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고속열차 위치 검지 시스템, 이를 위한 리더 및 틸팅 코일 기반의 전력 전송 방법(System for Detecting Position of High-Speed Train, Reader Therefor and Method for Power Transmission Based on Tilted Coils)

  • 기술번호 : KST201601791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기술의 일 실시예에 의한 열차 위치 검출 시스템은 침목에 설치되는 태그의 위치 정보와 열차의 현재 위치에 기초하여 생성되는 스위칭 신호에 응답하여 순차적으로 구동되는 복수의 전력 전송부를 포함하고, 열차에 탑재되는 리더 및 복수의 전력 전송부로부터 제공되는 전력 신호에 따라 구동되어 리더로 태그 데이터를 전송하는 태그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1L 25/04 (2006.01) G06K 19/07 (2006.01)
CPC B61L 25/045(2013.01) B61L 25/0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47467 (2015.04.03)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119368 (2016.10.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4.03)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하동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류현규 대한민국 전라남도 순천시 석현길
3 이재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박성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문정동) 에이치비즈니스파크 C동 ***호(에스엔케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4.03 수리 (Accepted) 1-1-2015-0329160-89
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4.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332172-08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5.04.09 수리 (Accepted) 1-1-2015-0346850-17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1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2.05 수리 (Accepted) 9-1-2016-0006964-2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6.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420734-2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8.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767634-15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1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61539-0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침목에 설치되는 태그의 위치 정보와 열차의 현재 위치에 기초하여 생성되는 스위칭 신호에 응답하여 순차적으로 구동되는 복수의 전력 전송부를 포함하고, 상기 열차에 탑재되는 리더;상기 복수의 전력 전송부로부터 제공되는 전력 신호에 따라 구동되어 상기 리더로 태그 데이터를 전송하는 상기 태그;상기 태그의 위치 정보를 저장 및 관리하는 태그정보 관리부; 및상기 열차의 현재 위치를 추정하고, 상기 열차의 최전방에 설치된 태그의 위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스위칭 신호를 생성하는 위치 측정부;를 포함도록 구성되는 고속열차 위치 검지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리더는, 지표면에 대해 기 설정된 각도로 틸팅되어 설치되는 제 1 전력 전송부;상기 지표면에 대해 수평 설치되는 제 2 전력 전송부; 및상기 지표면에 대한 수직선을 기준으로 상기 제 1 전력 전송부와 대칭되도록 설치되는 제 3 전력 전송부;를 포함하도록 구성되는 고속열차 위치 검지 시스템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전력 전송부는, 상기 리더와 상기 태그 간의 거리가 기 설정된 거리가 될 때 인에이블되는 제 1 스위칭 신호에 의해 구동되고,상기 제 2 전력 전송부는, 상기 리더와 상기 태그가 중첩될 때 인에이블되는 제 2 스위칭 신호에 의해 구동되며,상기 제 3 전력 전송부는, 상기 리더가 상기 태그를 지나칠 때 인에이블되는 제 3 스위칭 신호에 의해 구동되는 고속열차 위치 검지 시스템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스위칭 신호는 상기 제 2 스위칭 신호가 인에이블 될 때 디스에이블되고, 상기 제 2 스위칭 신호는 상기 제 3 스위칭 신호가 인에이블 될 때 디스에이블되며, 상기 제 3 스위칭 신호는 상기 리더가 태그를 지나쳐 상기 기 설정된 거리를 벗어날 때 디스에이블되는 고속열차 위치 검지 시스템
5 5
삭제
6 6
삭제
7 7
침목에 설치되는 태그의 위치 정보와 열차의 현재 위치에 기초하여 스위칭 신호를 생성하는 위치 스위칭 신호 생성부; 및상기 스위칭 신호에 응답하여 순차적으로 구동되어 상기 태그로 전력을 전송하는 복수의 전력 전송부를 포함하고, 상기 열차에 탑재되는 리더;를 포함하고,상기 스위칭 신호 생성부는, 태그의 위치정보를 저장 및 관리하는 태그 정보 관리부; 및상기 열차의 현재 위치를 추정하고, 상기 열차의 최전방에 설치된 태그의 위치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스위칭 신호를 생성하는 위치 측정부;를 포함하도록 구성되는 고속열차 위치 검지 시스템
8 8
삭제
9 9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스위칭 신호는, 상기 리더와 상기 최전방에 설치된 태그의 거리가 기 설정된 거리가 될 때 인에이블되는 제 1 스위칭 신호;상기 리더와 상기 최전방에 설치된 태그가 중첩될 때 인에이블되는 제 2 스위칭 신호; 및상기 리더가 상기 최전방에 설치된 태그를 지나칠 때 인에이블되는 제 3 스위칭 신호;를 포함하도록 구성되는 고속열차 위치 검지 시스템
10 10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리더는, 지표면에 대해 기 설정된 각도로 틸팅되어 설치되는 제 1 전력 전송부;상기 지표면에 대해 수평 설치되는 제 2 전력 전송부; 및상기 지표면에 대한 수직선을 기준으로 상기 제 1 전력 전송부와 대칭되도록 설치되는 제 3 전력 전송부;를 포함하도록 구성되는 고속열차 위치 검지 시스템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전력 전송부는, 상기 리더와 상기 태그 간의 거리가 기 설정된 거리가 될 때 인에이블되는 제 1 스위칭 신호에 의해 구동되고,상기 제 2 전력 전송부는, 상기 리더와 상기 태그가 중첩될 때 인에이블되는 제 2 스위칭 신호에 의해 구동되며,상기 제 3 전력 전송부는, 상기 리더가 상기 태그를 지나칠 때 인에이블되는 제 3 스위칭 신호에 의해 구동되는 고속열차 위치 검지 시스템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스위칭 신호는 상기 제 2 스위칭 신호가 인에이블 될 때 디스에이블되고, 상기 제 2 스위칭 신호는 상기 제 3 스위칭 신호가 인에이블 될 때 디스에이블되며, 상기 제 3 스위칭 신호는 상기 리더가 태그를 지나쳐 상기 기 설정된 거리를 벗어날 때 디스에이블되는 고속열차 위치 검지 시스템
13 13
침목에 설치되는 태그와 무선 통신 가능하며, 열차에 탑재되는 리더로서,상기 태그로 전력을 전송하며, 서로 다른 각도로 틸팅된 복수의 전력 전송부를 구비하는 전력 전송 모듈; 및상기 태그로부터 태그 데이터를 수신하는 데이터 수신부;를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전력 전송부는 각각, 상기 열차의 현재 위치를 추정하여 상기 열차의 최전방에 설치된 태그의 위치정보에 기초하여 생성되는 스위칭 신호에 의해구동되는 리더
14 14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전력 전송 모듈은, 지표면에 대해 기 설정된 각도로 틸팅되어 설치되는 제 1 전력 전송부;상기 지표면에 대해 수평 설치되는 제 2 전력 전송부; 및상기 지표면에 대한 수직선을 기준으로 상기 제 1 전력 전송부와 대칭되도록 설치되는 제 3 전력 전송부;를 포함하도록 구성되는 리더
15 15
삭제
16 16
서로 다른 각도로 틸팅된 복수의 전력 전송부를 구비하며 열차에 탑재되는 리더를 이용한 틸팅 코일 기반의 전력 전송 방법으로서,침목에 설치되는 태그의 위치 정보와 상기 열차의 현재 위치에 기초하여 스위칭 신호를 생성하되, 상기 열차의 현재 위치를 추정하고 상기 열차의 최전방에 설치된 태그의 위치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스위칭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스위칭 신호에 응답하여 상기 복수의 전력 전송부가 순차적으로 구동되어 상기 태그로 전력을 전송하는 단계; 및상기 태그가 상기 리더로 태그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틸팅 코일 기반의 전력 전송 방법
17 17
제 16 항에 있어서,상기 리더는 지표면에 대해 기 설정된 각도로 틸팅되어 설치되는 제 1 전력 전송부와, 상기 지표면에 대해 수평 설치되는 제 2 전력 전송부와, 상기 지표면에 대한 수직선을 기준으로 상기 제 1 전력 전송부와 대칭되도록 설치되는 제 3 전력 전송부를 포함하고,상기 태그로 전력을 전송하는 단계는,상기 리더와 상기 태그 간의 거리가 기 설정된 거리가 될 때 인에이블되는 제 1 스위칭 신호에 의해 상기 제 1 전력 전송부가 구동되어 상기 태그로 전력을 전송하는 단계;상기 리더와 상기 태그가 중첩될 때 인에이블되는 제 2 스위칭 신호에 의해 상기 제 2 전력 전송부가 구동되어 상기 태그로 전력을 전송하는 단계; 및상기 리더가 상기 태그를 지나칠 때 인에이블되는 제 3 스위칭 신호에 의해 상기 제 3 전력 전송부가 구동되어 상기 태그로 전력을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틸팅 코일 기반의 전력 전송 방법
18 18
제 17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스위칭 신호는 상기 제 2 스위칭 신호가 인에이블 될 때 디스에이블되고, 상기 제 2 스위칭 신호는 상기 제 3 스위칭 신호가 인에이블 될 때 디스에이블되며, 상기 제 3 스위칭 신호는 상기 리더가 태그를 지나쳐 상기 기 설정된 거리를 벗어날 때 디스에이블되는 틸팅 코일 기반의 전력 전송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400km/h급 고정밀 철도 위치검지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