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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 수요처 측의 전력 소모 기기에 공급되는 전력을 관리 및 제어하는 에너지 관리 장치(EMS: Energy Management System) 및 상기 전력 수요처 측의 전력 소비를 계측하여 전력 공급처 측에 전달하는 스마트 미터를 포함하는 AMI(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 시스템; 상기 AMI 시스템과 전력선으로 연결되며, 전력을 공급받아 전기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제 1 장치; 및상기 AMI 시스템과 전력선으로 연결되며 상기 전력 수요처에서 사용되는 각종의 전자제품을 포함하되 상기 제 1 장치와는 상이한 제 2 장치; 를 포함하며,상기 제 1 장치는 상기 전기자동차에 전력을 공급하는 전력 공급 모듈, 상기 전기자동차 측 전력선에 연결되어 상기 전기자동차와 제 1 PLC 통신(Power Line Communication)을 수행하는 제 1 통신 모듈, 상기 AMI 시스템 측 전력선에 연결되어 상기 AMI 시스템과 제 2 PLC 통신을 수행하는 제 2 통신 모듈, 상기 제 2 통신 모듈을 통해 상기 AMI 시스템과 상기 전력 소비에 관한 정보를 송수신하고 상기 제 1 통신 모듈을 통해 상기 전기자동차와 상기 배터리의 충전에 관한 정보를 송수신하는 콘트롤러를 포함하고,상기 제 2 장치는 상기 AMI 시스템 측 전력선에 연결되어 상기 AMI 시스템과 제 3 PLC 통신을 수행하는 제 3 통신 모듈을 포함하며,상기 제 1 통신 모듈, 상기 제 2 통신 모듈 및 상기 제 3 통신 모듈은, 상기 전기자동차 측 데이터 신호와 상기 AMI 시스템 측 데이터 신호가 서로 간섭되는 것을 방지하는 코드분할 유닛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선 통신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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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2 통신 모듈과 상기 제 3 통신 모듈이 동일하고,상기 제 1 통신 모듈과 제 2 통신 모듈이 서로 상이한 직교 코드로 데이터 신호를 부호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선 통신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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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I 시스템에 연결되어 전기자동차를 충전하는 전력선 통신 장치로서, 상기 전기자동차에 전력을 공급하는 전력 공급 모듈;상기 전기자동차 측 전력선에 연결되어 상기 전기자동차와 제1 PLC 통신(Power Line Communication)을 수행하는 제 1 통신 모듈;상기 AMI 시스템 측 전력선에 연결되어 상기 AMI 시스템과 제2 PLC 통신을 수행하는 제 2 통신모듈; 및상기 제 1 통신 모듈을 통해 상기 전기자동차와 배터리의 충전에 관한 정보를 송수신하고, 상기 제 2 통신 모듈을 통해 상기 AMI 시스템과 전력 소비에 관한 정보를 송수신하는 콘트롤러; 를 포함하며,상기 제 1 통신 모듈과 상기 제 2 통신 모듈은, 상기 전기자동차 측 데이터 신호와 상기 AMI 시스템 측 신호가 서로 간섭되는 것을 방지하는 코드분할 유닛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선 통신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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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 항에 있어서,상기 제1 PLC 통신은 HPGP(Home Plug-in GreenPHY)이고, 상기 제2 PLC 통신은 IEC12139-1인 전력선 통신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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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 항에 있어서,상기 코드분할 유닛은 상기 전기자동차 측 또는 상기 AMI 시스템 측에서 전달된 데이터 신호에 대한 변조 및 복조를 수행하는 변복조부와, 상기 데이터 신호가 다른 장치의 데이터 신호와 간섭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된 신호 직교화 처리부와, 상기 데이터 신호에 대한 주파수영역 처리 또는 시간영역 처리를 위해 마련된 고속 푸리어 처리부와, 상기 데이터 신호에 신호보호 구간을 삽입하거나 삽입된 신호보호구간을 삭제하는 순환확장 처리부와, 상기 데이터 신호의 디지털 및 아날로그 모드 간 상태 변화를 처리하는 신호 변환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선 통신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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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 항에 있어서,상기 신호 직교화 처리부는 64개의 월시 코드(Walsh Code)를 직교 코드로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선 통신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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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통신 모듈과 상기 제 2 통신 모듈은 서로 다른 월시 코드를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선 통신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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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 항에 있어서,상기 코드분할 유닛은 상기 데이터 신호 심볼간 간섭을 방지하기 위한 등화기(Equalizer)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선 통신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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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와 AMI 시스템 사이에서 데이터 신호를 송신하기 위한 전력선 통신 방법으로서,전기자동차 충전 관련 정보, 전력 사용량 정보 및 전력 사용 장치 인식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원시 데이터 생성 단계;디지털 변조하는 단계;직교 부호화하는 단계;주파수 영역의 데이터 신호를 시간 영역 데이터 신호로 변환하는 역 푸리어 변환 단계;신호보호구간을 삽입하는 단계;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는 단계;전력선에 접속하는 단계; 및데이터 신호를 전달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선 통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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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 항에 있어서,상기 직교 부호화하는 단계는 64 개의 월시 코드를 직교부호로 사용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선 통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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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 항에 있어서,상기64 개의 월시 코드를 직교부호로 사용하는 단계는 모든 장치가 상호 배타적인 직교부호를 사용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선 통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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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와 AMI 시스템 사이에서 데이터 신호를 수신하기 위한 전력선 통신 방법으로서,전력선에 접속하는 단계;데이터 신호를 요청하는 단계;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단계;신호보호구간을 제거하는 단계;시간 영역의 데이터 신호를 주파수 영역 데이터 신호로 변환하는 푸리어 변환 단계;직교 복호화하는 단계;디지털 복조하는 단계; 및원시 데이터 추출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선 통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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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 항에 있어서,상기 직교 복호화하는 단계는 64 개의 월시 코드를 직교부호로 사용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선 통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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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 항에 있어서,상기64 개의 월시 코드를 직교부호로 사용하는 단계는 모든 장치가 상호 배타적인 직교부호를 사용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선 통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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