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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차 크기를 고려하는 적합도 함수를 이용한 유전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통량 예측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PREDICTING VEHICULAR TRAFFIC BASED ON GENETIC PROGRAMMING USING FITNESS FUNCTION CONSIDERING ERROR MAGNITUDE)

  • 기술번호 : KST201601892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실시예들에 따른 유전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통량 예측 시스템은 유전 프로그래밍 환경 변수들 및 훈련 데이터를 저장하는 유전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유전 프로그래밍을 위한 함수들 및 터미널들로 구성된 현재 세대의 개체들에 대한 교배 및 변이를 포함하는 진화 절차들을 수행하여, 후속 세대의 개체들을 생성하는 진화 절차 처리부 및 후속 세대의 개체로부터 얻은 예측값과 훈련 데이터의 차이인 오차에 관하여, 오차 구간별로 서로 다른 가중치들을 부여하는 적합도 함수를 이용하여, 후속 세대의 개체들 중에서 적어도 일부의 개체들을 선택하며, 선택된 개체들을 진화 절차 처리부에 제공하는 개체 선택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8G 1/01 (2006.01)
CPC G08G 1/0108(2013.01) G08G 1/01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59203 (2015.04.27)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127896 (2016.11.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4.27)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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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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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원동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강동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3 김지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은평구
4 문종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5 이동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6 정재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7 최윤성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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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인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 매강빌딩*층 에이치앤에이치 H&H 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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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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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4.27 수리 (Accepted) 1-1-2015-0410594-6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6.2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7.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093198-4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8.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56446-8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9.19 수리 (Accepted) 1-1-2016-0899660-09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35456-6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4-1-2017-5028829-4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7.03.0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234089-19
9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7.03.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035664-88
10 [출원서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17.03.16 수리 (Accepted) 1-1-2017-0253195-30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7.03.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06709-6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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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전 프로그래밍 환경 변수들 및 교통량 훈련 데이터를 저장하는 유전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유전 프로그래밍을 위한 함수들 및 터미널들로 구성된 현재 세대의 개체들에 대한 교배 및 변이를 포함하는 진화 절차들을 수행하여, 후속 세대의 개체들을 생성하는 진화 절차 처리부;상기 후속 세대의 개체로부터 얻은 예측값과 훈련 데이터의 차이인 오차에 관하여, 오차 구간별로 서로 다른 가중치들을 부여하는 적합도 함수를 이용하여, 상기 후속 세대의 개체들 중에서 적어도 일부의 개체들을 선택하며, 상기 선택된 개체들을 상기 진화 절차 처리부에 제공하는 개체 선택부; 및최종적으로 선택된 개체를 구성하는 함수들 및 터미널들에 따른 프로그램과 입력 데이터에 기초하여 교통량을 예측하는 교통량 예측부를 포함하는 유전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통량 예측 시스템으로서,상기 적합도 함수는, 오차의 부호에 따라 오차에 서로 다른 가중치들이 부여되도록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전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통량 예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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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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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적합도 함수는0보다 큰 오차의 가중치에 비해 0보다 작은 오차의 가중치가 크도록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전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통량 예측 시스템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적합도 함수는 다음 수학식에 따라 주어지고, 여기서 는 n 개의 훈련 데이터들 중 i 번째 훈련 데이터에 따른 오차이고, 은 가중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전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통량 예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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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전 프로그래밍 환경 변수들 및 교통량 훈련 데이터를 저장하는 유전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유전 프로그래밍을 위한 함수들 및 터미널들로 구성된 현재 세대의 개체들에 대한 교배 및 변이를 포함하는 진화 절차들을 수행하여, 후속 세대의 개체들을 생성하는 진화 절차 처리부;상기 후속 세대의 개체로부터 얻은 예측값과 훈련 데이터의 차이인 오차에 관하여, 오차 구간별로 서로 다른 가중치들을 부여하는 적합도 함수를 이용하여, 상기 후속 세대의 개체들 중에서 적어도 일부의 개체들을 선택하며, 상기 선택된 개체들을 상기 진화 절차 처리부에 제공하는 개체 선택부; 및최종적으로 선택된 개체를 구성하는 함수들 및 터미널들에 따른 프로그램과 입력 데이터에 기초하여 교통량을 예측하는 교통량 예측부를 포함하는 유전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통량 예측 시스템으로서,상기 적합도 함수는, 오차의 절대값에 따라 오차에 서로 다른 가중치들이 부여되도록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전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통량 예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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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적합도 함수는 다음 수학식에 따라 주어지고, 여기서, 는 n 개의 훈련 데이터들 중 i 번째 훈련 데이터에 따른 오차이고, , 및 은 오차 구간별 가중치들이며, 는 오차 의 절대오차백분율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전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통량 예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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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전 프로그래밍 환경 변수들 및 교통량 훈련 데이터를 저장하는 유전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유전 프로그래밍을 위한 함수들 및 터미널들로 구성된 현재 세대의 개체들에 대한 교배 및 변이를 포함하는 진화 절차들을 수행하여, 후속 세대의 개체들을 생성하는 진화 절차 처리부;상기 후속 세대의 개체로부터 얻은 예측값과 훈련 데이터의 차이인 오차에 관하여, 오차 구간별로 서로 다른 가중치들을 부여하는 적합도 함수를 이용하여, 상기 후속 세대의 개체들 중에서 적어도 일부의 개체들을 선택하며, 상기 선택된 개체들을 상기 진화 절차 처리부에 제공하는 개체 선택부; 및최종적으로 선택된 개체를 구성하는 함수들 및 터미널들에 따른 프로그램과 입력 데이터에 기초하여 교통량을 예측하는 교통량 예측부를 포함하는 유전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통량 예측 시스템으로서,상기 적합도 함수는, 오차의 부호가 양이면 가중치가 1이고, 오차의 부호가 음이면 오차의 절대값에 따라 오차에 서로 다른 가중치들이 부여되도록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전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통량 예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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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를 이용한 유전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통량 예측 방법으로서, 상기 컴퓨터가,(a) 유전 프로그래밍을 위한 함수들 및 터미널들로 구성된 현재 세대의 개체들에 대한 교배 및 변이를 포함하는 진화 절차들을 수행하여, 후속 세대의 개체들을 생성하는 단계;(b) 상기 후속 세대의 개체로부터 얻은 예측값과 훈련 데이터의 차이인 오차에 관하여, 오차 구간별로 서로 다른 가중치들을 부여하는 적합도 함수를 이용하여, 상기 후속 세대의 개체들 중에서 적어도 일부의 개체들을 선택하는 단계;(c) 상기 선택된 개체들에 관하여 소정의 종료 조건이 만족할 때까지 단계 (a) 및 (b)를 반복하는 단계; 및(d) 최종적으로 선택된 개체를 구성하는 함수들 및 터미널들에 따른 프로그램과 입력 데이터에 기초하여 교통량을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유전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통량 예측 방법으로서,상기 적합도 함수는, 오차의 부호에 따라 오차에 서로 다른 가중치들이 부여되도록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전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통량 예측 방법
9 9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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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적합도 함수는0보다 큰 오차의 가중치에 비해 0보다 작은 오차의 가중치가 크도록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전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통량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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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적합도 함수는 다음 수학식에 따라 주어지고, 여기서 는 n 개의 훈련 데이터들 중 i 번째 훈련 데이터에 따른 오차이고, 은 가중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전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통량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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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를 이용한 유전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통량 예측 방법으로서, 상기 컴퓨터가,(a) 유전 프로그래밍을 위한 함수들 및 터미널들로 구성된 현재 세대의 개체들에 대한 교배 및 변이를 포함하는 진화 절차들을 수행하여, 후속 세대의 개체들을 생성하는 단계;(b) 상기 후속 세대의 개체로부터 얻은 예측값과 훈련 데이터의 차이인 오차에 관하여, 오차 구간별로 서로 다른 가중치들을 부여하는 적합도 함수를 이용하여, 상기 후속 세대의 개체들 중에서 적어도 일부의 개체들을 선택하는 단계;(c) 상기 선택된 개체들에 관하여 소정의 종료 조건이 만족할 때까지 단계 (a) 및 (b)를 반복하는 단계; 및(d) 최종적으로 선택된 개체를 구성하는 함수들 및 터미널들에 따른 프로그램과 입력 데이터에 기초하여 교통량을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유전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통량 예측 방법으로서,상기 적합도 함수는, 오차의 절대값에 따라 오차에 서로 다른 가중치들이 부여되도록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전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통량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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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2에 있어서, 상기 적합도 함수는 다음 수학식에 따라 주어지고, 여기서, 는 n 개의 훈련 데이터들 중 i 번째 훈련 데이터에 따른 오차이고, , 및 은 오차 구간별 가중치들이며, 는 오차 의 절대오차백분율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전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통량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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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를 이용한 유전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통량 예측 방법으로서, 상기 컴퓨터가,(a) 유전 프로그래밍을 위한 함수들 및 터미널들로 구성된 현재 세대의 개체들에 대한 교배 및 변이를 포함하는 진화 절차들을 수행하여, 후속 세대의 개체들을 생성하는 단계;(b) 상기 후속 세대의 개체로부터 얻은 예측값과 훈련 데이터의 차이인 오차에 관하여, 오차 구간별로 서로 다른 가중치들을 부여하는 적합도 함수를 이용하여, 상기 후속 세대의 개체들 중에서 적어도 일부의 개체들을 선택하는 단계;(c) 상기 선택된 개체들에 관하여 소정의 종료 조건이 만족할 때까지 단계 (a) 및 (b)를 반복하는 단계; 및(d) 최종적으로 선택된 개체를 구성하는 함수들 및 터미널들에 따른 프로그램과 입력 데이터에 기초하여 교통량을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유전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통량 예측 방법으로서,상기 적합도 함수는, 오차의 부호가 양이면 가중치가 1이고, 오차의 부호가 음이면 오차의 절대값에 따라 오차에 서로 다른 가중치들이 부여되도록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전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통량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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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하드웨어에서 청구항 8, 청구항 10 내지 청구항 14 중 어느 한 청구항의 유전 프로그래밍 기반의 교통량 예측 방법의 각 단계들을 수행하도록 작성되어 기록 매체에 기록된 컴퓨터 프로그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일반연구자지원사업(신진:커리어과학자) SDN(Software Defined Networking) 기반의 안전한 스마트 홈 시스템을 위한 통합 보안기술 개발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