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폐P.C 침목을 활용한 자갈도상 막이 연결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 더욱 바람직하게는 궤도재료로 사용되는 자갈 도상이 레일 및 침목을 경유하여 전달된 열차하중을 넓게 분산시켜 노반에 전달하고, 침목을 소정위치에 고정시키기 위하여 일정량의 궤도자갈을 두께(약 30cm)와 어깨폭(약 35cm)을 두고 있으나, 열차주행에 따른 진동, 충격의 동적하중으로 어깨 자갈도상의 어깨폭 궤도자갈이 시공기면(유지보수용 통행로)쪽으로 흘러내리는 것을 철도 유지관리상 다량으로 발생되는 폐P.C 침목을 철도레일 양쪽에 평행으로 2단 이상 설치한 후, 전용 연결철물을 이용하여 구조적으로 안정되게 연결하여 자갈도상의 자갈막이를 형성함으로써, 열차주행시 진동 및 충격에 의하여 자갈도상의 어깨폭 궤도자갈의 흐름을 방지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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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E01B 1/00 (2006.01) |
CPC | E01B 1/00(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30123243 (2013.10.16) |
출원인 | 우송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15-0044184 (2015.04.24)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거절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3.10.16) |
심사청구항수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