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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가속페달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26678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의 스로틀밸브 바디에 연결된 상태로 스로틀밸브의 개폐를 조절하는 자동차용 가속페달장치에 있어서, 스로틀밸브 바디에 제1케이블로 연결되며, 운전자의 밟는 속도에 따라 자동차의 스로틀밸브의 개폐속도를 조절하는 제1가속페달, 제1가속페달에 인접하게 설치되는 제2가속페달, 제2가속페달 및 스로틀밸브 바디에 연결되도록 제2가속페달과 스로틀밸브 바디 사이에 배치되며, 운전자가 제2가속페달을 밟는 속도에 상관없이 자동차의 스로틀밸브를 일정한 속도로 개폐되도록 제어하는 가속조절부를 포함하는 자동차용 가속페달장치를 제공한다.이와 같은, 자동차용 가속페달장치는, 제1케이블로 스로틀밸브 바디에 연결된 제1가속페달을 운전자가 밟아 회동시킬 경우, 제1가속페달의 회동 속도에 대응되게 스로틀밸브가 개폐되면서 급가속이 가능한 주행을 할 수 있으며, 가속조절부로 스로틀밸브 바디에 연결된 제2가속페달을 운전자가 밟아 회동시킬 경우에는 제2가속페달의 회동속도에 상관없이 가속조절부가 일정속도로 스로틀밸브를 개방되게 하면서 급가속을 방지할 수 있게 되는 바, 연료소비효율을 증대시키게 된다.
Int. CL B60K 26/02 (2006.01)
CPC B60K 26/02(2013.01) B60K 26/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24047 (2014.02.28)
출원인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29004-0000 (2015.06.0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6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2.28)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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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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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순용 대한민국 울산 울주군
2 정찬세 대한민국 충청북도 영동군
3 정영만 대한민국 울산 중구
4 고주현 대한민국 울산 남구
5 이영현 대한민국 울산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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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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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2.28 수리 (Accepted) 1-1-2014-0200563-0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1.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2.10 수리 (Accepted) 9-1-2015-0008837-4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2.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03906-45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3.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232420-1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3.10 수리 (Accepted) 1-1-2015-0232421-5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5.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60679-8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6.20 수리 (Accepted) 4-1-2016-5080807-1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10 수리 (Accepted) 4-1-2020-5154267-5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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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스로틀밸브 바디에 연결된 상태로 스로틀밸브의 개폐를 조절하는 자동차용 가속페달장치에 있어서,상기 스로틀밸브 바디에 제1케이블로 연결되며, 운전자의 밟는 속도에 따라 상기 자동차의 스로틀밸브의 개폐속도를 조절하는 제1가속페달과;상기 제1가속페달에 인접하게 설치되는 제2가속페달; 및,상기 제2가속페달 및 상기 스로틀밸브 바디에 연결되도록 상기 제2가속페달과 상기 스로틀밸브 바디 사이에 배치되며, 상기 운전자가 제2가속페달을 밟는 속도에 상관없이 상기 자동차의 스로틀밸브를 일정한 속도로 개폐되도록 제어하는 가속조절부를 포함하고,상기 제2가속페달은 상기 가속조절부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며,상기 가속조절부는, 상기 스로틀밸브 바디와 제2케이블로 연결되어, 상기 제2가속페달의 밟는 동작에 따라 상기 스로틀밸브가 개폐되도록 구동력을 발생시키는 서보모터와, 상기 서보모터와 상기 제2가속페달 사이에 배치된 상태로 상기 서보모터 및 상기 제2가속페달과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제2가속페달의 밟는 속도에 상관없이 상기 서보모터에서 발생되는 회전력을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상기 서보모터가 상기 스로틀밸브를 일정한 속도로 개폐되게 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2가속페달의 회동되는 각도범위 구역에 따라 다른 회동신호를 전달받을 경우, 상기 제2가속페달의 회동되는 각도범위 구역에 따라 상기 스로틀밸브의 개방정도를 달리하는 자동차용 가속페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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