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자동차용 풍력발전기

  • 기술번호 : KST2015190969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제1 측면에 의하면, 전기 자동차에 설치되어 차량의 주행 중의 주행풍에 의해 전기에너지를 생산하여 상기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에 충전하는 풍력 발전기로서, 원통형으로서 상기 차량의 길이 방향에 평행하게 배치되는 본체; 원통형으로서, 상기 본체의 내부에서 회전 가능하게 배치되는 회전체; 상기 회전체의 내부에 배치되고, 단부가 상기 회전체의 내주면으로 연결되며 상기 본체의 선단부를 통해 유입되는 주행풍에 의해 회전하는 회전 날개; 상기 회전체 상에 복수로 배치되는 자석; 및 상기 본체 상에 복수로 배치되는 유도 기전력발생 코일을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풍력발전기를 제공한다. 본 발명은 차량에 부착되어 차량의 주행 중 발생하는 주행풍에 의해 전기에너지를 충전하여 차량의 주행 거리를 연장시키고, 비상전원으로 사용 할 수 있다.또한, 자연에너지인 바람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전기에너지를 발전하여 저장할 수 있고, 저장된 잉여 전기에너지는 전력의 재판매도 가능하며, 가정용 에너지저장장치와 연계해 잉여 전기에너지를 활용 할 수 있다.
Int. CL B60L 8/00 (2006.01) H02J 7/14 (2006.01) F03D 9/00 (2006.01) B60L 11/18 (2006.01)
CPC B60L 8/006(2013.01) B60L 8/006(2013.01) B60L 8/006(2013.01) B60L 8/006(2013.01) B60L 8/006(2013.01) B60L 8/006(2013.01) B60L 8/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43555 (2014.04.11)
출원인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118244 (2015.10.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4.1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우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중구
2 강진규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3 이동하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동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4.11 수리 (Accepted) 1-1-2014-0348043-0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1.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3.13 수리 (Accepted) 9-1-2015-0017499-1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3.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92225-2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1-1-2015-0493491-3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5.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493490-98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5.09.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665236-9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18 수리 (Accepted) 4-1-2018-5260250-3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8 수리 (Accepted) 4-1-2020-513463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 자동차에 설치되어 차량의 주행 중의 주행풍에 의해 전기에너지를 발전하여 상기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에 충전하는 풍력 발전기로서, 원통형으로서 상기 차량의 길이 방향에 평행하게 배치되는 본체;원통형으로서, 상기 본체의 내부에서 회전 가능하게 배치되는 회전체;상기 회전체의 내부에 배치되고, 단부가 상기 회전체의 내주면으로 연결되며 상기 본체의 선단부를 통해 유입되는 주행풍에 의해 회전하는 회전 날개; 상기 회전체 상에 복수로 배치되는 자석; 및상기 본체 상에 복수로 배치되는 유도 기전력발생 코일을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풍력발전기
2 2
전기 자동차에 설치되어 차량의 주행 중의 주행풍에 의해 전기에너지를 발전하여 상기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에 충전하는 풍력 발전기로서, 원통형으로서 상기 차량의 길이 방향에 평행하고 복수개가 직렬로서 연속적으로 배치되는 본체;원통형으로서, 상기 본체의 내부에서 회전 가능하게 배치되는 회전체;상기 회전체의 내부에 배치되고, 단부가 상기 회전체의 내주면으로 연결되며 상기 본체의 선단부를 통해 유입되는 주행풍에 의해 회전하는 회전 날개; 상기 회전체 상에 복수로 배치되는 자석; 및상기 본체 상에 복수로 배치되는 유도 기전력발생 코일을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풍력발전기
3 3
제2항에 있어서, 전방에 위치하는 상기 본체의 후단과 후방에 위치하는 상기 본체의 선단을 연결하여 주행풍을 유도하는 연결관을 더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풍력발전기
4 4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원통형으로서 상기 본체가 내부에 배치되고, 상기 본체에 외력이 인가되는 것을 방지하는 보호관을 더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풍력발전기
5 5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본체는,선단부의 직경이 후단부의 직경보다 크게 형성되는 전기자동차용 풍력발전기
6 6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본체, 상기 회전날개 및 상기 회전체는 중심축이 서로 일치하게 배치되는 전기자동차용 풍력발전기
7 7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체의 외주 직경은 상기 본체의 내주 직경에 대응하는 전기자동차용 풍력발전기
8 8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본체는 탈착 가능하게 배치되는 전기자동차용 풍력발전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