(S5) 이후, 상기 제 2 단말(400)의 사용자가 획득한 수익은 계약했던 분배 정책에 따라 상기 제 1 단말(200)의 사용자와 분배함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컨버젼스 환경에서의 분산 거래 모델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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