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스마트 TV가 방송송출 프레임 단위의 스트리밍 방식으로 방송콘텐츠 구현을 위해 방송통신망을 통해 방송콘텐츠 서버로부터 패킷화된 방송콘텐츠와 광고 태그콘텐츠를 수신하여 상기 방송콘텐츠와 상기 광고 태그콘텐츠를 분리하여 상기 방송콘텐츠에 대한 프레임 단위의 스트리밍 방식 구현을 준비하는 제 1 단계;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광고 태그콘텐츠에 포함된 각 태그 데이터와 매칭되는 광고대상물에 대한 명시적 광고 전환을 위한 광고 전환 인디케이터와, 상기 각 광고대상물에 대한 암시 인디케이터를 상기 방송콘텐츠에 대한 출력부로의 프레임 단위의 스트리밍 방식으로의 구현과 함께 표시하는 제 2 단계;상기 방송콘테츠가 진행되는 중에, 상기 스마트 TV가 입력 인터페이스를 통한 정보 저장 신호를 수신하여 신호 수신시에 구현 중인 방송송출 프레임과 이 프레임에 포함된 태그 데이터 및 각 태그 데이터와 매칭되는 광고 전환 인디케이터와 암시 인디케이터를 저장하는 제 3 단계; 및상기 방송콘테츠가 종료한 뒤에,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저장된 태그 데이터 및 각 태그 데이터와 매칭되는 광고 전환 인디케이터와 암시 인디케이터가 포함된 방송송출 프레임을 디스플레이하는 제 4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TV 기반의 감성광고 방법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 4 단계 이후, 상기 스마트 TV가 입력 인터페이스를 통해 광고 전환 인디케이터 선택신호 수신시 상기 저장된 방송송출 프레임에 포함된 각 태그 데이터와 매칭되는 광고대상물에 대한 대상물 표식자 구현에 따른 명시적 광고를 수행하는 제 5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TV 기반의 감성광고 방법
|
3 |
3
청구항 3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4 |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계 이전에,상기 방송콘텐츠 서버가 방송DB에 저장된 상기 방송콘텐츠에 포함된 다수의 광고대상물 각각에 대한 제휴 광고주단말 그룹을 구성하는 제휴 광고주단말로부터 데이터통신망을 통해 광고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방송콘텐츠 서버가 광고대상물 각각에 대한 이미지정보 및 광고 상세정보를 포함시켜 광고태그 데이터를 생성한 뒤, 생성된 광고태그 데이터를 모두 모아 하나의 광고 태그콘텐츠로 하여 광고DB에 저장하는 단계; 및상기 방송콘텐츠 서버가 상기 방송통신망을 통해 상기 스마트 TV의 상기 방송콘텐츠 청취 요청에 따라 방송DB에 저장된 상기 방송콘텐츠와 광고DB에 저장된 상기 광고 태그콘텐츠를 방송송출 프레임 단위로 패킷화하여 상기 방송통신망을 통해 상기 스마트 TV로 전송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TV 기반의 감성광고 방법
|
5 |
5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계는,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패킷화된 방송콘텐츠와 광고 태그콘텐츠를 분리한 뒤, 분리된 광고 태그콘텐츠에 포함된 각 광고대상물별 태그 데이터를 리딩(reading) 하는 제 1-1 단계; 및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각 광고대상물별 태그 데이터에 포함된 이미지정보를 이용해 각 광고대상물에 대한 트래킹(tracking: 추적)을 위한 위치트래킹 마킹을 설정하는 제 1-2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TV 기반의 감성광고 방법
|
6 |
6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제 1-2 단계에서 각 광고대상물에 대한 트래킹을 위한 위치트래킹 마킹은,상기 방송콘텐츠 상에서 상기 각 방송송출 프레임 단위로 상기 출력부의 UI화면으로 구현시, 상기 각 광고대상물의 상기 UI화면 상의 위치가 변경되거나 입체적 관점이 변경되어도 자동적으로 상기 위치 변경이나 상기 입체적 관점 변경에 따른 실시간 변경데이터가 생성되어 상기 스마트 TV의 저장부에 저장된 뒤, 트래킹시 저장된 실시간 변경데이터를 활용하도록 하기 위해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TV 기반의 감성광고 방법
|
7 |
7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제 1-2 단계 이후,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광고 태그콘텐츠 상에서 각 광고대상물별 태그 데이터로 리딩되지 않은 적어도 하나 이상의 대상물에 대한 물체 인식을 수행하는 제 1-3 단계; 상기 스마트 TV가 인식된 인식대상물에 대한 상기 방송통신망을 통해 상기 방송콘텐츠 서버로의 질의 메시지 전송에 따라 각 인식대상물에 대한 추가적 태그 데이터를 반환받는 제 1-4 단계; 및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각 인식대상물에 대한 상기 방송콘텐츠 상에서의 물체 인식을 수행하고, 상기 인식대상물에 대한 트래킹을 위한 위치트래킹 마킹을 설정하는 제 1-5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TV 기반의 감성광고 방법
|
8 |
8
청구항 8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9 |
9
청구항 9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10 |
10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제 2 단계는,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위치트래킹 마킹이 설정된 광고대상물 및 인식대상물에 대한 암시효과를 설정하는 제 2-1 단계; 및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출력부로 상기 위치트래킹 마킹이 설정된 광고대상물 및 인식대상물에 대한 상기 암시효과가 반영된 상기 암시 인디케이터를 구현하는 제 2-2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TV 기반의 감성광고 방법
|
11 |
11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제 2-2 단계의 암시효과는,상기 방송콘텐츠가 스트리밍 방식으로 구현시 상기 위치트래킹 마킹이 설정된 광고대상물 및 인식대상물에 대한 명시적 노출전에 암시적으로 상기 스마트 TV의 사용자에게 간접적으로 인지시키도록 하기 위한 서브리미날 효과(subliminal effect)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TV 기반의 감성광고 방법
|
12 |
12
청구항 12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13 |
13
청구항 13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14 |
14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제 2-2 단계 이후,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출력부로 방송송출 프레임 단위의 스트리밍 방식으로 방송콘텐츠 구현시, 상기 위치트래킹 마킹이 설정된 광고대상물 및 인식대상물 각각에 대한 암시 인디케이터에 대한 트래킹 효과를 구현하는 제 2-3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TV 기반의 감성광고 방법
|
15 |
15
청구항 15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16 |
16
청구항 16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17 |
17
청구항 17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18 |
18
청구항 18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19 |
19
청구항 19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