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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진동 축력저감 특성의 트라이포드 등속조인트

  • 기술번호 : KST201600004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저진동, 축력 저감 및 고수명의 트라이포드 등속조인트에 관한 것으로서, 트러니언(122)의 양측면이 축방향을 따라 평면의 평외측면(122a)으로 형성되고, 트러니언(122)의 평외측면(122a)에 접촉되는 가이드링(150)의 내측면은 트러니언(122)의 평외측면(122a)이 형합 삽입되어 상하운동과 회전 운동이 안내되도록 중심부를 향하는 축소된 단면의 접촉면(152)이 원주 방향을 따라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축력 발생이 적으며 롤러 어셈블리에서의 모멘트 발생이 방지되어 차량의 NVH 특성을 향상시키고, 트러니언이 평면의 면접촉 또는 선접촉을 하므로 내구수명이 증가되며, 트러니언의 형상도 최소한의 가공만을 필요로 하여 생산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달성될 수 있다.
Int. CL F16D 3/202 (2006.01) F16D 3/06 (2006.01) F16D 3/20 (2006.01)
CPC F16D 3/2055(2013.01) F16D 3/205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21578 (2006.03.08)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776694-0000 (2007.11.08)
공개번호/일자 10-2007-0091887 (2007.09.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711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3.0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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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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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창현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2 정도현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3 김용환 대한민국 서울 구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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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성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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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자동차부품연구원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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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3.08 수리 (Accepted) 1-1-2006-0163277-6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1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12.05 수리 (Accepted) 9-1-2006-0079810-5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04.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239635-01
5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7.05.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373852-65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7.05.22 수리 (Accepted) 1-1-2007-0373853-1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8.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434970-5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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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하우징에 축 방향의 3개의 트랙이 원주 방향을 따라 형성되는 외륜과, 상기 외륜의 트랙에 3개의 트러니언이 설치되는 스파이더와, 각각 원통형의 외측롤러와, 니들베어링 및 가이드링으로 이루어지되, 상기 외측롤러는 상기 트러니언에 설치되어 상기 외륜으로부터의 하중을 내측으로 전달하고, 상기 니들베어링은 상기 외측롤러로부터의 하중을 접촉에 의해 내측으로 전달하며 상기 가이드링의 상대 회전운동을 돕고, 상기 가이드링은 상기 니들베어링의 내측에서 회전운동을 하며 상기 니들베어링으로부터의 하중을 내측으로 전달하는 하나의 롤러 어셈블리와, 상기 외측롤러, 상기 니들베어링 및 상기 가이드링을 동시에 지지하기 위해 상기 외측롤러의 내측면을 통해 수평방향으로 돌출되도록 스프링링이 구비되는 저진동 축력 저감 및 고수명의 트라이포드 등속조인트에 있어서,상기 트러니언의 양측면이 축방향을 따라 평면의 평외측면으로 형성되고,상기 트러니언의 평외측면에 접촉되는 상기 가이드링의 내측면은 상기 트러니언의 평외측면이 형합 삽입되어 상하운동과 회전 운동이 안내되도록 중심부를 향하는 축소된 단면의 접촉면이 원주 방향을 따라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저진동 축력 저감 및 고수명의 트라이포드 등속조인트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트러니언의 평외측면과 접촉되는 상기 가이드링의 접촉면이 상기 트러니언 상, 하운동 방향으로 곡률지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저진동 축력 저감 및 고수명의 트라이포드 등속조인트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외측롤러의 하단이 내측으로 연장되는 연장지지부가 일체로 더 형성되어, 상기 외측롤러, 상기 니들베어링 및 상기 가이드링을 동시에 하부에서 지지하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저진동 축력 저감 및 고수명의 트라이포드 등속조인트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외측롤러의 상단이 내측으로 연장되는 연장지지부가 일체로 더 형성되어, 상기 외측롤러, 상기 니들베어링 및 상기 가이드링을 동시에 상부에서 지지하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저진동 축력 저감 및 고수명의 트라이포드 등속조인트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외륜 트랙의 양옆에는 외측롤러과 형합하는 트랙 가이드가 내측으로 돌출 형성되어 상기 외측롤러가 외륜 트랙과 형합하여 조립된 후 소정의 각도에서 작동시에도 외측롤러가 기울어지지 않고 항상 수평을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저진동 축력 저감 및 고수명의 트라이포드 등속조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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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외륜 트랙에는 그리스 홈이 설치되어 상기 외륜 트랙과 상기 외측롤러 사이의 마찰저항을 줄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저진동 축력 저감 및 고수명의 트라이포드 등속조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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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링의 접촉면과 상기 트러니언의 평외측면사이의 여유 공간(CC)과, 상기 조인트의 비틀림 각 공차(TC)는 이하의 관계식으로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진동 축력 저감 및 고수명의 트라이포드 등속 조인트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