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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리오 제작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 수단과;
시나리오 파일명, 시나리오 제목, 시나리오 설명 및 시작장면을 상기 제어 수단에 입력하는 시나리오(scenario) 입력 수단과, 장면번호, 배경 설명, 배경 이미지 및 배경 음악을 상기 제어 수단에 입력하는 씬(scene) 입력 수단과, 인물 이름, 인물의 기본 감정, 문자 효과음, 등장 여부 및 등장 효과를 상기 제어 수단에 입력하는 인물(character) 입력 수단과, 아이템 이름, 효과음, 등장 여부, 등장 효과를 상기 제어 수단에 입력하는 아이템(item) 입력 수단과, 음악이름, 루프기능 및 일시정지기능을 상기 제어 수단에 입력하는 배경음악(bgm) 입력 수단과, 화자, 대사 내용, 문자 표시 속도, 딜레이, 진행 방식, 대사 감정 및 효과음을 상기 제어 수단에 입력하는 대사(message) 입력 수단과, 분기타입, 선택제목, 선택목록, 선택설명, 이동 씬 번호 및 사운드를 상기 제어 수단에 입력하는 분기(jump) 입력 수단과, 이동 장면 번호와 분기 문구를 입력하는 상기 제어 수단에 입력하는 분기 항목(jump item) 입력 수단, 인물, 감정 표현, 배경, 배경음(BGM), 아이템 및 효과음을 편집하는 신호를 상기 제어 수단에 입력하는 리소스 입력 수단을 포함하는 입력 수단과;
상기 제어 수단으로부터 표시 신호를 받아서 상기 시나리오 입력 수단, 씬 입력 수단, 인물 입력 수단, 배경음악 입력 수단, 대사 입력 수단, 분기 입력 수단 및 분기 항목 입력 수단의 위치를 표시할 수 있도록 씬, 이미지 및 사운드를 편집하는 신호를 표시하는 시나리오 요소 추가 탭과, 리소스 추가 탭 및 렌더링 탭으로 구성된 리본 컨트롤 뷰, 상기 제어 수단으로부터 표시 신호를 받아서 이미지와 사운드 리소스의 목록에 관한 신호를 표시하는 트리 뷰, 상기 제어 수단으로부터 표시 신호를 받아서 시나리오의 예상 연출 화면을 표시하는 렌더링 뷰, 상기 제어 수단에 입력된 대사, 분기 문구, 설명을 포함하는 시나리오 작성에 필요한 텍스트를 표시하는 텍스트 박스, 상기 제어 수단으로부터 표시 신호를 받아서 저장 수단에 저장된 템플릿을 표시하는 리스트 뷰 및 시나리오 구성 요소에 관한 세부 정보를 상기 제어 수단에 입력하도록 상기 시나리오 구성 요소에 관한 세부 정보를 표시하는 프로퍼티(Property) 뷰를 포함하고 상기 시나리오 입력 수단, 씬 입력 수단, 인물 입력 수단, 배경음악 입력 수단, 대사 입력 수단, 분기 입력 수단 및 분기 항목 입력 수단으로부터 입력된 내용에 따라 만들어진 씬을 표시하는 표시 수단;을 포함하는 게임 시나리오 제작 시스템을 이용한 게임 시나리오 제작 방법에 있어서,
상기 리본 컨트롤 뷰의 시나리오 요소 추가 탭 중 씬 입력 수단으로부터 제어 수단으로 씬 선택 신호가 입력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씬이 설정되는 단계;
상기 리본 컨트롤 뷰의 시나리오 요소 추가 탭 중 인물 입력 수단으로부터 상기 제어 수단으로 인물 선택 신호가 입력되어 상기 설정된 씬에 인물이 추가되는 단계;
상기 리본 컨트롤 뷰의 시나리오 요소 추가 탭 중 대사 입력 수단과 아이템 입력 수단으로부터 상기 제어 수단에 대사 신호와 아이템 신호가 입력됨으로써, 상기 씬에 대사 및 아이템이 추가되는 단계;
상기 리본 컨트롤 뷰의 시나리오 요소 추가 탭 중 분기 입력 수단으로부터 상기 제어 수단에 분기 신호가 입력되어 상기 씬에 씬의 이동되는 경로를 나타내는 분기가 추가되는 단계 및;
상기 리본 컨트롤 뷰의 시나리오 요소 추가 탭 중 분기 입력 수단으로부터 상기 제어 수단에 엔딩 신호가 입력되어 상기 씬에 엔딩 표시가 추가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 시나리오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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