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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도구조물의 지지구조 및 이를 이용하여 궤도를 시공하는 방법(Supportion Structure for Railroad Track)

  • 기술번호 : KST2017008184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르면, 지반층(1)의 상부에 형성되는 궤도구조물(10)을 지지하는 궤도구조물의 지지구조에 있어서, 상기 궤도구조물(10)의 하부에 위치되는 지지슬래브(100); 및 상기 지반층(1)에 삽입 고정됨과 아울러 두부(210)가 상기 지지슬래브(100)에 매설된 말뚝(20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도구조물의 지지구조가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궤도구조물의 지지구조의 대부분을 공작제작에 의한 프리캐스트 유닛을 사용토록 함으로써 시공의 모듈화를 달성하고, 프리캐스트 공법에 따라 발생되는 현장에서의 시공오차를 보완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E01B 2/00 (2016.01.07) E01B 1/00 (2016.01.07)
CPC E01B 2/006(2013.01) E01B 2/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62606 (2015.11.19)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58693 (2017.05.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1.19)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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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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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광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2 조삼덕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3 김욱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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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주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논현동, 건설회관)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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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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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1.19 수리 (Accepted) 1-1-2015-1130447-0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5.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8.10 수리 (Accepted) 9-1-2016-0036271-4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64467-2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1.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101960-8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1.31 수리 (Accepted) 1-1-2017-0101959-30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47510-16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7.27 수리 (Accepted) 1-1-2017-0726158-12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7.07.27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726159-68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7.08.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06625-09
11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12.08 수리 (Accepted) 1-1-2017-1224927-1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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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반층(1)의 상부에 형성되는 궤도구조물(10)을 지지하는 궤도구조물의 지지구조를 이용하여 궤도를 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궤도구조물의 지지구조는, 상기 궤도구조물(10)의 하부에 위치됨과 아울러 상기 지반층(1)의 상면에 설치되는 지지슬래브(100); 및상기 지반층(1)에 삽입 고정됨과 아울러 두부(210)가 상기 지지슬래브(100)에 매설된 말뚝(200);을 포함하며, 상기 지지슬래브(100)에는 상기 두부(210)가 삽입되는 관통공(110);이 형성되며, 상기 관통공(110)의 직경은 상기 두부(210)의 직경보다 더 크며, 충진재, 상기 지지슬래브(100) 및 상기 두부(210)의 결합력이 증대될 수 있도록, 상기 두부(210)에는 제1 전단키(211)가 형성됨과 아울러 상기 관통공(110)의 내면에는 제2 전단키(111)가 형성되며, 상기 제1 전단키(211)와 상기 제2 전단키(111)를 강결하는 결합부재(300)를 더 포함하되, 상기 두부(210)에는 탄성부재로 형성된 진동저감캡(400)이 설치되며, 상기 진동저감캡(400)에는 상기 충진재가 상기 진동저감캡(400) 내부로 유입될 수 있도록 유입홀(410)이 형성되며, 상기 지반층(1)에 상기 말뚝(200)을 삽입 고정시키되, 상기 두부(210)가 노출되도록 삽입 고정시키는 제1 단계(S100);상기 지지슬래브(100)를 상기 지반층(1)의 상면에 설치하여, 상기 두부(210)가 상기 관통공(110)에 삽입되도록 하는 제2 단계(S200);상기 관통공(110)에 충진재를 주입하여 상기 두부(210)와 상기 지지슬래브(100)를 일체화시킴과 아울러, 상기 지지슬래브(100)와 상기 지반층(1)의 상면 사이의 유격공간에 상기 충진재를 유입시키는 제3 단계(S300); 및상기 지지슬래브(100) 상부에 상기 궤도구조물(10)을 형성시키는 제4 단계(S40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도를 시공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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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전단키(211)는 노출 철골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도를 시공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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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전단키(111)는 노출 철골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궤도를 시공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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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침하억제형 토공노반구조의 요소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