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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안정 교통류 정보 제공 시스템 및 그 방법(SYSTEM FOR PROVIDING UNSTABLE TRAFFIC FLOW INFORMATION, AND METHOD FOR THE SAME)

  • 기술번호 : KST2017009584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동일 차로의 일정 구간에 존재하는 복수의 차량에 대한 위치, 속도 등을 측정할 수 있는 검지기를 이용하여 동일 차로에 존재하는 차량들의 연쇄추돌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상태인 불안정 교통류 정보를 생성하고, 이를 후방차량에게 전달함으로써 연쇄추돌사고를 방지할 수 있고, 또한, 교통사고가 발생하기 이전에 불안정 교통류 정보를 수집하여 후방차량에 전달함으로써 교통사고 발생 자체를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는, 불안정 교통류 정보 제공 시스템 및 그 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G08G 1/16 (2016.01.11) G01S 7/02 (2016.01.11) G01S 13/86 (2016.01.11)
CPC G08G 1/166(2013.01) G08G 1/166(2013.01) G08G 1/16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69780 (2015.12.01)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64251 (2017.06.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2.0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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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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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진환 대한민국 경기도 파주시 책향기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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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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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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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2.01 수리 (Accepted) 1-1-2015-1173492-9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3.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5.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69570-5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5.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34268-44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7.12 수리 (Accepted) 1-1-2017-0665911-2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7.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665900-2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3699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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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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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트래킹 검지기(100)가 동일 차로의 전방차량 및 후방차량 각각의 위치, 속도 및 가속도를 검지하는 단계;b) 불안정 교통류 판단장치(200)가 상기 전방차량 및 후방차량의 차두시간을 산출하는 단계;c) 상기 불안정 교통류 판단장치(200)가 상기 산출된 차두시간이 기설정된 차두시간 임계값보다 작은지 비교 판단하는 단계;d) 상기 산출된 차두시간이 기설정된 차두시간 임계값보다 작은 경우, 상기 불안정 교통류 판단장치(200)가 동일 차로의 차량군(Platoon)을 결정하는 단계;e) 상기 불안정 교통류 판단장치(200)가 제1 불안정 교통류 판단조건 및 제2 불안정 교통류 판단조건을 만족하는지 각각 판단하는 단계;f) 상기 불안정 교통류 판단장치(200)가 상기 제1 및 제2 불안정 교통류 판단조건 중 어느 하나를 만족하는 경우, 불안정 교통류로 결정하는 단계; 및g) 상기 불안정 교통류 판단장치(200)가 후방차량이 확인할 수 있는 교통류 정보를 생성하여 교통류 정보 제공장치(300)에게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e) 단계의 제1 불안정 교통류 판단조건은 차간거리를 트래킹하여 불안정 교통류를 판단하고, 제2 불안정 교통류 판단조건은 (반응시간(앞서가는 차량의 감속에 대한 후방 운전자 감속 반응시간) x 민감도)로 주어지는 판단계수(C)를 산출하여 불안정 교통류를 판단하며,상기 e) 단계에서 제1 불안정 교통류 판단조건 및 제2 불안정 교통류 판단조건 중 어느 하나라도 만족하는 경우에 불안정 교통류라고 판단하며,상기 제2 불안정 교통류 판단조건으로서, e2-1) 일정 시간동안 차량군에 속하는 차량의 속도 및 가속도를 누적 수집하는 단계; e2-2) 최적 반응시간 및 민감도를 추정하는 단계; e2-3) (반응시간 x 민감도)로 주어지는 판단계수(C)를 산출하는 단계; 및 e2-4) 상기 산출된 판단계수(C)가 기설정된 판단계수 임계값보다 큰지 비교 판단하는 단계를 수행하며,상기 e2-2) 단계에서, 상기 수집된 차량군 내의 차량들의 속도 및 가속도 데이터를 이용하여 최적 반응시간() 및 민감도 계수() 파라미터 범위의 값들을 대입 및 산출한 후, 실측값과 에 의해 산출된 값의 차이가 최소가 되는 파라미터 값인 최적 반응시간()과 민감도 계수()를 추정하며, 여기서, 는 후방차량()의 반응시간()동안의 가속도를 나타내고, 는 민감도(단위: sec-1)를 나타내며, 는 시각에서 전방차량()과 후방차량()간의 속도 차이를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불안정 교통류 정보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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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산출된 차두시간이 기설정된 차두시간 임계값보다 작지 않은 경우, 상기 불안정 교통류 판단장치(200)가 상기 교통류 정보 제공장치(300)에게 안정 교통류 정보를 생성하여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불안정 교통류 정보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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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의 전방차량 및 후방차량의 차두시간()은 동일 차로의 한 지점을 통과하는 연속된 차량의 통과시간 간격을 나타내며, 로 주어지고, 여기서, 는 차두시간(단위: 초)을 나타내고, 는 시각에서 전방차량()과 후방차량()간 거리를 나타내며, 는 시각에서 후방차량 속도를 각각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불안정 교통류 정보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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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의 차량군을 판정하는 차두시간 임계값은 상기 불안정 교통류 판단장치(200)가 현장의 도로 기하구조 및 운영상 제반 여건을 감안하여 가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불안정 교통류 정보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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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불안정 교통류 판단조건으로서, e1-1) 동일 차로의 차량군에 속하는 차량들의 속도 및 차간거리를 트래킹하는 단계; 및e1-2) 후방차량으로 갈수록 상기 차간거리가 감소하는지 판단하는 단계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불안정 교통류 정보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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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e2-4) 단계의 제2 불안정 교통류를 판정하는 판단계수 임계값은 현장의 도로 기하구조 및 운영상 제반 여건을 감안하여 가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불안정 교통류 정보 제공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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