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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연료히터와 필터가 결합된 구조의 저온 유동성 성능시험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1823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연료 필터의 정압구조와 부압구조에 따라 동절기 저온시 필터의 성능시험을 위해 연료필터의 히터에 시험전압을 인가하여 냉각된 시험유체의 흐름을 분석하여 실시간으로 실시간 제어장치로 전송할 수 있고 이를 측정 관리할 수 있는 차량용 연료히터와 필터가 결합된 구조의 저온 유동성 성능시험 장치에 관한 것으로, 그 구성은 경유 또는 등류를 공급받아 저장하는 연료탱크, 저온 유동성 성능시험을 위해 연료탱크에 주입된 경유또는 등류의 흐름에 따라 원하는 압력을 유지시켜주고 가압시켜주는 고압 다이아프램 램프로서 연료탱크의 경유나 등유를 고압을 생성하는 정압펌프, 상기 정압펌프의 토출 압력을 제어하는 것으로서 정압펌프의 구동에 따라 저온 유동성 장치의 동작을 위해 제어장치의 제어신호에 따라 정압펌프에서 생성된 고압을 사용해 정압을 유지시켜 토출 압력을 제어하는 정압제어장치, 제어장치의 제어신호에 따라 정압제어에 설정된 토출 압력에 따라 저온 유동성 시험을 위한 토출 압력을 제어하는 압력게이지, 상기 압력게이지에서 토출된 압력에 대해 유량의 수동적 제어를 하는 것으로 제어장치의 제어신호에 따라 토출된 압력이 낮을 경우, 유량의 흐름을 높게 설정하고 토출된 압력이 높을 경우 유량의 흐름을 낮게 유지하도록 관로저항의 제어로 단위시간당 이송되는 유량을 조절하여 온도챔버로 일정한 유량이 공급되도록 하는 미터링 밸브, 저온 유동성 시험을 위해 연료히터와 필터가 결합된 구조에서 영하 30℃ 이상 냉각하는 장치로서, 정압 또는 부압 환경 조건시 연료필터의 히터에 시험 전압(13V)를 인가하여 냉각된 시험유체의 흐름을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연료필터에 사용되는 히터의 성능을 시험하는 온도챔버, 상기 온도챔버 내 필터 Ass'y의 유량확인을 위해 저온 상태시 유량의 흐름을 측정하여 제어장치로 전송하는 유량계, 온도챔버의 냉각 이후 토출된 압력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으로서, 온도챔버로 인가전 정압제어에 설정되어 토출 압력과 상기 유량계를 통해 필터 Ass'y의 측정된 유량에 따라 냉각 이후 토출된 압력의 상태의 변화를 제어장치로 전송하여 저온 유동성의 동작에 따른 압력의 변화를 확인하는 압력센서, 온도챔버 내 필터 Ass'y의 잔류공기를 제거하고 경유 또는 등유의 교체시 관로상의 시험유체 제거를 위한 석션펌프로 동작하여 연료 히터 및 필터가 결합된 필터 Ass'y의 저온 유동성 시험에 따른 필터 내 잔류공기를 제거하고 경유 또는 등유 교체에 따른 관로의 시험유를 제거하는 진공펌프, 및 연료 히터 및 필터가 결합된 필터 Ass'y의 저온 유동성 시험을 위한 제반적인 데이터가 저장되고, 저온 유동성 시험에 따른 고려요소, 장애상태에 따른 제어, 측정관리, 시험 장치의 구동에 따른 동작절차를 제어하는 제어장치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1M 99/00 (2011.01) G01N 11/00 (2006.01) G01N 15/08 (2006.01)
CPC G01M 99/008(2013.01) G01M 99/008(2013.01) G01M 99/008(2013.01) G01M 99/008(2013.01) G01M 99/008(2013.01) G01M 99/008(2013.01) G01M 99/008(2013.01) G01M 99/0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50155 (2013.12.04)
출원인 세명대학교 산학협력단, (주)신우하이텍
등록번호/일자 10-1488757-0000 (2015.01.2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2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04)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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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세명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제천시 세명
2 (주)신우하이텍 대한민국 강원도 원주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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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달환 대한민국 충청북도 제천시 칠성로 *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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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승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길 ** ***호(가산동, IT미래타워)(규빗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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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세명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제천시 세명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04 수리 (Accepted) 1-1-2013-1111892-34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3.12.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3-0154088-53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12.18 수리 (Accepted) 1-1-2013-1159674-01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9.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0.14 수리 (Accepted) 9-1-2014-0081779-09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1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85183-1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07 수리 (Accepted) 4-1-2016-5093458-8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14 수리 (Accepted) 4-1-2017-0031124-1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06 수리 (Accepted) 4-1-2018-5038803-8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06 수리 (Accepted) 4-1-2020-5100769-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경유 또는 등류를 공급받아 저장하는 연료탱크(10), 저온 유동성 성능시험을 위해 연료탱크(10)에 주입된 경유또는 등류의 흐름에 따라 원하는 압력을 유지시켜주고 가압시켜주는 고압 다이아프램 램프로서 연료탱크(10)의 경유나 등유를 고압을 생성하는 정압펌프(20), 상기 정압펌프(20)의 토출 압력을 제어하는 것으로서 정압펌프(20)의 구동에 따라 저온 유동성 장치의 동작을 위해 제어장치(100)의 제어신호에 따라 정압펌프(20)에서 생성된 고압을 사용해 정압을 유지시켜 토출 압력을 제어하는 정압제어장치(30), 제어장치(100)의 제어신호에 따라 정압제어(30)에 설정된 토출 압력에 따라 저온 유동성 시험을 위한 토출 압력을 제어하는 압력게이지(40), 상기 압력게이지(40)에서 토출된 압력에 대해 유량의 수동적 제어를 하는 것으로 제어장치(100)의 제어신호에 따라 토출된 압력이 낮을 경우, 유량의 흐름을 높게 설정하고 토출된 압력이 높을 경우 유량의 흐름을 낮게 유지하도록 관로저항의 제어로 단위시간당 이송되는 유량을 조절하여 온도챔버(60)로 일정한 유량이 공급되도록 하는 미터링 밸브(50), 저온 유동성 시험을 위해 연료히터와 필터가 결합된 구조에서 영하 30도 이상 냉각하는 장치로서, 정압 또는 부압 환경 조건시 연료필터의 히터에 시험 전압(13V)를 인가하여 냉각된 시험유체의 흐름을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연료필터에 사용되는 히터의 성능을 시험하는 온도챔버(60), 상기 온도챔버(60) 내 필터 Ass'y(65)의 유량확인을 위해 저온 상태시 유량의 흐름을 측정하여 제어장치(100)로 전송하는 유량계(70), 온도챔버(60)의 냉각 이후 토출된 압력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으로서, 온도챔버(60)로 인가전 정압제어(30)에 설정되어 토출 압력과 상기 유량계(70)를 통해 필터 Ass'y(65)의 측정된 유량에 따라 냉각 이후 토출된 압력의 상태의 변화를 제어장치(100)로 전송하여 저온 유동성의 동작에 따른 압력의 변화를 확인하는 압력센서(80), 온도챔버(60) 내 필터 Ass'y(65)의 잔류공기를 제거하고 경유 또는 등유의 교체시 관로상의 시험유체 제거를 위한 석션펌프로 동작하여 연료 히터 및 필터가 결합된 필터 Ass'y의 저온 유동성 시험에 따른 필터 내 잔류공기를 제거하고 경유 또는 등유 교체에 따른 관로의 시험유를 제거하는 진공펌프(90), 및 연료 히터 및 필터가 결합된 필터 Ass'y의 저온 유동성 시험을 위한 제반적인 데이터가 저장되고, 저온 유동성 시험에 따른 고려요소, 장애상태에 따른 제어, 측정관리, 시험 장치의 구동에 따른 동작절차를 제어하는 제어장치(10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연료히터와 필터가 결합된 구조의 저온 유동성 성능시험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온도챔버(60)의 저온 상태 설정에 따라 연료 히터와 필터가 결합된 구조로서 필터 내 히터에 전원공급장치를 이용하여 시험전압(13V)를 인가하고 인가된 전원은 전압/전류계를 사용해 돌입전류를 포함한 전기적 특성정보를 실시간으로 상기 제어장치(100)로 전송하여 이를 측정 관리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연료히터와 필터가 결합된 구조의 저온 유동성 성능시험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온도챔버(60)는 온도챔버(60) 내 저온유동성 시험을 위해 냉각 연료를 공급하는 것으로, 상기 미터링 밸브(50)의 동작에 따라 관로저항의 제어로 단위시간당 일정한 유량을 전송받아 저장하는데 유량은 정압펌프(10)에 의해 제어되고, 유압은 미터링 밸브(50)를 통해 제어되는 냉각용 연료탱크(61),연료필터 Ass'y로서 필터 내 히터가 결합된 구조를 가지며, 필터 내 히터에 전원공급장치를 통해 시험전압을 인가받아 저온시 전기적 특성정보를 상기 제어장치(100)로 전송하여 측정 및 관리되도록 구성된 필터 Ass'y(65), 상기 필터 Ass'y(65)의 입구 온도계로서 냉각 연료 필터의 이동구간 온도를 확인하여 상기 제어장치(100)로 전송하는 제 1 온도게이지(63), 및 필터 Ass'y(65)의 출구 온도계로서 냉각된 필터의 토출 온도를 확인하여 상기 제어장치(100)로 전송하는 제 2 온도게이지(67)을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연료히터와 필터가 결합된 구조의 저온 유동성 성능시험 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장치(100)는 연료탱크(10)의 경유 또는 등유의 연료공급 여부, 주입된 경유 또는 등유의 흐름에 따른 고압 생성여부, 토출 압력 제어 여부, 관로저항의 단위시간당 이송되는 유량의 상태 정보, 정압/부압 환경에 따른 연료 필터의 히터에 인가되는 시험유체의 흐름에 따른 연료필터에 사용되는 히터의 성능의 상태정보의 제어, 필터 Ass'y의 입구/출구 온도에 따른 연료필터의 온도상태 제어, 저온 상태시 유량의 흐름에 따라 유량의 제어 등 연료 히터 및 필터가 결합된 필터 Ass'y의 저온 유동성 시험을 위한 제반적인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101), 상기 제어부(101)의 제어신호에 따라 저온 유동성 시험을 위해 연료압력, 연료유량, 냉각온도, 냉각시간, 히터전압 및 시험시간을 정압 또는 부압 조건에 따라 설정된 값을 입력하는 입력부(102), 상기 입력부(102)을 통해 정압 또는 부압의 조건에 따라 입력되는 연료압력, 연료유량, 냉각온도, 냉각시간, 히터전압 및 시험시간이 표시되거나 재설정 정보가 표시되는 디스플레이부(103),상기 입력부(102)를 통해 연료압력, 연료유량, 냉각온도, 냉각시간, 히터전압 및 시험시간이 설정하여 온도챔버(60)의 연료탱크(61)에 저온 유동성 시험을 위한 시험유를 공급받도록 하는 유량설정부(104), 유량설정부(104)를 통해 온도챔버(60)의 연료탱크(61)에 시험유가 공급되면 필터 Ass'y 내의 내부 공기를 빼고 필터 입구압력을 설정하고, 필터 출구유량을 설정하여 조절하는 조절부(105), 상기 유량설정부(104) 및 조절부(105)를 통해 설정된 유량 및 압력상태가 일정상태로 유지되면 상기 제어부(101)의 제어신호에 따라 저온 유동성 시험을 위해 온도챔버(60) 냉각을 시작하고 온도챔버(60) 내 시험유를 냉각하여 시험유가 설정온도에 도달하면 저온 유동성 시험을 실시하는 구동부(106), 및상기 제어부(101)의 제어신호에 따라 반응하여 상기 구동부(106)의 동작에 따라 시험유가 설정온도에 도달하여 구동부의 동작에 따라 연료필터 Ass'y로서 필터 내 히터가 결합된 구조를 가지는 필터 Ass'y의 저온 유동성 시험 절차를 진행하여 필터 내 히터에 전원공급장치를 통해 시험전압을 인가받아 상단온도, 하단온도, 펌프압력, 입구압력, 시험유량, 필터터짐 여부, 입구온도, 출구온도, 히터전류, 히터전압 및 소비전력을 측정하여 저온시 전기적 특성정보를 상기 제어장치(100)로 전송하는 측정부(107)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연료히터와 필터가 결합된 구조의 저온 유동성 성능시험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