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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대상에 따라 통신프로토콜로서 TCP 및 UDP 중 하나를 선택 받기 위한 프로토콜 선택버튼, 서버 및 클라이언트 중 하나를 선택 받기 위한 서버/클라이언트 IP와 Port를 입력받기 위한 IP 및 Port 입력부, 설정된 테스트 메시지 중 어느 하나를 선택받기 위한 설정메시지 선택부, 및 테스트 수행자로부터 테스트를 위한 임의의 메시지를 입력 받기 위한 사용자메시지 설정부를 포함하는 테스트 설정 GUI;상기 프로토콜 선택버튼에 의해 TCP가 선택되는 경우에, TCP 클라이언트 및 TCP 서버를 통해 TCP의 제1 테스트 메시지 송수신 상태를 테스트하되, 상기 서버/클라이언트 선택버튼을 통해 상기 서버가 선택되면 테스트 대상의 TCP 클라이언트에 대해 테스트하고, 상기 클라이언트가 선택되면 테스트 대상의 TCP 서버에 대해 테스트하는 TCP 모듈;상기 프로토콜 선택버튼에 의해 UDP가 선택되는 경우에, UDP 클라이언트 및 UDP 서버를 통해 UDP의 제2 테스트 메시지 송수신 상태를 테스트하는 테스트하되, 상기 서버/클라이언트 선택버튼을 통해 상기 서버가 선택되면 테스트 대상의 UDP 클라이언트에 대해 테스트하고, 상기 클라이언트가 선택되면 테스트 대상의 UDP 서버에 대해 테스트하는 UDP 모듈; 및상기 설정메시지 선택부로부터 설정된 메시지가 선택되거나 상기 사용자메시지 설정부를 통해 테스트 메시지가 입력됨에 따라, 상기 TCP 모듈에 상기 선택된 설정 메시지 또는 상기 입력된 메시지인 상기 제1 테스트 메시지를 제공하고, 상기 UDP 모듈에 상기 선택된 설정 메시지 또는 상기 입력된 메시지인 제2 테스트 메시지를 제공하는 테스트 메시지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네트워크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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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토콜 선택버튼에 의해 TCP가 선택되고, 상기 서버/클라이언트 선택버튼을 통해 상기 클라이언트가 선택되면, 상기 테스트 대상의 TCP 서버는 상기 TCP 모듈의 TCP 클라이언트로부터 상기 제1 테스트 메시지를 수신한 후 상기 제1 테스트 메시지를 복사하여 상기 TCP 모듈의 TCP 클라이언트에 송신하고,상기 프로토콜 선택버튼에 의해 TCP가 선택되고, 상기 서버/클라이언트 선택버튼을 통해 상기 서버가 선택되면, 상기 테스트 대상의 TCP 클라이언트는 상기 TCP 모듈의 TCP 클라이언트로부터 상기 제1 테스트 메시지를 수신한 후 상기 제1 테스트 메시지를 복사하여 상기 TCP 모듈의 TCP 서버에 송신하고,상기 프로토콜 선택버튼에 의해 UDP가 선택되고, 상기 서버/클라이언트 선택버튼을 통해 상기 클라이언트가 선택되면, 상기 테스트 대상의 UDP 서버는 상기 UDP 모듈의 UDP 클라이언트로부터 상기 제2 테스트 메시지를 수신한 후 상기 제2 테스트 메시지를 복사하여 상기 UDP 모듈의 UDP 클라이언트에 송신하고,상기 프로토콜 선택버튼에 의해 UDP가 선택되고, 상기 서버/클라이언트 선택버튼을 통해 상기 서버가 선택되면, 상기 테스트 대상의 UDP 클라이언트는 상기 UDP 모듈의 UDP 클라이언트로부터 상기 제2 테스트 메시지를 수신한 후 상기 제2 테스트 메시지를 복사하여 상기 UDP 모듈의 UDP 서버에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네트워크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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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UDP 모듈의UDP 클라이언트는 상기 제2 테스트 메시지를 생성하여 상기 테스트 대상의 UDP 서버에 송신하거나, 미리 생성된 복수의 제2 테스트 메시지 중 적어도 하나는 서로 다른 텍스트 또는 서로 다른 길이이며, 적어도 하나를 랜덤하게 선택하고, 2개 이상을 선택하여 상기 테스트 대상의 UDP 서버에 일괄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네트워크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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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UDP 모듈의 UDP 클라이언트는 밀리 세컨드(millisecond) 단위의 간격으로 상기 테스트 대상의 UDP 서버에 상기 제2 테스트 메시지를 송신하고,상기 UDP 모듈의 UDP 클라이언트는 상기 제2 테스트 메시지를 송신하는 도중 다른 테스트 메시지의 송신을 차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네트워크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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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UDP 모듈의 UDP 클라이언트가 상기 테스트 대상의 UDP 서버에 송신할 데이터량은 설정되며, 상기 테스트 대상의 UDP 서버에 송신할 데이터량은 2n개(n은 자연수)이며, 상기 n은 32의 최대값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네트워크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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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테스트 대상의 TCP 서버는 상기 TCP 모듈의 TCP 클라이언트의 접속상태정보를 갖는 텍스트를 디스플레이하며,상기 테스트 대상의 TCP 서버가 수신 대기 중이 아닌 경우, 상기 TCP 모듈의 TCP 클라이언트는 상기 테스트 대상의 TCP 서버와의 접속에 실패하였다는 텍스트를 디스플레이하고,상기 TCP 모듈의 TCP 클라이언트가 상기 테스트 대상의 TCP 서버와의 접속에 성공한 후 상기 테스트 대상의 TCP 서버가 종료된 경우, 테스트 대상의 모듈의 TCP 서버에 문제가 있다는 텍스트를 디스플레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네트워크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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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UDP 모듈의 UDP 클라이언트는 상기 테스트 대상의 UDP 서버가 상기 제2 테스트 메시지를 수신하기 시작하는 시간 및 상기 테스트 대상의 UDP 서버가 상기 제2 테스트 메시지의 송신을 완료한 시각을 기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네트워크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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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TCP 모듈의 TCP 클라이언트와 상기 테스트 대상의 TCP 서버의 상기 제1 테스트 메시지 송수신 및 상기 UDP 모듈의 UDP 클라이언트와 상기 테스트 대상의 UDP 서버의 상기 제2 테스트 메시지 송수신은 이종 플랫폼 간의 송수신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네트워크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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