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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제어 방법 및 장치(Method and Device for Controlling 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

  • 기술번호 : KST2016021318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연비 향상을 위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 분배를 제어하는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개시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제어 방법은,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제1주행 거리 정보 및 출발 시점부터 제어 시점까지의 제2주행 거리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 상기 제1 및 제2주행 거리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타겟 SOC를 나타내는 SOC 레퍼런스 값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SOC 레퍼런스 값에 따라, 상기 차량의 베터리 SOC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W 20/00 (2016.01) B60L 11/18 (2006.01) B60W 10/26 (2006.01)
CPC B60W 20/13(2013.01) B60W 20/13(2013.01) B60W 20/13(2013.01) B60W 20/13(2013.01) B60W 20/13(2013.01) B60W 20/13(2013.01) B60W 20/13(2013.01) B60W 20/13(2013.01) B60W 20/13(2013.01) B60W 20/1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88379 (2015.06.22)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150420 (2016.12.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6.22)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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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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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원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동구
2 이성화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3 이형철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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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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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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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6.22 수리 (Accepted) 1-1-2015-0601720-51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5.09.08 수리 (Accepted) 1-1-2015-0872528-7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6.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8.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61847-04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8.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095136-7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9.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934583-4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9.27 수리 (Accepted) 1-1-2016-0934601-82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0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079272-6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제어 방법에 있어서,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제1주행 거리 정보 및 출발 시점부터 제어 시점까지의 제2주행 거리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상기 제1 및 제2주행 거리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타겟 SOC를 나타내는 SOC 레퍼런스 값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SOC 레퍼런스 값에 따라, 상기 차량의 베터리 SOC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제어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SOC 레퍼런스 값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제1 및 제2주행 거리를 비교하는 단계; 및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 남은 주행 거리가 감소할수록 감소하는 상기 SOC 레퍼런스 값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제어 방법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SOC 레퍼런스 값을 생성하는 단계는초기 값 및 최종 값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초기 값에서, 상기 최종 값으로 감소하는 상기 SOC 레퍼런스 값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제어 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베터리 SOC를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SOC 레퍼런스 값과 주행 상태의 SOC 값을 비교하는 단계; 및상기 비교 결과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전기 에너지 사용량을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제어 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전기 에너지 사용량을 조절하는 단계는상기 차량의 연료 에너지 및 전기 에너지 사용량을 결정하는 등가 인자 값을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연료 에너지 사용량은 상기 등가 인자 값이 커질수록 커지고, 상기 전기 에너지 사용량은 등가 인자 값이 작아질수록 커지는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제어 방법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등가 인자 값을 조절하는 단계는상기 SOC 레퍼런스 값과 상기 주행 상태의 SOC 값의 차이가 커질수록 상기 등가 인자 값을 증가시키는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제어 방법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휠속도 및 상기 출발 시점부터 제어 시점까지의 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제2주행 거리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제어 방법
8 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제어 장치에 있어서,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제1주행 거리 정보 및 출발 시점부터 제어 시점까지의 제2주행 거리 정보를 입력받는 정보 수신부;상기 제1 및 제2주행 거리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타겟 SOC를 나타내는 SOC 레퍼런스 값을 생성하는 레퍼런스 정보 생성부; 및상기 SOC 레퍼런스 값에 따라, 상기 차량의 베터리 SOC를 제어하는 SOC 제어부를 포함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제어 장치
9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레퍼런스 정보 생성부는상기 제1 및 제2주행 거리를 비교하고, 남은 주행 거리가 감소할수록 감소하는 상기 SOC 레퍼런스 값을 생성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제어 장치
10 10
제 8항에 있어서,상기 SOC 제어부는상기 SOC 레퍼런스 값과 주행 상태의 SOC 값을 비교하는 SOC 비교부; 및상기 비교 결과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연료 에너지 및 전기 에너지 사용량을 결정하는 등가 인자 값을 조절하는 등가 인자 조절부를 포함하며,상기 연료 에너지 사용량은 상기 등가 인자 값이 커질수록 커지고, 상기 전기 에너지 사용량은 등가 인자 값이 작아질수록 커지는하이브리드 차량 제어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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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자동차부품연구원 산업기술혁신사업 /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RCMS) 1리터카를 위한 클린디젤 하이브리드 원천기술 개발
2 미래창조과학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산업기술혁신사업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정보통신기술인력양성사업 / IT융합 고급인력과정 지원사업 [4차년도] 스마트카 Connected Safety 제어를 위한 공통 알고리즘 플랫폼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