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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렬 연결된 컴퓨팅 노드들을 포함하는 병렬 컴퓨팅 환경에서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생성 장치에 있어서,입력 데이터에 따라, 시뮬레이션 대상 모델의 실행 객체로서의 하나 이상의 에이전트에 대하여, 상기 컴퓨팅 노드들을 이용한 병렬 분산 시뮬레이션을 위한, 시뮬레이션 구성 정보를 설정하고, 에이전트 속성 정보, 에이전트 전이규칙 정보 또는 전이확률 정보, 및 분산 컴퓨팅 노드의 수 정보를 설정하는 시뮬레이션 속성 및 규칙 설정부; 및상기 시뮬레이션 구성 정보와 상기 분산 컴퓨팅 노드의 수 정보를 이용하여 에이전트들에 대한 시뮬레이션 구조 코드를 생성하고, 상기 시뮬레이션 구조 코드를 기초로 각각의 에이전트에 대하여, 상기 에이전트 속성 정보, 및 상기 에이전트 전이규칙 정보 또는 전이확률 정보를 이용하여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를 생성하는 시뮬레이션 코드 생성부를 포함하고,복수의 컴퓨팅 노드장치로 각 에이전트에 대한 상기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를 전송하여 분산 병렬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기 위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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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입력 데이터는, 하나 이상의 에이전트에 대한, 하나 이상의 에이전트의 속성, 에이전트 전이규칙 또는 에이전트 상태 전이 확률 정보 테이블, 및 분산 컴퓨팅 노드의 수를 포함하고, 상기 시뮬레이션 속성 및 규칙 설정부는, 각각의 에이전트에 대하여, 상기 병렬 분산 시뮬레이션을 위한 설정들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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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 속성 및 규칙 설정부는, 상기 에이전트 전이규칙 정보 또는 상기 전이확률 정보 중의 선택에서, 에이전트 속성들 중 에이전트의 상태를 변동하도록 전이시키는 해당 이벤트가 발생하는 전이규칙 또는 에이전트 상태 전이 확률 정보 테이블 중, 상기 입력 데이터에서 사용자가 지정하여 선택한 어느 하나를 선택적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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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는 실행 코드를 포함하고, 이외에 상기 시뮬레이션 구조 코드, 분산처리코드, 로깅 코드, 또는 런타임 라이브러리 처리 코드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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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 코드 생성부는, 상기 에이전트 속성 정보, 및 상기 에이전트 전이규칙 정보 또는 전이확률 정보에 따라 해당 에이전트의 상태 변동에 적용될 전이규칙이나 전이확률이 적용된, 시뮬레이션 실행을 위한 실행코드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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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 코드 생성부는, 상기 복수의 컴퓨팅 노드장치에서 분산되어 각 에이전트의 시뮬레이션이 실행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분산처리코드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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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 코드 생성부는, 총 에이전트의 수, 사용 가능한 상기 복수의 컴퓨팅 노드장치의 수, 또는 에이전트간 소셜리티에 기초하여, 동일 노드에서 실행될 에이전트들을 그룹핑하는 그룹핑 정보가 포함된 상기 분산처리코드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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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컴퓨팅 노드장치는, 복수의 클라이언트 컴퓨팅 노드장치; 및 시뮬레이션 실행 동안 상기 복수의 클라이언트 컴퓨팅 노드장치의 동작 제어및 상기 복수의 클라이언트 컴퓨팅 노드장치에서의 시뮬레이션 실행 결과에 대한 전송 제어를 수행하는 마스터 컴퓨팅 노드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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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렬 연결된 컴퓨팅 노드들을 포함하는 병렬 컴퓨팅 환경에서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생성 방법에 있어서,코드생성기에서, 입력 데이터에 따라, 시뮬레이션 대상 모델의 실행 객체로서의 하나 이상의 에이전트에 대하여, 상기 컴퓨팅 노드들을 이용한 병렬 분산 시뮬레이션을 위한, 시뮬레이션 구성 정보를 설정하고, 에이전트 속성 정보, 에이전트 전이규칙 정보 또는 전이확률 정보, 및 분산 컴퓨팅 노드의 수 정보를 설정하는 단계; 상기 코드생성기에서, 상기 시뮬레이션 구성 정보와 상기 분산 컴퓨팅 노드의 수 정보를 이용하여 에이전트들에 대한 시뮬레이션 구조 코드를 생성하고, 상기 시뮬레이션 구조 코드를 기초로 각각의 에이전트에 대하여, 상기 에이전트 속성 정보, 및 상기 에이전트 전이규칙 정보 또는 전이확률 정보를 이용하여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를 생성하는 단계; 및각 에이전트에 대한 상기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를 수신하는 복수의 컴퓨팅 노드장치에서, 상기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를 이용하여 분산 병렬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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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입력 데이터는, 하나 이상의 에이전트에 대한, 하나 이상의 에이전트의 속성, 에이전트 전이규칙 또는 에이전트 상태 전이 확률 정보 테이블, 및 분산 컴퓨팅 노드의 수를 포함하고, 상기 설정하는 단계에서, 각각의 에이전트에 대하여, 상기 병렬 분산 시뮬레이션을 위한 설정들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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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설정하는 단계는, 상기 에이전트 전이규칙 정보 또는 상기 전이확률 정보 중의 선택에서, 에이전트 속성들 중 에이전트의 상태를 변동하도록 전이시키는 해당 이벤트가 발생하는 전이규칙 또는 에이전트 상태 전이 확률 정보 테이블 중, 상기 입력 데이터에서 사용자가 지정하여 선택한 어느 하나를 선택적으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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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는 실행 코드를 포함하고, 이외에 상기 시뮬레이션 구조 코드, 분산처리코드, 로깅 코드, 또는 런타임 라이브러리 처리 코드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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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에이전트 속성 정보, 및 상기 에이전트 전이규칙 정보 또는 전이확률 정보에 따라 해당 에이전트의 상태 변동에 적용될 전이규칙이나 전이확률이 적용된, 시뮬레이션 실행을 위한 실행코드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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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복수의 컴퓨팅 노드장치에서 분산되어 각 에이전트의 시뮬레이션이 실행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분산처리코드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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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총 에이전트의 수, 사용 가능한 상기 복수의 컴퓨팅 노드장치의 수, 또는 에이전트간 소셜리티에 기초하여, 동일 노드에서 실행될 에이전트들을 그룹핑하는 그룹핑 정보가 포함된 상기 분산처리코드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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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컴퓨팅 노드장치는, 복수의 클라이언트 컴퓨팅 노드장치; 및 시뮬레이션 실행 동안 상기 복수의 클라이언트 컴퓨팅 노드장치의 동작 제어및 상기 복수의 클라이언트 컴퓨팅 노드장치에서의 시뮬레이션 실행 결과에 대한 전송 제어를 수행하는 마스터 컴퓨팅 노드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코드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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