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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크형 항만 화물 하역 및 선적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97503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도크형 항만 화물 하역 및 선적 장치가 개시된다. 개시된 본 발명에 따른 도크형 항만 화물 하역 및 선적장치는, 안벽에 설치된 본체 가이드레일을 따라 이동하며 양측 안벽 상부에 마주보도록 대응되게 설치되는 제1 및 제2 크레인 본체, 제1 및 제2 크레인 본체와 연동하여 이동하도록 제1 및 제2 크레인 본체의 상부에 설치되는 붐구조물, 제1 및 제2 크레인 본체와 연결되며 붐구조물을 고정시키도록 지지하는 연결유닛을 포함한다. 붐구조물에는 선박 상부에서 화물의 하역 및 선적 작업을 행하는 제1 및 제2 선박화물 운송수단과, 작업자가 탑승하는 조정실을 포함한다. 작업자는 제1 및 제2 선박화물 운송수단을 일정 시간차를 두고 교대로 조정한다. 연결유닛은 제1 및 제2 크레인 본체가 나란하게 이동하지 않을 경우 이동거리 차이로 인한 회전 및 미끄럼 동작을 한다. 화물, 하역 및 선적, 초대형 선박, 회전, 미끄럼, 연결, 크레인, 붐구조물
Int. CL B65G 67/60 (2006.01)
CPC B65G 67/603(2013.01) B65G 67/603(2013.01) B65G 67/603(2013.01) B65G 67/603(2013.01) B65G 67/603(2013.01) B65G 67/603(2013.01) B65G 67/6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042632 (2005.05.20)
출원인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743559-0000 (2007.07.23)
공개번호/일자 10-2006-0119529 (2006.11.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707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05.20)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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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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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영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수영구
2 김경한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강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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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홍식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 신덕빌딩 *층(나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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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05.20 수리 (Accepted) 1-1-2005-0266280-03
2 서지사항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5.05.24 수리 (Accepted) 1-1-2005-0273275-3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2.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3.10 수리 (Accepted) 9-1-2006-0013849-0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7.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396662-82
6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9.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653326-16
7 출원인변경신고서
Applicant change Notification
2006.11.30 수리 (Accepted) 1-1-2006-0888254-72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0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012242-59
9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7.01.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093800-12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5.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288034-1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3.10 수리 (Accepted) 4-1-2010-5041522-3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2.05 수리 (Accepted) 4-1-2011-5242234-3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20 수리 (Accepted) 4-1-2013-0003462-84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8.23 수리 (Accepted) 4-1-2013-5115545-52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15 수리 (Accepted) 4-1-2014-5046693-38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3 수리 (Accepted) 4-1-2015-5015182-38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0.22 수리 (Accepted) 4-1-2015-514046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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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양측에 안벽을 갖는 도크형 항만에 설치되어, 선박에서 트레일러로 화물을 하역하거나 그 역으로 선적하는 도크형 항만 화물 하역 및 선적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상기 안벽에 설치된 본체 가이드레일을 따라 이동가능하며, 상기 양측 안벽 상부에 마주보도록 대응되게 설치되어, 상기 선박으로부터 이송된 화물을 상기 트레일러로 또는 그 역으로 운송시키는 제1 및 제2 크레인 본체;상기 제 1 및 제 2 크레인 본체의 상부에 설치되는 붐구조물;상기 붐구조물에 설치된 제1 가이드레일을 따라 이동하며, 상기 선박 상부에서 화물의 하역 및 선적 작업을 행하는 제1 및 제2 선박화물 운송수단;상기 붐구조물에 설치된 제2 가이드레일을 따라 이동하며, 상기 제1 및 제2 화물운송수단을 조정하는 작업자가 탑승하는 조정실; 및상기 제 1 및 제 2 크레인 본체가 이동하면, 동시에 상기 붐구조물이 이동하도록 상기 제 1 및 제 2 크레인 본체와 상기 붐 구조물을 연결하는 연결유닛;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크형 항만 화물 하역 및 선적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제1 및 제2 크레인 본체가 나란하게 이동하지 않을 경우, 상기 연결유닛은 상기 제1 및 제2 크레인 본체의 이동거리 차이만큼 상기 제 1 및 제 2 크레인 본체에 대하여 회전 및 미끄럼 동작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크형 항만 화물 하역 및 선적 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유닛은 상기 제1 및 제2 크레인 본체에 각각 연결되는 제1 및 제2 연결유닛을 포함하며, 상기 제1 및 제2 연결유닛 각각은,상기 제1 또는 제2 크레인 본체 상단에 고정 설치되는 지지대; 및상기 지지대 상부에 안착되어 회전 가능하도록 설치되며, 상기 붐구조물과 핀에 의해 결합하는 슬립 플레이트;를 각각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크형 항만 화물 하역 및 선적 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연결유닛의 슬립 플레이트는,상기 지지대 상단에 안착되며, 상기 핀이 삽입관통되는 핀삽입구가 형성된 돌출리브가 구비되는 한 쌍의 제1안착부;상기 제1안착부를 연결하는 제1연결부; 및상기 제1연결부에 설치되며, 상기 지지대에 설치된 베어링에 회전 가능하도록 결합되는 제1회전축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크형 항만 화물 하역 및 선적 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연결유닛의 슬립 플레이트는,상기 지지대 상단에 안착되며, 상기 핀이 삽입관통되는 핀삽입구가 형성된 돌출리브가 구비되는 한 쌍의 제2안착부;상기 제2안착부를 연결하는 제2연결부; 상기 제2연결부에 설치되며, 상기 지지대에 설치된 베어링에 소정거리 미끄럼 가능하도록 결합되는 슬립부재; 및상기 슬립부재에 회전 가능하도록 결합되는 제2회전축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크형 항만 화물 하역 및 선적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선박화물 운송수단은, 화물을 운송되는 전 구간 중 일 구간에서 작업자에 의해 서로 교대로 수동조정되어 제 1 및 제 2 선박화물 운송수단이 이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크형 항만 화물 하역 및 선적 장치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선박화물 운송수단은,한 사람의 작업자에 의해 조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크형 항만 화물 하역 및 선적 장치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선박화물 운송수단이 상기 작업자에 의해 수동조작되다가, 작업자에 의해 자동모드로 전환되어 상기 제 1 선박화물 운송수단이 자동으로 이동되며, 상기 제 2 선박화물 운송수단은, 선적 또는 하역 작업시간의 단축을 위해, 상기 제 1 선박화물 운송수단이 자동으로 이동되는 동안 상기 작업자에 의해 수동조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크형 항만 화물 하역 및 선적 장치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및 제 2 선박화물 운송수단은,화물을 운송되는 전 구간 중 선박에 적재되어 있는 화물을 들어올리거나, 선박에 적재하기 위해 화물을 하강시키는 운송구간은 작업자에 의해 수동조작되고, 나머지 구간은 자동조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크형 항만 화물 하역 및 선적 장치
10 10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붐구조물 양측부에 설치되어, 상기 제1 및 제2 화물운송수단을 각각 구동하는 제1 및 제2 구동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크형 항만 화물 하역 및 선적 장치
11 11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1 가이드레일과 제2 가이드레일은 동일평면상에 위치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크형 항만 화물 하역 및 선적 장치
12 12
제 1 내지 제 11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크레인 본체 각각은,화물이 적재되는 화물 집적부;상기 제1 또는 제2 선박화물 운송수단에 의해 화물이 적재되는 위치인 제1위치와 상기 적재된 화물을 화물 집적부로 하역하는 위치인 제2위치 사이에서 승하강하는 엘리베이터; 및상기 화물 집적부와 트레일러 중 어느 일측에서 타측으로 화물을 운송하는 트레일러화물 운송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크형 항만 화물 하역 및 선적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