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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레마존 내의 차량을 고려한 교통신호 제어 시스템 및 그 방법(SYSTEM FOR CONTROLLING TRAFFIC SIGNAL CONSIDERING VEHICLES IN DILEMMA ZONE, AND METHOD FOR THE SAME)

  • 기술번호 : KST2017009585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유지관리가 용이하고 검지율이 높은 영상 및 레이더 복합 검지기를 사용하여 교차로에 접근하는 차량의 속도 및 위치를 측정하여 수집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임의의 접근차량이 딜레마존에 존재하는지 판단하여 신호시간을 조절할 수 있고, 또한, 교차로의 교통신호 운영을 효율화하여 교차로에서 발생하는 차량의 불필요한 지체를 감소시키고, 딜레마존에 따른 교차로 교통사고를 방지할 수 있으며, 또한, 딜레마존 교통사고가 우려되는 교차로에 접근하는 차량속도가 높은 지방부 신호교차로에 용이하게 적용할 수 있는, 딜레마존 내의 차량을 고려한 교통신호 제어 시스템 및 그 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G08G 1/095 (2016.01.13) G01S 13/86 (2016.01.13) G01S 13/91 (2016.01.13) G08G 1/04 (2016.01.13) G08G 1/16 (2016.01.13) G01S 13/93 (2016.01.13)
CPC G08G 1/095(2013.01) G08G 1/095(2013.01) G08G 1/095(2013.01) G08G 1/095(2013.01) G08G 1/095(2013.01) G08G 1/09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69784 (2015.12.01)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64254 (2017.06.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발송처리완료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2.01)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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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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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진환 대한민국 경기도 파주시 책향기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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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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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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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2.01 수리 (Accepted) 1-1-2015-1173523-1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3.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48037-0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4.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42032-0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6.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534785-2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6.05 수리 (Accepted) 1-1-2017-0534801-70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10.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46139-60
8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2017.11.27 수리 (Accepted) 1-1-2017-1176950-90
9 법정기간연장승인서
2017.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172054-72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2.26 수리 (Accepted) 1-1-2017-1291131-33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7.12.2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291082-94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8.0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52387-7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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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로에 접근하는 임의의 접근차량 각각의 속도 및 위치 정보를 측정하여 수집하도록 지주(500) 상에 설치되는 영상 및 레이더 복합 검지기(100);교통신호 제어기(200) 내에 탑재되고, 녹색신호가 현시된 후 최소 녹색신호 현시시간이 경과되면, 상기 영상 및 레이더 복합 검지기(100)에서 수집한 데이터에 따라 임의의 접근차량이 딜레마존(Dilemma Zone) 내에 존재하는지 판단하는 딜레마존 판단부(210);교통신호 제어기(200) 내에 탑재되고, 상기 딜레마존 판단부(210)의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딜레마존 내에 접근차량이 있는 경우 신호시간을 조절하는 신호시간 조절부(230);상기 신호시간 조절부(230)에서 조절된 신호시간에 따라 녹색신호 현시시간을 연장하여 현시하는 교통신호등(300); 및상기 영상 및 레이더 복합 검지기(100)가 설치된 지주(500) 상에 함께 설치되고, 상기 딜레마존 내의 차량 운전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전적색신호(All-Red Clearance)를 현시하는 전적색 신호등(400)을 포함하되,상기 영상 및 레이더 복합 검지기(100)는 딜레마존 교통사고가 우려되는 지방부 신호교차로에 설치되며, 7m 높이로 지주(500)에 설치되고, 정지선을 기준으로 30m 내지 120m의 영상 검지영역 및 30m 내지 300m의 레이더 검지영역에서 교차로 접근차량의 위치 및 속도를 검지하며; 상기 딜레마존은 임의의 접근차량의 속도와 위치 정보에 따라 가변적으로 설정되며, 상기 딜레마존 내에 접근차량이 없는 경우 황색 신호등을 기설정된 시간동안 현시하며; 그리고 상기 딜레마존 내에 접근차량이 있는 경우 상기 신호시간 조절부(230)는 녹색신호 현시시간이 소정 시간만큼 연장되도록 신호시간을 조절하거나 또는 황색신호 현시 후에 전적색신호(All-Red Clearance)가 현시되도록 신호시간을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딜레마존 내의 차량을 고려한 교통신호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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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교차로에서 교통 신호등(300)이 녹색신호를 현시하는 단계;b) 상기 녹색신호가 현시되는 경우, 최소 녹색신호 현시시간이 경과하는지 판단하는 단계;c) 상기 최소 녹색신호 현시시간이 경과한 경우, 영상 및 레이더 복합 검지기(100)가 교차로 접근차량의 위치 및 속도를 검지하여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d) 상기 수집된 데이터에 따라 딜레마존 판단부(210)가 딜레마존 내에 차량이 있는지 판단하는 단계;e) 상기 딜레마존 내에 차량이 없다고 판단된 경우, 교통 신호등(300)이 황색신호를 현시하는 단계; 및f) 상기 딜레마존 내에 차량이 있다고 판단된 경우, 신호시간 조절부(230)가 신호를 조절하여 녹색신호 현시시간을 연장하거나 또는 황색신호 현시 후에 전적색신호(All-Red Clearance)를 현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c) 단계의 영상 및 레이더 복합 검지기(100)는 딜레마존 교통사고가 우려되는 지방부 신호교차로에 설치되고, 7m 높이로 지주(500)에 설치되고, 정지선을 기준으로 30m 내지 120m의 영상 검지영역 및 30m 내지 300m의 레이더 검지영역에서 교차로 접근차량의 위치 및 속도를 검지하며; 상기 딜레마존은 임의의 접근차량의 속도와 위치 정보에 따라 가변적으로 설정되며, 상기 딜레마존 내에 접근차량이 없는 경우 황색 신호등을 기설정된 시간동안 현시하며; 그리고 상기 딜레마존 내에 접근차량이 있는 경우 상기 신호시간 조절부(230)는 녹색신호 현시시간이 소정 시간만큼 연장되도록 신호시간을 조절하거나 또는 황색신호 현시 후에 전적색신호(All-Red Clearance)가 현시되도록 신호시간을 조절하고, 상기 f) 단계에서 지주(500) 상에 추가로 설치된 전적색 신호등(400)이 상기 딜레마존 내의 차량 운전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상기 전적색신호를 현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딜레마존 내의 차량을 고려한 교통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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