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3D 개발엔진을 이용한 다시점 콘텐츠 생성 시뮬레이션 장치 및 그 방법(multi-focus contents generation simulation apparatus using 3D engine development and method therefor)

  • 기술번호 : KST201701062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다시점 콘텐츠의 생성을 위한 시뮬레이션에 대한 것으로, 더 자세하게는 효율적인 실사 기반 다시점 콘텐츠 생성을 위하여 3D 개발엔진을 이용한 시뮬레이션 장치 및 그 방법에 대한 것으로써 복수의 다시점 카메라, 카메라 원형 정렬부, 가상 영역 정보 수신부, 시뮬레이션 환경 구현부를 포함하고, 실제의 카메라를 이용한 다시점 콘텐츠를 제작함에 있어 실제 카메라를 세팅하기 전에 가상 시뮬레이션을 수행함으로써 선명도 영역과 다시점 영역을 각 파라미터 별로 측정할 때 많은 시간이 소요가 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Int. CL H04N 13/02 (2016.09.27) H04N 13/00 (2016.09.27)
CPC
출원번호/일자 1020160121620 (2016.09.22)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74164 (2017.06.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50183197   |   2015.12.21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정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범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정일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9.22 수리 (Accepted) 1-1-2016-0920730-91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6.10.25 수리 (Accepted) 1-1-2016-1038644-9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피사체에 대하여 다시점 실사 영상을 획득하는 복수의 다시점 카메라;상기 복수의 다시점 카메라를 상호 등간격으로 일정한 카메라 각도와 수렴점 거리를 가지도록 정렬하는 카메라 원형 정렬부;3D 개발엔진로부터 상기 피사체에 대한 카메라 각도와 수렴점 거리에 따른 선명도 영역 및 다시점 영역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가상 영역 정보 수신부; 및상기 수신한 다시점 실사 영상을 상기 수신한 선명도 영역 및 다시점 영역에 대한 정보에 따라 일정한 선명도 이상의 다시점 콘텐츠로 생성 가능하도록 상기 복수의 다시점 카메라의 정렬을 제어하는 시뮬레이션 환경을 구현하는 시뮬레이션 환경 구현부를 포함하는 3D 개발엔진을 이용한 다시점 콘텐츠 생성 시뮬레이션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3D 개발 엔진으로 unity3D 기반 가상 시스템이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개발엔진을 이용한 다시점 콘텐츠 생성 시뮬레이션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선명도 영역은 카메라 각도와 수렴점 거리에 따라 변경되며, 상기 선명도 영역에 따라 깊이 영역을 산출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시점 콘텐츠 생성 시뮬레이션 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다시점 영역은 카메라 각도와 수렴점 거리에 따라 변경되며, 상기 다시점 영역에 따라 회전 영역을 산출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시점 콘텐츠 생성 시뮬레이션 장치
5 5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수렴점 거리가 커질수록 선명도 영역의 값은 증가하고 깊이 영역의 면적은 넓어지며, 상기 카메라 각도가 커질수록 선명도 영역의 값은 감소하고 깊이 영역의 면적은 좁아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시점 콘텐츠 생성 시뮬레이션 장치
6 6
피사체에 대하여 다시점 실사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다시점 카메라를 상호 등간격으로 일정한 카메라 각도와 수렴점 거리를 가지도록 정렬하는 단계;3D 개발엔진로부터 상기 피사체에 대한 카메라 각도와 수렴점 거리에 따른 선명도 영역 및 다시점 영역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수신한 다시점 실사 영상을 상기 수신한 선명도 영역 및 다시점 영역에 대한 정보에 따라 일정한 선명도 이상의 다시점 콘텐츠로 생성 가능하도록 상기 복수의 다시점 카메라의 정렬을 제어하는 시뮬레이션 환경을 구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D 개발엔진을 이용한 다시점 콘텐츠 생성 시뮬레이션 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3D 개발 엔진으로 unity3D 기반 가상 시스템이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개발엔진을 이용한 다시점 콘텐츠 생성 시뮬레이션 방법
8 8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선명도 영역은 카메라 각도와 수렴점 거리에 따라 변경되며, 상기 선명도 영역에 따라 깊이 영역을 산출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시점 콘텐츠 생성 시뮬레이션 방법
9 9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다시점 영역은 카메라 각도와 수렴점 거리에 따라 변경되며, 상기 다시점 영역에 따라 회전 영역을 산출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시점 콘텐츠 생성 시뮬레이션 방법
10 10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수렴점 거리가 커질수록 선명도 영역의 값은 증가하고 깊이 영역의 면적은 넓어지며, 상기 카메라 각도가 커질수록 선명도 영역의 값은 감소하고 깊이 영역의 면적은 좁아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시점 콘텐츠 생성 시뮬레이션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범부처GigaKOREA사업 기가급 대용량 양방향 실감 콘텐츠 기술 개발