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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 항로 제공방법 및 선박 항로 제공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93465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선박 항로 제공방법이 개시된다. 본 선박 항로 제공방법은, 선박의 운항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 입력받은 운항 정보에 기초하여, 복수의 운항 경로를 생성하는 단계, 생성된 복수의 운항 경로 상의 기상 정보 및 선박의 성능 정보를 취득하는 단계, 취득된 기상 정보 및 성능 정보에 기초하여 복수의 운항 경로 각각에 대한 연료 소모량을 예측하는 단계, 예측된 연료 소모량에 기초하여 복수의 운항 경로 중 경제 운항 경로를 선택하는 단계, 및, 선택된 경제 운항 경로를 선박에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8G 3/00 (2006.01)
CPC G08G 3/02(2013.01) G08G 3/02(2013.01) G08G 3/02(2013.01) G08G 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22215 (2010.03.12)
출원인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22415-0000 (2013.10.21)
공개번호/일자 10-2011-0103082 (2011.09.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10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5.23)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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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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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영근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울주군
2 노명일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남구
3 김주영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4 임병석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남구
5 이주성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남구
6 윤범상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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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 광성빌딩 **층 (역삼동)(케이엘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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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울산광역시 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3.12 수리 (Accepted) 1-1-2010-0157900-41
2 [대리인해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Dismissal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03.29 수리 (Accepted) 1-1-2011-0227780-68
3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2.02.04 수리 (Accepted) 1-1-2012-0093328-24
4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05.23 수리 (Accepted) 1-1-2012-0414256-21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5.0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6.05 수리 (Accepted) 9-1-2013-0041741-14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6.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04961-04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8.09 수리 (Accepted) 1-1-2013-0725646-75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8.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725647-10
10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08.27 수리 (Accepted) 1-1-2013-0781227-50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9.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13751-6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1.29 수리 (Accepted) 4-1-2013-0057072-80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2.30 수리 (Accepted) 4-1-2013-5176374-15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6.20 수리 (Accepted) 4-1-2016-5080807-13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10 수리 (Accepted) 4-1-2020-5154267-5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박 항로 제공방법에 있어서, 선박의 운항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상기 입력받은 운항 정보에 기초하여, 복수의 운항 경로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생성된 복수의 운항 경로 상의 기상 정보 및 상기 선박의 성능 정보를 취득하는 단계;상기 취득된 기상 정보 및 상기 성능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운항 경로 각각에 대한 연료 소모량을 예측하는 단계;상기 예측된 연료 소모량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운항 경로 중 경제 운항 경로를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선택된 경제 운항 경로를 상기 선박에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연료 소모량을 예측하는 단계는, 상기 취득된 기상 정보 및 상기 성능 정보에 기초하여, 선박 저항 증가량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계산된 선박 저항 증가량에 기초하여 선속 저하량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계산된 선속 저하량에 기초하여 선속 조절을 위한 마력 증가량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계산된 마력 증가량에 기초하여, 상기 선박의 연료 소모량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항로 제공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운항 정보는, 선박의 출발지, 선박의 목적지 및 도착 마감시간(deadline) 중 적어도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항로 제공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운항 경로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입력받은 운항 정보에 기초하여, 최단 운항 경로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생성된 최단 운항 경로에 기초하여, 경로 탐색 영역을 설정하는 단계;상기 설정된 경로 탐색 영역 내의 모든 가능한 운항 경로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항로 제공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기상 정보를 취득하는 단계는, 풍속, 풍향, 파고, 파향 중 적어도 하나의 기상 예보 데이터를 기상 예보 센터로부터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수신된 기상 예보 데이터를 축적된 기상 데이터를 이용하여 보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항로 제공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선박의 운항 경로 상에서 관측된 기상 데이터 및 상기 선박의 연료 소모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수신된 관측 기상 데이터 및 연료 소모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축적된 기상 데이터를 갱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항로 제공방법
6 6
삭제
7 7
제1항에 있어서, 기설정된 주기로 상기 선택된 경제 운항 경로 상에 기상 정보를 갱신하는 단계; 및상기 갱신된 기상 정보가 상기 취득된 기상 정보의 기설정된 범위 내에 있지 않은 경우, 상기 경제 운항 경로를 재검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항로 제공방법
8 8
선박 항로 제공 시스템에 있어서, 선박의 운항 정보에 기초하여, 복수의 운항 경로를 생성하는 운항 경로 생성부;상기 생성된 복수의 운항 경로 상의 기상 정보 및 상기 선박의 성능 정보를 취득하는 기상 정보 취득부;상기 취득된 기상 정보 및 상기 성능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운항 경로 각각에 대한 연료 소모량을 예측하는 연료 소모량 추정부; 및상기 예측된 연료 소모량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운항 경로 중 경제 운항 경로를 선택하여, 상기 선박에 제공하는 경제항로 선택부;를 포함하되,상기 연료 소모량 추정부는,상기 취득된 기상 정보 및 상기 성능 정보에 기초하여, 선박 저항 증가량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선박 저항 증가량에 기초하여 선속 저하량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선속 저하량에 기초하여 선속 조절을 위한 마력 증가량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마력 증가량에 기초하여, 상기 선박의 연료 소모량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항로 제공 시스템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운항 정보는, 선박의 출발지, 선박의 목적지 및 도착 마감시간(deadline) 중 적어도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항로 제공 시스템
10 10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운항 경로 생성부는, 상기 운항 정보에 기초하여 최단 운항 경로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최단 운항 경로에 기초하여 경로 탐색 영역을 설정하고, 상기 설정된 경로 탐색 영역 내의 모든 가능한 운항 경로를 생성하여 복수의 운항 경로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항로 제공 시스템
11 11
제8항에 있어서, 상기 기상 정보 취득부는, 풍속, 풍향, 파고, 파향 중 적어도 하나의 기상 예보 데이터를 기상 예보 센터로부터 수신하고, 상기 수신된 기상 예보 데이터를 축적된 기상 데이터를 이용하여 보정하여, 상기 보정된 기상 예보 데이터를 기상 정보로 취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항로 제공 시스템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선박의 운항 경로 상에서 관측된 기상 데이터 및 상기 선박의 연료 소모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축적된 기상 데이터를 갱신하는 갱신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항로 제공 시스템
13 13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축적된 기상 데이터는, 기설정된 기간별 기상 예보와 관측 데이터 사이의 오차비율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항로 제공 시스템
14 14
삭제
15 15
제8항에 있어서, 상기 기상 정보 취득부는, 기설정된 주기로 상기 선택된 경제 운항 경로 상에 기상 정보를 갱신하고, 상기 선박 항로 제공 시스템은, 상기 갱신된 기상 정보가 상기 취득된 기상 정보의 기설정된 범위 내에 있지 않은 경우, 상기 경제 운항 경로가 재검색되도록 상기 연료 소모량 추정부 및 상기 경제항로 선택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항로 제공 시스템
16 16
선박 항로 제공방법에 있어서, 선박의 운항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상기 입력받은 운항 정보에 기초하여, 복수의 운항 경로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생성된 복수의 운항 경로 상의 기상 정보 및 상기 선박의 성능 정보를 취득하는 단계;상기 취득된 기상 정보 및 상기 성능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운항 경로 각각에 대한 연료 소모량을 예측하는 단계;상기 예측된 연료 소모량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운항 경로 중 경제 운항 경로를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선택된 경제 운항 경로를 상기 선박에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기상 정보를 취득하는 단계는, 풍속, 풍향, 파고, 파향 중 적어도 하나의 기상 예보 데이터를 기상 예보 센터로부터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수신된 기상 예보 데이터를 축적된 기상 데이터를 이용하여 보정하는 단계;상기 선박의 운항 경로 상에서 관측된 기상 데이터 및 상기 선박의 연료 소모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수신된 관측 기상 데이터 및 연료 소모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축적된 기상 데이터를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항로 제공방법
17 17
선박 항로 제공 시스템에 있어서, 선박의 운항 정보에 기초하여, 복수의 운항 경로를 생성하는 운항 경로 생성부;상기 생성된 복수의 운항 경로 상의 기상 정보 및 상기 선박의 성능 정보를 취득하는 기상 정보 취득부;상기 취득된 기상 정보 및 상기 성능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운항 경로 각각에 대한 연료 소모량을 예측하는 연료 소모량 추정부; 및상기 예측된 연료 소모량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운항 경로 중 경제 운항 경로를 선택하여, 상기 선박에 제공하는 경제항로 선택부;를 포함하되,상기 기상 정보 취득부는, 풍속, 풍향, 파고, 파향 중 적어도 하나의 기상 예보 데이터를 기상 예보 센터로부터 수신하고, 상기 수신된 기상 예보 데이터를 축적된 기상 데이터를 이용하여 보정하여, 상기 보정된 기상 예보 데이터를 기상 정보로 취득하고,상기 선박의 운항 경로 상에서 관측된 기상 데이터 및 상기 선박의 연료 소모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축적된 기상 데이터를 갱신하는 갱신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항로 제공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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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경제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성장동력기술개발사업 IT기반 선박용 토탈 솔루션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