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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선버스 정차 및 출입문 개폐 안전 제어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7996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버스 정류장 내 보도 연석에 감지 대상물을 설치하고 보도쪽 차량 측면 전미와 후미 두 군데에 감지 센서를 설치함으로써 보도 연석과 차량이 평행하게 일정거리 이하로 인접한 경우에만 버스 출입문의 개폐가 가능하도록 하는 노선버스 정차 및 출입문 개폐 안전 제어 시스템 및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서, 버스의 하차용 출입문이 형성된 차체 외부 측면에 설치되어 버스 정류장 내의 보도(연석, 플랫폼) 또는 보도 내 형성된 센싱 대상물을 감지하는 센서부와, 상기 감시된 센싱 정보를 기반으로 버스와 연석 간의 거리를 산출하고, 산출된 거리를 미리 설정되어 있는 기준거리와 비교하는 거리 산출부와, 상기 비교 결과 산출된 거리가 기준거리보다 크면 하차용 출입문이 개방되는 작동을 정지시키는 제어신호를 발생하는 중앙 제어부와, 상기 중앙 제어부로부터 하차용 출입문이 개방되는 작동을 정지시키는 제어신호를 전달받아 연동된 출입문 액추에이터의 구동을 차단시켜 하차용 출입문의 개방을 차단시키는 출입문 구동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데 있다.
Int. CL B60R 21/00 (2006.01) B60R 21/01 (2006.01) B60Q 5/00 (2006.01)
CPC B60N 5/00(2013.01) B60N 5/00(2013.01) B60N 5/00(2013.01) B60N 5/00(2013.01) B60N 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45946 (2014.04.17)
출원인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98953-0000 (2016.02.24)
공개번호/일자 10-2015-0120125 (2015.10.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3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4.1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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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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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태정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2 김회경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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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2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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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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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4.17 수리 (Accepted) 1-1-2014-0366175-3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1.09 수리 (Accepted) 9-1-2015-0003450-11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3 수리 (Accepted) 4-1-2015-5015182-3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8.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53052-46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5.10.19 수리 (Accepted) 1-1-2015-1009977-7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0.22 수리 (Accepted) 4-1-2015-5140465-53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1.18 수리 (Accepted) 1-1-2015-1125154-10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1.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1125224-18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121690-2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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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의 하차용 출입문이 형성된 차체 외부 측면에 설치되어 버스 정류장 내의 보도(연석, 플랫폼) 또는 보도 내 형성된 센싱 대상물을 감지하여 보도 연석과 정차되는 차량이 서로 평행하게 위치되도록 감지하기 위해 하차용 출입문이 형성된 차체 외부 측면의 전미와 후미를 포함한 적어도 2개 이상의 위치에 설치되는 센서부와,상기 감지된 센싱 정보를 기반으로 버스와 연석 간의 평행하게 위치되는 직선 이격 거리를 산출하고, 산출된 거리를 미리 설정되어 있는 기준거리와 비교하는 거리 산출부와,상기 비교 결과 차량이 보도와 인접하게 정차하고 있는지의 여부를 통해 추출된 거리가 기준거리보다 크면 하차용 출입문이 개방되는 작동을 정지시키는 제어신호를 발생하는 중앙 제어부와,상기 중앙 제어부로부터 하차용 출입문이 개방되는 작동을 정지시키는 제어신호를 전달받아 연동된 출입문 액추에이터의 구동을 차단시켜 하차용 출입문의 개방을 차단시키는 출입문 구동부와,상기 거리 산출부의 비교 결과 산출된 직선 이격 거리가 기준거리보다 작으면 현재 버스가 기준 거리 이내로 들어왔음을 운전자에게 경고용 알림신호를 출력하여 운전자에게 보도와 인접하게 정차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알림 처리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선버스 정차 및 출입문 개폐 안전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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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알림 처리부는 스피커, 디스플레이, LED 중 적어도 하나 이상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선버스 정차 및 출입문 개폐 안전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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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알림 처리부는 운전석 주변, 승객 출입문 내부 및 차량 버스의 외부 주변 중 적어도 하나 이상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선버스 정차 및 출입문 개폐 안전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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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버스의 하차용 출입문이 형성된 차체 외부 측면에 설치된 센서를 통해 연석 또는 연석 내 센싱 대상물 간의 직선 이격 거리를 측정하여 검출하고, 검출된 거리를 미리 설정되어 있는 기준거리와 비교하는 단계와,(B) 상기 검출된 직선 이격 거리가 기준거리 이상으로 확인되면, 버스가 미리 설정되어 있는 기준거리 이내로 접근되지 않음을 운전자에게 알리는 경고용 알림신호를 출력하여 운전자에게 보도와 인접하게 정차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단계와,(C) 차량이 보도와 인접하게 정차하고 있는지의 여부를 통해 상기 검출된 버스와 연석 간의 평행하게 위치되는 직선 이격 거리가 기준거리보다 크면 상기 하차용 출입문이 개방되는 작동을 정지시키는 제어신호를 기반으로 연동된 출입문 액추에이터의 구동을 정지시켜 하차용 출입문의 개방을 차단하는 단계와,(D) 차량이 보도와 인접하게 정차하고 있는지의 여부를 통해 상기 검출된 버스와 연석 간의 평행하게 위치되는 직선 이격 거리가 기준거리 이내로 확인되면, 버스가 미리 설정되어 있는 기준거리로 들어왔음을 운전자 또는 승객에게 알리는 경고용 알림신호를 출력하는 단계와,(E) 버스 운전자에 의해 발생된 하차용 출입문의 개방 스위칭을 기반으로 연동된 출입문 액추에이터를 구동시켜 하차용 출입문을 개방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이때, 상기 센서는 연석과 평행한 차량 정차를 담보하기 위하여 차량 측면의 전미와 후미 두 곳을 포함한 최소 2개 이상 위치에 설치되어 상기 센서와 연석 또는 연석 내 센싱 대상물 간의 직선 이격 거리 각각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선버스 정차 및 출입문 개폐 안전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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