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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력저감형 트라이포드 등속조인트

  • 기술번호 : KST201600004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용 축력저감형 트라이포드 등속조인트에 관한 것으로, 차동장치의 회전토크를 전달해 주는 하우징으로 그 내측에는 원주방향의 등간격으로 3개의 트랙이 축방향으로 길게 형성된 외륜과, 상기 외륜의 상기 트랙 내측에서 구름 직선운동을 하며 접촉에 의해 상기 외륜으로부터의 하중을 내측으로 전달하는 원통형 외측롤러와, 상기 외측롤러로부터의 하중을 접촉에 의해 내측으로 전달하며 양측 상대품인 상기 외측롤러와 트러니언의 상대 회전운동을 돕는 롤러베어링과, 상기 롤러베어링의 내측에 각각 삽입되며 구형 외경부를 갖는 3개의 상기 트러니언을 연장되도록 일체로 구비하는 스파이더와, 상기 롤러베어링과 상기 트러니언 사이의 빈 공간에 구비되어 상호간의 접촉면적을 넓혀 주어 전달하중이 넓게 분산되도록 하고 상기 롤러베어링과 상기 트러니언 사이의 구름 회전운동을 돕는 니들베어링을 포함한다.따라서, 축력 발생이 적어 차량의 횡요동을 방지할 수 있으며, 균일한 하중전달이 가능하여 내구수명이 보다 향상됨은 물론, 편심에 의한 모멘트 발생이 방지되어 차량의 NVH특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등속, 조인트, 트라이포드, 축력
Int. CL F16D 3/202 (2006.01)
CPC F16D 3/2055(2013.01) F16D 3/205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004094 (2005.01.17)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33307-0000 (2006.10.02)
공개번호/일자 10-2006-0084091 (2006.07.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10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01.17)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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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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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창현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2 정도현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3 최규재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4 배원락 대한민국 충남 아산시
5 김진용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쌍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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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성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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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자동차부품연구원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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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01.17 수리 (Accepted) 1-1-2005-0024277-5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5.08.24 수리 (Accepted) 4-1-2005-5087480-1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1.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2.13 수리 (Accepted) 9-1-2006-0009509-4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3.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160901-87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5.17 수리 (Accepted) 1-1-2006-0342760-13
7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5.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342759-6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9.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520897-2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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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동장치의 회전토크를 전달해 주는 하우징으로 그 내측에는 원주방향의 등간격으로 3개의 트랙이 축방향으로 길게 형성된 외륜과, 상기 외륜의 상기 트랙 내측에서 구름 직선운동을 하며 접촉에 의해 상기 외륜으로부터의 하중을 내측으로 전달하는 원통형 외측롤러와, 상기 외측롤러로부터의 하중을 접촉에 의해 내측으로 전달하며 양측 상대품인 상기 외측롤러와 트러니언의 상대 회전운동을 돕는 롤러베어링과, 상기 롤러베어링의 내측에 각각 삽입되며 구형 외경부를 갖는 3개의 상기 트러니언을 연장되도록 일체로 구비하는 스파이더와, 상기 롤러베어링과 상기 트러니언 사이의 빈 공간에 구비되어 상호간의 접촉면적을 넓혀 주어 전달하중이 넓게 분산되도록 하고 상기 롤러베어링과 상기 트러니언 사이의 구름 회전운동을 돕는 니들베어링을 포함하는 축력저감형 트라이포드 등속조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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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니들베어링의 정렬 및 조립을 위해 상기 니들베어링의 상하부를 폐쇄하도록 구비되는 케이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력저감형 트라이포드 등속조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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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외측롤러의 상하면상의 외측부에 밀착되도록 상기 외륜의 상기 트랙 부분에 가이드면부가 일체로 형성되어 상기 외측롤러가 기울어짐 없이 상기 트랙상에서 구름 직선운동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력저감형 트라이포드 등속조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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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외측롤러는, 그 내측면 상하부로부터 수평방향으로 연장되도록 연장지지부를 일체로 형성하여 상기 롤러베어링의 이탈을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력저감형 트라이포드 등속조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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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외륜과 상기 외측롤러간의 마찰저항을 줄이기 위해 상호 점접촉되고, 이에 따라 형성되는 틈새를 통해 그리스가 공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력저감형 트라이포드 등속조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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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외륜과 상기 외측롤러간의 마찰저항을 줄이기 위해 상호 점접촉되고, 이에 따라 형성되는 틈새를 통해 그리스가 공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력저감형 트라이포드 등속조인트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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